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이 온라인 고객 잡기에 나섰습니다. 가상현실(VR) 매장을 늘리고 비대면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더콘란샵 ‘VR 투어’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최근 6개월간 롯데백화점 강남점 더콘란샵 온라인몰 매출이 5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온라인 상품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데 대응하기 위한 방침입니다.
더콘란샵은 VR영상 서비스를 매장 전체로 확대하고 인기 상품 바로가기도 30여 개에서 120여 개로 늘렸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길어지며 방문을 자제하는 고객이 마치 실제로 더콘란샵에 온 것 같은 생생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더콘란샵은 롯데백화점 앱 내 사전예약을 통해 화상 채팅으로 진행되는 1:1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 집에 어울리는 상품을 제안하고 사용감·활용법 등에 대한 상담을 거쳐 바로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방에 거주하는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VR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운영할 계획입니다. 실제로 지난 3월 롯데백화점은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고객에게 더콘란샵 VR투어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 2000만원대 쇼파와 각종 실내장식 소품을 판매했습니다.
김성은 롯데백화점 더콘란샵팀장은 “VR투어와 비대면 컨설팅으로 더콘란샵만의 강점인 큐레이팅을 어디서든지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오프라인에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