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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공공분양·신혼희망타운 5938가구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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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3, 2021, 11:12:11

공공분양 2044가구·신혼희망타운 3894가구 청약
시세보다 싼 분양가,수요자 관심 높을 전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연말 전국에서 공공분양 주택과 신혼희망타운 5938가구가 공급됩니다.

 

3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2월 전국에서 공공분양 2044가구, 신혼희망타운 3894가구 등 총 5938가구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공공분양은 국민주택으로 청약법을 적용받아 생애최초·신혼부부 등 특별공급 비중이 85%로 민간분양보다 특별공급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신혼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 특화로 건설하고, 전 가구를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입니다.

 

특히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입주가 가능하고 낮은 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어 청약 경쟁률도 치열한 편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지난 9월 인천 검단신도시 내 공공분양 ‘검단 안단테 AA13-1블록’은 42.8대 1, ‘검단 안단테 AA13-2블록’은 4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올해 초 성남 ‘위례자이 더 시티’가 최고 76.3대 1, 서울 강서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가 최고 45.7대 1을 보였습니다.

 

12월 공급되는 주요 공공분양을 살펴보면, LH가 오는 6일부터 세종시 일원에 짓는 공공분양주택 전용면적 59~84㎡ 995가구에 대한 청약 접수를 시작합니다. 민간으로 공공분양에 나서는 DL이앤씨는 검단신도시에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로 구성된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수도권에서는 서울 영등포 대방아파트에서 122가구 공급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평택고덕 256가구, 부천 괴안 B1블록 193가구 등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지방에서는 대구 도남 B1블록 549가구, 광주 선운2지구 750가구 등이 공급에 나설 전망입니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선호도 높은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낮은 가격에 공급되는 만큼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라며 “단 소득 및 자산 초과 등으로 부적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자격 요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청약을 넣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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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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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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