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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알뜰음악감상’ 이용자 매년 평균 30% 이상 증가”

Tuesday, May 19, 2020, 16:05:50 크게보기

기본료 100원·곡 당 15원 종량제 상품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 이용자 18%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니뮤직이 음원을 적게 소비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알뜰음악감상’ 상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9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난 2015년 국내최초로 출시한 음원종량제 상품 알뜰음악감상 이용자가 매년 평균 30% 이상 증가해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상품은 기본료 100원에 음악소비시 1곡당 음악사용료 15원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쓴 만큼 돈을 내는 종량제 상품으로 음악을 적게 듣는 이들을 겨냥한 서비스입니다.

 

KT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적용하면 1곡당 10원으로 부담이 줄어듭니다. 지니뮤직은 음원스트리밍 횟수가 100회를 넘을 때마다 이용자에게 사용현황을 공지합니다. 회사 측은 “음원 소비 현황을 파악해 과다한 이용료 발생을 피할 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알뜰음악감상은 기본료가 저렴해 해지율이 낮은 특성을 보입니다. 해당 상품 이용자 3.6%는 무제한 상품으로 이동하는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지니뮤직이 출시한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 이용자도 늘었습니다. 5곡(3000원)과 10곡(5000원)으로 구성한 해당 상품 사용자는 전년 같은 달보다 18% 증가했습니다.

 

홍세희 지니뮤직 커스터머본부장은 “라이트유저 소비패턴을 반영한 알뜰음악감상 상품과 저가 다운로드 상품은 지니서비스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고 음악소비를 확장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사고로 음악이용패턴을 고려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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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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