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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브제·올레드’가 이끈 호실적…상반기 최고 기록

Thursday, July 29, 2021, 18:07:16 크게보기

상반기 매출 34조9263억원·영업익 2조8800억원으로 역대 최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가전과 TV 등 주요 사업에서 내놓은 핵심 제품이 인기를 끌며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을 갱신했습니다.

 

TV 부문에서는 부가가치가 높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적용한 ‘올레드 TV’ 판매 비중이 높아지며 실적이 개선됐습니다. 가전사업에서도 ‘공간가전’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오브제컬렉션’이 호조를 보이며 호실적에 힘을 보탰습니다.

 

LG전자는 29일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공간맞춤 가전시장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며 “오브제컬렉션은 출시 시점부터 디자인 특화 패키지 브랜드 출시됐다. 매출은 두 자릿수 이상 고수익성을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전사업에서 최근 실적을 이끈 상품은 소비자가 색상과 소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한 ‘오브제컬렉션’입니다. 삼성전자도 이와 비슷한 ‘비스포크’ 제품군으로 LG전자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 인기가 가전사업 실적을 견인했다”며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생활 편의를 더하는 건조기, 식기세척기, 무선 청소기 등도 실적 호조에 기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TV사업에서도 올레드 TV 비중이 전체에서 3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며 2분기 매출 4조426억원, 영업이익 3335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날 LG전자는 올해 2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17조1139억원, 영업이익 1조112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4%, 65.5% 증가했습니다. 특히 1분기와 2분기를 합친 상반기 실적은 매출 34조9263억원, 영업이익 2조8800억원으로 역시 반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LG전자는 전장사업에서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반도체 수급 완화에 따른 추가 매출 증가와 내부 원가 절감으로 하반기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확보한 수주 잔고 등을 고려할 때 내년에도 매출 증가와 수익성 구조 변화가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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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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