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가 인도에서 진행된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습니다.
기아(대표 송호성 최준영)는 인도 자동차시장 조사업체 ‘카 딜러 트랙커(Car Dealer Tracker)’가 최근 발표한 ‘인도 딜러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카 딜러 트랙커 조사는 인도에서 유일한 자동차 딜러 고객만족도 평가로 올해 처음 시작됐습니다. 주요 도시 10곳에서 온라인 및 전화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됐습니다.
자동차 브랜드별 고객 250명이 조사에 응했습니다. ▲종합적인 고객 응대(Overall customer friendly behavior) ▲딜러 시설(Dealer Facility) ▲구매 용이성(Ease of purchase) ▲투명성 및 신뢰도(Transparency & trust) ▲직원 경쟁력(Manpower quality) 등 5개 항목에 1000점 만점으로 결과가 도출됐습니다.
조사에서 기아는 종합 고객 응대, 투명성 및 신뢰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832점을 달성했습니다. 타타(830점), MG(819점), 현대차(797점)에 앞서 일반 브랜드 13개 가운데 1위에 올랐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748점), 볼보(739점) 등 고급 브랜드 5곳을 포함한 전체 18개 브랜드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인도 시장 진출 후 기아가 양적 성장을 넘어 고객 응대 등 질적 성장 측면에서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