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tribution 유통

11번가, ‘착한기업’ 응원 효과 통했다…거래액 평균 2배 ↑

Friday, September 13, 2024, 09:09:53 크게보기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 한 달간 거래액 급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최근 한 달간 진행한 ‘착한기업’ 기획전에 참여한 셀러들의 거래액이 평균 2배, 최대 100배 이상 급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정산지연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달 7일 정산 피해를 입었지만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지킨 기업들을 모아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을 시작했습니다. 이달 8일까지 진행한 행사에는 모두 55곳의 ‘착한기업’이 참여해 10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기획전에서 집중적으로 소개된 31곳 기업의 평균 결제 거래액은 노출 기간(평균 3.5일) 동안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88%) 증가했으며, 두 달 전 같은 기간보다는 2배 이상(109%) 늘었습니다. 9곳은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물티슈 ‘베베숲’은 40배, 이유식 ‘짱죽’은 100배 이상 뛰었습니다.

 

여성 및 육아 브랜드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여성속옷 ‘컴포트랩’은 거래액이 전월 대비 8배(692%), 화장품 ‘리르’는 4배(310%) 증가했습니다. 유아용품 ‘아벤트 코리아’는 10배(915%), 이유식 ‘루솔’과 ‘엘빈즈’는 13배(1218%)와 5배(442%) 이상 늘었습니다. 레이디가구 등 가구 브랜드도 5배 이상 늘었습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이번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기업들을 11번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11번가와 판매자 모두 함께 성장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와의 동반성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11번가는 소상공인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정산 기간을 앞당긴 ‘안심정산’ 서비스를 지난달 처음 선보였으며, 이달에도 확대 시행해 지난 11일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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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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