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식품

[2024 주총] 창사 40주년 풀무원…이효율 대표 “글로벌 식품기업 도약”

Thursday, March 28, 2024, 17:03:53 크게보기

28일 제17회 열린 주주총회..4년 만에 토크쇼
지속가능식품·푸드테크 등 4개 핵심사업 강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제17회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인사말에서 "풀무원의 지난 40년사는 유기농이라는 말이 생소했던 1980년 초 한국 최초의 유기농식품기업으로 출발해 식품의 핵심가치를 안전, 안심, 영양균형의 바른먹거리 기준으로 바꾸고, 사람과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실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지난 40년간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개척하고 선도해왔듯이 미래먹거리 역량을 획기적으로 축적할 것"이라며 "디지털전환(DX)과 프로세스혁신(PI) 속도를 높여 주주가치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풀무원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주주총회는 1부 영업보고 및 의안심사, 2부 열린 토론회 순으로 2시간가량 진행됐습니다. 1부 순서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 등 5개 주요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풀무원은 정부의 '선(先) 배당액, 후(後) 배당기준일 확정' 제도 도입에 맞춰 올해 주총에서 배당 기준일을 이사회에서 배당 시마다 결정하고 이를 공고하도록 변화된 제도에 맞게 정관을 개정했습니다. 정관 일부 변경 내용에는 이사회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사회 총원의 수를 증원하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의안 심사 종료 후에는 토크쇼 형식의 2부 ‘열린토론회’가 4년 만에 재개됐습니다. 40주년 기념 오프닝 영상 상영으로 시작한 토론회는 이효율 대표, 이우봉 전략경영원장이 무대에 올라 온라인으로 참여한 주주들이 남긴 경영 현황 질문에 직접 답변했습니다.

 

이 대표는 "풀무원은 식물성지향, 동물복지, 건강한 경험, 친환경 케어 4대 핵심전략을 실행한 결과 변화하는 식문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며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푸드테크 통한 미래 대응’ 등 4개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지속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