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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와인셀러·맥주제조기 판매량 ‘껑충’...홈술족 잡았다

Friday, March 26, 2021, 10:03:11 크게보기

와인셀러 대용량 모델·홈브루 판매량 3배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디오스 와인셀러’와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가 ‘홈술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26일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집에서 편안하게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 속에 LG전자 홈술 가전인 와인셀러와 홈브루 판매량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와인셀러는 대용량 모델 선호도가 높습니다. 실제로 올해 들어 지난 2월까지 누적 판매량 중 대용량 모델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배 성장했습니다.

 

대용량 LG 디오스 와인셀러는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돼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맛과 향을 오래 지속합니다. 상·하칸 온도를 1도(℃) 단위로 각각 조절할 수 있어 레드나 화이트 등 종류에 맞게 온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제품 전면 도어에 글라스 3겹을 적용해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자외선(UV)을 줄여줘 품질을 지켜줍니다.

 

 

LG 홈브루 판매량도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증가했습니다. 다양한 수제맥주에 고객 관심이 높아지며 LG 홈브루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G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은 후 간단한 조작으로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LG전자는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숙성·보관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등 경쟁력을 집약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혁신 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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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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