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78억원을 전년 동기 대비 27.1% 감소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2분기 매출은 1조8077억원으로 전년 대비 3.0%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964억원으로 같은 기간 23.5% 줄었습니다.
뷰티 사업 부문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줄었습니다.
백화점, H&B 등 순수 국내 내수 채널 매출은 증가했지만 높은 기저 부담으로 면세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으며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 실적 둔화 및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감소했습니다.
홈 케어·데일리 뷰티(HDB)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한 5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음료 사업의 경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4812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HDB, 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으나 뷰티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며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