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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분기 영업익 1.3조·매출 21.9조…1분기 최대 매출액 경신

Friday, April 05, 2024, 13:04:54 크게보기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 3.3%↑, 영업익 11%↓
5년 연속 1분기 영업익 1조원 돌파
AI, 에너지효율, 디자인 등 차별화 요소 전략 주효 분석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959억원, 영업이익 1조3329억원의 잠정실적을 5일 발표했습니다.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3.3% 증가하며 역대 1분기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구독 등 새로운 사업방식의 도입이나 추가 성장기회가 큰 B2B 사업 확대가 시장 수요회복 지연 등의 불확실성을 돌파하는 원동력이 됐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입니다.

 

제품 관점에서는 ▲AI ▲에너지효율 ▲디자인 등 차별화 요소를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시장 수요 양극화에 대응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의 1분기 영업이익은 2020년 이후 5년 연속으로 1조원을 넘겼습니다.

 

 

캐시카우에 해당하는 생활가전 사업은 1분기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이 시장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해외 시장의 지역별 특성과 수요 변화에 맞춰 라인업을 하방 전개하는 볼륨존 공략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B2B에 해당하는 ▲HVAC(냉난방공조) ▲빌트인 ▲부품솔루션 등의 확대도 꾸준히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전장 사업은 그간 확보해 온 수주잔고가 점진적 매출성장으로 흐르는 추세입니다. 수주잔고는 지난해 말 90조원대 중반에서 올 상반기 100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라고 LG전자는 밝혔습니다.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한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유럽, 아시아 시장 수주 확대를 통해 성장을 본격 가속화하고 차량용 램프 자회사 ZKW는 차세대 제품역량 확보와 사업구조 효율화를 병행해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TV 사업은 1분기 AI 성능을 강화한 2024년형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부터 글로벌 1위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인 QNED TV를 앞세운 듀얼트랙 전략을 본격 전개할 계획입니다.

 

비즈니스솔루션 사업은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한 LG 그램 신제품과 게이밍모니터 등 전략 제품을 앞세웁니다. 올해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이고 로봇, 전기차 충전 등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며 유망 신사업 조기 전력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번에 발표한 1분기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로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각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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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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