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개편...전용 앱 출시

Tuesday, April 27, 2021, 10:04:35 크게보기

검색 기능 강화 및 유지관리 서비스 추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27일 국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습니다.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이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특히 제품 검색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샵(OBS)을 처음 도입했습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은 LG전자가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입니다. 최근까지 미국, 영국, 러시아, 인도 등 해외 15개국에서 운영해 왔습니다.

 

고객은 통합 검색을 사용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합 검색에서 ‘TV’를 입력하면 ‘우리 집 거실에 어울리는 TV’, ‘TV의 미래, 세계 최초 롤러블!’ 등 다양한 결과가 나옵니다. 또 TV 크기 등 제품 사양을 선택하면 정확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독경제 추세에 맞춘 유지관리 서비스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소모품 교체 시기 등을 알림톡으로 받게 됩니다. 알림톡을 받으면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내려받거나 소모품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LG전자는 홈페이지에 챗봇과 전문가 상담도 도입했습니다.

 

LG전자는 홈페이지를 방문자 60%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것을 고려해 모바일 앱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앱에서 AR(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해 집안에 가상으로 제품을 배치해 볼 수 있고 관심을 두고 있는 제품이 전시된 주변 매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장진혁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 상무는 “뉴노멀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브랜드샵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