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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 부담 덜어드려요”…유통가, 김장재료 할인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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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4:11:01

작황 부진·병충해 등으로 김장 재료값 ↑
이마트·GS더프레시, 사전준비·물량 확대
홈플러스, 기획전..쿠폰 주고 라방도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월 중순 본격적인 김장철에 돌입했지만 소비자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작황 부진에 병충해 및 냉해 등이 덮치면서 배추값이 크게 올랐기 때문입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반값 배춧값, 김장재료 할인,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김장 물가 잡기에 나섭니다.

 

17일 이마트(대표 강희석)에 따르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간 김장재료 할인전을 열고 배추·다발무·알타리·깐마늘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품목인 배추와 다발무는 농림축산식품부와의 연계를 통해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행사카드로 배추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합니다.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경우 11월 16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기준 배추(3입/망) 특품 평균 도매가(1만147원)보다도 50% 가량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이마트 측은 “사전 기획을 통해 저장 물량을 늘리고 전남 해남 등 작황이 양호한 산지에 집중한 결과 배추 판매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이마트는 올 김장철을 맞아 이달 초부터 배추, 무 저장물량을 각각 1500톤씩 준비했습니다. 지난해(각 1000톤) 대비 50% 늘어난 양입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깐쪽파(봉) 전품목을 정상가에서 20% 할인 판매합니다. 마찬가지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에게 봉지굴을 30% 할인가에 팝니다. 같은 기간 SSG닷컴도 온라인 김장대전 행사를 열고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김장 채소류와 돼지고기 등을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맛있는 김장쇼’ 기획전을 엽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구성해 김장 필수 재료인 배추·무·김치양념 등을 20% 할인가에 팝니다.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21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합니다.

 

김장용품은 최대 반값에 팝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에코젠·락앤락·코멕스 김장용 밀폐용기 53종은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채칼·강판·고무장갑·위생백 등 조리용품 69종과 김장 조끼·바지, ‘김포족(김장포기족)’을 위한 CJ하선정포기김치 등도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김장쇼’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행사카드로 대형마트에서 7만원, 익스프레스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김치냉장고 및 홈플러스 할인 쿠폰 당첨 기회를 주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행사카드로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등 대형가전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 캐시백, 전 고객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 별 최대 75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줍니다. 19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홈플 라이브 김장 특집’ 라이브 방송에서는 10여 개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는 배추·무 등 김장철 주요 원재료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20%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김장 하는 날’ 행사를 추가로 진행합니다.

 

올해 김장재료 수급 불안정 상황을 고려해 충남 아산, 전북 고창, 전남 해남 등 계약 재배 면적을 전년 대비 20% 늘린 총 7만평으로 확대했습니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차 김장 행사 매출은 전년보다 76%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매장 방문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매장 전단에 실린 김장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김장 비용 10만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흙생강·깐마늘· 알타리무 등 김장 재료 모음전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배추 3입 망, 다발무 등은 오는 23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됩니다. 손민식 GS리테일 농산팀 MD는 “이번 행사에는 김장 배추로는 가장 적당한 사이즈인 3kg 내외 크기의 배추를 판매할 예정”이라며 “품질도 우수하지만 가성비 면에서도 큰 만족을 드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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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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