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 노원점이 동북상권 공략을 위해 3개월간 층별 재단장을 마치고 26일 새롭게 문을 엽니다. 백화점 전 층에 걸쳐 10년만에 진행된 재단장에서 식품을 제외하고 550여 개 전체 브랜드 중 약 25%에 변화를 주며 새로운 분위기로 탈바꿈했습니다.
먼저 전체 이용 고객 30% 이상이 출입하는 1층 후문에 식·음료(F&B)를 배치했습니다. 수제버거 식당 ‘쉐이크쉑’과 정원식 카페 등이 자리 잡았습니다. 지하 식품관에는 유명 맛집을 모았습니다. 마포 곰탕 ‘도하정’과 가로수길 피자 전문점 ‘컨버터’ 등 식당 5곳이 입점했습니다.
7층은 리빙전문관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주 고객층인 30대와 40대 여성 구성비가 높은 점포 특성을 반영했습니다. 디자인 가구 전문 기업인 퍼시스 그룹의 ‘홈퍼니싱 스튜디오’가 백화점 최초로 입점해 ‘재택근무용 거실’ 및 ‘아빠의 서재’ 등 주제에 맞춘 쇼룸을 선보입니다. 수입가구존도 확대해 이탈리아와 미국 등 해외 유명 가구브랜드가 입점합니다.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도 있습니다. 이달 초 문을 연 강북 최대 게이밍 전문 매장 ‘슈퍼플레이’는 하루 평균 500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또 로봇 건담 상품을 판매하는 ‘건담 메가샵’과 미니카 전문 매장 ‘타미야’에서 열리는 경주 등 볼거리를 확대했습니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노원점 점장은 “지난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은 만큼 올해는 고객에게 확연하게 다른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존 쇼핑 공간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큐레이션했다”며 “설레는 봄을 맞아 롯데백화점 노원점을 찾는 고객에게 신선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여정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