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이 해외 뷰티 사업 호조에도 고정비 부담과 원부자재 단가 상승 영향으로 전체 3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0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감소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7136억원으로 전년 대비 1.9%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9.4% 줄어든 7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매출은 1조2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했습니다. 반면 해외 매출은 4602억원으로 3.5% 증가했습니다. 중국이 12.1% 늘어난 1539억원, 일본은 10.1% 증가한 9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 ▲HDB(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이 줄었습니다.
Beauty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원,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11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습니다. 마케팅 투자를 확대했지만 해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이 늘었습니다.
HDB 사업 3분기 매출은 5626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412억원으로 11.8% 감소했습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은 지속됐지만, 전년도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줄었습니다. 수익성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습니다.
Refreshment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5004억원, 영업이익은 27.5% 감소한 53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 등 제로 음료와 파워에이드 판매가 호조를 띠었지만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음료 소비가 둔화했습니다. 원부자재 단가 상승과 음료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영업이익은 역성장했습니다.
3분기 누계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5조2020억원, 영업이익은 3.8% 줄어든 41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938억원으로 전년 대비 3.5% 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