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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라방’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 진행

Sunday, June 13, 2021, 12:06:23 크게보기

'쇼(Show)핑라이브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모바일 동영상 생방송 통한 상품 판매) 방송 3000회를 기념해 특집전을 진행합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쇼(Show)핑라이브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8년 11월 현대H몰 모바일앱 내에 ‘쇼핑라이브’ 코너를 만들어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달 초 방송 3000회를 기록했습니다. 누적 시청자 수는 5000만 명에 달합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정 프로그램 편성,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육성 등 TV홈쇼핑 20년 노하우를 과감하게 접목한 운영 방식이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3000회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스페셜 위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쇼핑라이브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에서는 현대백화점 매장에서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랜선현백쇼’를 비롯한 84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특히 오는 15일 밤 10시에는 딥플로우·넉살·던밀스 등이 소속된 유명 힙합 레이블 ‘VMC’ 손잡고 ‘언택트 콘서트’ 티켓을 판매하는 이색 라이브 방송도 선보입니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도 TV홈쇼핑의 노하우를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TV홈쇼핑 방송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같은 상품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연계 편성 프로그램을 이르면 다음달부터 도입합니다.

 

홍성일 현대홈쇼핑H몰사업부장 상무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기존 TV홈쇼핑, 현대H몰(온라인몰), 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에 버금가는 ‘제4의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는 물론 라이브 커머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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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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