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onics 전기/전자

[2024 주총]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올해 HBM 매출 비중 두자릿수로 확대될 것”

Thursday, March 28, 2024, 09:03:37 크게보기

낸드 사업은 수익성 중심으로 방향 전환
지난해 HBM 판매 저조…올해는 개선 전망
미국 첨단 패키징 공장 건설 "확정된 바 없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지난 27일 경기도 이천 본사에서 제7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HBM 사업에 대한 방향성을 밝혔습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는 주주총회에서 "AI 서비스 산업이 커짐에 따라 AI에 필수 요소인 메모리 용량은 큰 폭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HBM과 같은 고성능 메모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메모리 시장은 침체기를 지나 시장 회복기를 맞았다"고 전망했습니다.

 

곽 대표는 경영 전략 발표를 통해 지난해 손실이 컸던 낸드 사업을 수익성 중심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곽 대표는 "그동안 낸드 사업에서 시장의 성장 지연으로 재무 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했다"며 "기존 점유율 중심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방향성을 전환하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투자에 대해서는 지속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곽 대표는 "투자는 지속하되 수익성 중심으로 운영할 방침이다"라며 "오토모티브와 게이밍, SSD 등 고수익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진 질의 시간에 한 주주는 "AI칩의 호재에 최고 실적을 낸 엔비디아와 달리 SK하이닉스가 9조원대 당기순손실을 낸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질문을 던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곽 대표는 "지난해 D램 전체 판매량 중 HBM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한 자릿수였으나 올해 두자릿수 퍼센트로 확대될 것이다"라며 올해 수익성에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또한, 인수 이후 적자를 지속하는 낸드 자회사 솔리다임에 대해서 "최근 빅테크 기업을 중심으로 솔리다임의 eSSD 구매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에는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미국 첨단 패키징 공장 건설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라며 말을 아꼈습니다.

 

이날 SK하이닉스는 주주총회를 통해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임직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 승인 등 안건을 상정하고 모두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