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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건설 컨소, 대전 ‘리더스시티 5BL’ 1194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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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9, 2022, 09:03:55

교통·생활인프라 잘 갖춰져..4월 분양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계룡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4월 대전시 동구 천동3구역 일원에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공급하는 ‘리더스시티 5BL’ 분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구역 내 4BL, 5BL에 26개동, 총 3463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며 계룡건설, 대우건설, 금호건설, 태영건설 등 주요 건설사들이 컨소시엄을 이뤄 시공에 나섭니다. 이번 분양은 5BL에 공급되는 16개동, 2135가구 중 1194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계룡건설에 따르면, 단지 주변으로 대형마트, 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의료시설, 야구장, 영화관 등 각종 편의시설과 자연환경이 인접해 뛰어난 생활 인프라와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입니다. 천동초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에 있는 초품아 단지로 조성돼 통학이 수월합니다.

 

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대전 도시철도 1호선 신흥역이 인접해 대전 시내로 접근이 원활하고 경부선 대전역도 인근에 있어 KTX, SRT 이용도 수월합니다. 향후에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신설역도 예정돼 있어 미래 교통가치도 우수합니다.

 

다양한 개발사업도 예고돼 있습니다. 리더스시티 5BL이 들어서는 대전 동구 천동 일대는 주거재생혁신지구로 지정됐으며 단지 주변에 위치한 대전역세권에는 도시재생사업과 혁신도시, 도심융합특구 개발 등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단지는 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 확보로 일조와 채광 극대화에 주력했습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해 풍부한 조경시설도 조성할 예정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리더스시티 5BL은 규모, 입지, 교통, 생활인프라 등 모든 면에서 올해 대전 분양물량 중 눈여겨볼 단지"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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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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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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