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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28주년 두번째 행사…딸기 40% 할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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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8, 2021, 10:11:32

3주 빠르게 선보이는 겨울 딸기, 70톤 준비
방어, 사전 기획·25톤 대량 매입..가격 인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창립 28주년 행사 2주차를 맞아 겨울 제철 먹거리와 금·토·일 'e날 특가'로 고객감사행사를 이어간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먼저 딸기 시즌 첫 행사를 평년 대비 3주 일찍 선보입니다.

 

오는 24일까지 ‘수줍은 딸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00원 할인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딸기 전 품목 10%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판매가 대비 40%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이마트는 평소 2~3주 판매 물량인 70톤을 기획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보통 겨울 딸기 본격 판매는 11월 중순 이후, 연중 첫 딸기 행사는 12월 2주차 정도에 진행하지만 올해는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며 딸기 출하 시기가 1~2주 가량 빨라졌다”며 “이른 추위로 딸기 경도가 높아지면서 이달 초부터 우수 품질의 딸기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방어회도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오는 24일까지 국산 방어회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5000원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합니다.

 

방어 산지 업계에 따르면 올해 평균 수온 상승으로 인해 방어 어획량이 평년 대비 40~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4개월 전인 지난 7월부터 강원도 고성과 경북 울진 일대를 돌며 방어 어가·축양장을 사전 기획하고, 평시 한달 판매 물량인 25톤을 대량 매입했습니다.

 

또 금·토·일 3일간 ‘e날특가’ 행사를 엽니다. 기획 상품과 인기 가공·생활용품을 1+1,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이마트 '후라이드 치킨', 키친델리 ‘후라이드 치킨·패밀리 모둠 초밥세트’ 등이 있습니다.

 

동물복지 계란 전 품목(풀무원 제외)과 블랙앵거스 소고기 전 품목도 신세계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가격에 팝니다. CJ비비고 즉석국탕 전품목, 오뚜기 냉동면 등 가공 상품 1+1 행사와 키친타월·샴푸 등 생활용품 최대 반값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3주간 진행되는 이마트 28주년 기념 고객감사행사 2주차를 맞아 겨울 제철 먹거리와 금토일 주말 특가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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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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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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