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stics 유통

현대백화점, 식품 정기 구독 서비스 ‘투홈 구독’ 시작

Monday, June 28, 2021, 10:06:49 크게보기

반찬·쌀·과일·한우·한돈 등 다섯 가지 식품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은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반찬·쌀·과일·한우·한돈 등 총 다섯 종류 식품을 1주에서 1개월 주기로 배송해주는 정기 구독 서비스 ‘투홈 구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현대백화점 최대 강점인 식품 분야에 대한 경쟁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반찬 등을 집에서 간편하게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서 운영합니다.

 

먼저 반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20년 이상 운영중인 반찬가게 ‘예향’에서 만든 국과 반찬 등 총 5종으로 구성됩니다. 매주 수요일 배송하며 가격은 회당 4만원입니다.

 

쌀은 현대백화점 쌀 전문 판매 매장 ‘현대쌀집’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품종 쌀과 흑미·현미·병아리콩 등 잡곡을 영양과 맛·식감을 고려해 배합된 쌀·잡곡 55.5kg 분량이 3주마다 금요일에 배송됩니다. 회당 3만8000원입니다. 과일은 애플망고·포도·사과 등 500g 미만의 소포장 과일 68종으로 구성돼 2주에 한 번씩 금요일에 배송합니다. 가격은 회당 5만원입니다.

 

한우(600900g)와 한돈(1.51.7kg)은 각각 다양한 부위 2~3종으로 구성해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배송됩니다. 가격은 회당 한우가 11만원, 한돈이 5만원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정기 구독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식품관 이용 고객을 확보하고 편의성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상품군도 확대해 다음 달 중 빵집 ‘블랑제리코팡’과 ‘리치몬드제과점’과 손잡고 빵 구독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식품관 과자를 엄선한 ‘간식 구독 서비스’ 운영도 앞두고 있습니다.

 

손성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사업부장 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콕’이 길어지면서 반찬이나 간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는 식품 구독 서비스가 주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투홈 구독 상품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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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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