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stics 유통

GS프레시몰, ‘채소 초저가몰’ 상시 운영한다

Thursday, April 08, 2021, 15:04:30 크게보기

전용관 매출 620%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이 물가 민감도가 가장 높은 채소류를 매일 50여 종 선정해 초저가로 판매하는 ‘채소 초저가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상시 운영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실적 분석 결과, 시범적으로 운영하던 전용관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0% 이상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GS프레시몰은 소비자가 상품 기획전을 통한 접근보다 물가 민감도가 높은 상품 최저가 검색을 통한 구매 건이 늘어나고 있는 최근 변화를 분석해 이 같은 운영 전략 전환을 꾀했다고 전했습니다.

 

GS프레시몰 전년 동기 대비 올해 1분기 매출 발생 영역 중 ‘검색을 통한 구매 비중’은 25.2%에서 30.2%로 증가했습니다. ‘기획전 광고 배너를 통한 비중’은 26.4%에서 22.5%로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검색어 상위 20개 중에서는 대파, 양파 등 채소가 11개로 절반이 넘었습니다. 구매 목적이 명확한 상품은 최저가 비교를 거쳐 구매하는 흐름이 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GS프레시몰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채소 초저가 전용관 상품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주요 온라인 몰 유사 상품 가격을 검수해 매일 2회 가격 정책을 조율합니다. 상품 선도 관리에도 집중합니다. GS프레시몰은 국내산 유명 산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입고, 진열, 피킹, 배송 전 과정에 콜드 체인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GS리테일은 향후 정육 및 과일 상품까지 최저가 상품을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주환 GS리테일 IH운영실장은 “GS프레시몰이 소비자 물가 민감도 1위로 꼽힌 신선 채소류를 365일 고품질, 초저가로 운영하며 밥상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온라인 몰의 한계로 여겨져 왔던 신선 식품의 선도 유지를 최고의 강점으로 키워내 향후 GS홈쇼핑과의 합병 시너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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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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