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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분기 영업익 2640억원…전년비 22%↑

Wednesday, August 09, 2023, 17:08:07 크게보기

2023년 2분기 실적 도쿄증권거래소 공시
매출 9028억원, 당기순이익 2346억원
전년비 PC매출 18% 증가, 한국 매출 21% 증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640억원(276억엔·100엔당 956.0원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했다고 9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9028억원(944억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7% 줄어든 2346억원(245억엔)으로 집계됐습니다.

 

넥슨은 "피파 온라인4와 FIFA 모바일을 비롯해 블루아카이브, 프라시아 전기, HIT2 등 다양한 장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랫폼별 매출을 살펴보면 PC매출은 6247억원(653억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했고, 모바일매출은 2782억원(291억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2% 늘어났습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한국 66%, 중국 19%, 기타 7%, 북미·유럽 6%, 일본 2%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 매출은 5934억원(621억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1743억원(182억엔)으로 전년동기 대비 5% 감소했습니다.

 

 

지난 6월 글로벌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게임 플랫폼 '스팀' 유가 게임 세계 판매 1위에 이름을 올리고 지난달 8일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넘겼습니다.

 

일본에서는 블루 아카이브가 대만지역에서는 HIT2가 분기 실적 성장에 일조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넥슨은 자체 개발 지식재산권(IP) 사업을 확장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넥슨은 ▲대규모 플레이어 간(PvP)를 펼치는 중세 판타지 게임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1인칭 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 ▲3인칭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 등 글로벌 신작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넥슨은 이사회 승인을 통해 오는 10일부터 1912억원(엔화 약 200억 엔) 규모 자사주 매입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2분기에는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그리고 HIT2의 성과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의 이용자 증가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면서 "기존 라이브 타이틀의 꾸준하고 안정적인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장르로 선보일 신작 라인업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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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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