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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구입 고객 10중 8명은 ‘워시타워·워시콤보’ 선택

Monday, April 08, 2024, 10:04:49 크게보기

공간활용성, 디자인 등이 인기 원인으로 분석
'미니워시',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이 함께 구입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의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가 소비자들의 주요 선택 제품으로 등극했다고 LG전자가 8일 밝혔습니다.

 

올해 LG 베스트샵에서 LG전자의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했습니다. 복합형 제품의 ▲공간활용성 ▲디자인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편리함 등이 인기 원인으로 파악됩니다.

 

LG전자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를 출시했습니다. 워시타워는 출시 첫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40%가량을 차지했고 작년에는 약 70%까지 올랐습니다.

 

LG전자가 지난 3월 올인원 제품인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하면서 복합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은 77%로 늘었습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는 동급 트롬 세탁기와 동일한 사이즈로 하단에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미니워시는 세탁·건조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으며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이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AI DD모터'를 탑재했습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총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건조해줍니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세탁량이 많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타워를 버튼 한 번으로 세탁과 건조를 끝내고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은 워시콤보를 선택하고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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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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