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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여름 신상 ‘레드멜론빙수’로 MZ세대 공략 나선다

Monday, May 10, 2021, 16:05:21 크게보기

편의점 빙수 판매율 매년 증가해 빙과류 전체서 28% 차지
신상 빙수 관심 높아..‘칸탈로프 멜론’ 과일 시럽·과육 첨가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열대 과일이 들어간 과일 빙수가 편의점에 나왔습니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3일부터 2021년 신상품 빙수로 ‘레드멜론빙수’를 선보입니다.

 

레드멜론빙수는 멜론 종류 ‘칸탈로프 멜론’ 과일 시럽과 과육이 들어간 상품입니다. 가격은 3000원입니다. GS25는 하절기(5월~8월) 빙수 매출 구성비가 해마다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습니다. 빙과류 전체에서 2016년 15%에서 2020년 28% 수준까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GS25는 2015년 ‘25%망고빙수’를 시작으로 2020년 ‘수박화채빙수’에 이르기까지 매년 다른 PB(자체브랜드) 빙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중심으로 ‘올해 GS25의 신상 빙수’와 관련된 게시물이 해마다 집중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GS25는 올해 무더위를 예상하고 레드멜론빙수 외에도 ▲세부망고빙수 ▲인절미빙수 ▲수박화채빙수 ▲팥빙수 등 총 5종을 판매한다고 말했습니다. 가격은 5종 모두 3000원입니다.

 

 

세부망고빙수는 2015년 출시된 이후 누적 매출 100억원을 기록한 25%망고빙수를 GS25가 새롭게 개발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세부망고빙수에는 필리핀 건망고 브랜드 ‘CEBU(세부)망고’가 함유됐고 용기에도 CEBU망고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됐습니다. 이를 포함한 망고 빙수 2종 누적 매출은 150억원을 넘겼습니다.

 

정구민 GS리테일 일배기획팀 담당 MD는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올해는 가장 많은 5종의 프리미엄 빙수를 운영키로 했다”며 “매년 GS25의 신상품 빙수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생겨날 정도로 편의점 프리미엄 빙수 붐을 불러일으킨 GS25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트렌드 분석부터 사전 기획을 치밀하게 준비해 신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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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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