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2월 15일 -- 12월 14일, ㈜박스터(대표: 손지훈, www.baxter.co.kr)는 종로중구적십자봉사관에서 임직원과 함께하는 ‘박스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펼쳤다. ‘박스터 사랑의 김장 나눔’프로그램은 독거 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의 겨울 준비를 돕는 봉사활동으로, 박스터는 3년간 매 연말마다 지속해오고 있다. 자발적으로 참가한 박스터 임직원 23명이 만든 김치 1,400 Kg은 ‘박스터 자원봉사의 날’로 인연을 맺은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참 신나는 학교’, ‘가브리엘의 집’과 매월 반찬봉사를 진행하는 종로중구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올해 박스터 창립 80주년 및 국내 법인 설립 20주년을 맞아, 박스터 임직원은 총 1,211시간, 개인평균 7시간의 봉사활동을 기록하여, 봉사기부목표를 달성했다. 이 날 박스터는 ‘사랑의 반찬봉사’, ‘사랑의 제빵봉사’, ‘박스터 자원봉사의 날’과 ‘사랑의 김장 나눔’ 등으로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는 종로중구적십자봉사관의 직원 및 봉사원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하며 2011년의 마지막 사회공헌활동을 마무리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08일 -- 전문의약품 수입업체인 제이텍바이오젠(www.jaytechbiogen.com, 02-576-4716)은 구강칸디다증(아구창)에 특효약인 ‘피엠에스 니스타틴 시럽’을 발매했다. 피엠에스 니스타틴 시럽은 주성분이 니스타틴(Nystatin)으로 구강칸디다증(아구창)에 첫번째 선택약으로 약효가 입증되었으며, 간독성 등 부작용이 없는 우수한 약제로 알려졌다. 제이텍바이오젠에서는 ‘피엠에스 니스타틴 시럽’ 발매로, 난치질환인 구강칸디다증(아구창)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제이텍바이오젠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3일 -- 최근 뮤지컬, 연극, 뷰티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활동을 접목한 문화예술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기존 경품이나 사은품을 제공하는 일회성 이벤트에서 벗어나 예술 공연 후원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활동들은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메이킹 하는데도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문화소비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문화마케팅 바람은 요즘 한미 FTA, 약가 인하 등으로 인해 힘든 제약업계에도 불고 있다. 그동안 제약마케팅에 대한 이미지가 ‘리베이트’ 등으로 부정적인 시선이 있는 건 사실이다. 이에 한 제약업체에서 제약마케팅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과 이미지를 타파하고 산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문화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화제다. 태극제약 주식회사(대표 이창구)는 최근 뮤지컬 ‘노인과 바다’, 청담동 뷰티샵 ‘작은차이’ 등과 제휴를 맺고 문화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태극제약의 제품구입 여부와는 상관없이 수도권 내 거래 약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뮤지컬과 뷰티샵 최저가
(용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녹십자(대표이사 조순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사원 가족들을 회사에 초청해 어린이들이 아빠, 엄마의 일터를 둘러보고 마음껏 뛰어 노는 ‘오픈하우스’ 행사를 5일 가졌다. 녹십자MS, 녹십자의료재단 등 녹십자 가족사의 사원 가족 1,800여 명이 참석해 사상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사원 자녀들이 부모님이 근무하는 일터와 기업홍보관, WHO 협력연구기관인 목암생명공학연구소 등을 둘러보며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또한, 봄꽃이 만발한 총 4,200여 평 규모의 회사 잔디밭에서 레크레이션 게임과 캐리커쳐, 페이스 페인팅, 미니화분 및 종이모형 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즐기고, 수제도시락과 피자, 치킨 등 푸짐한 먹을거리와 자전거, 게임기 등의 경품을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001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열고 있는 녹십자는 회사 견학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오픈하우스’ 행사를 통해 고유의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매년 ‘오픈하우스’ 행사에 참여한다는 녹십자 영업기획실 신풍호 차장은 “아이가 봄만 되면 오픈하우스가 열리
(용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녹십자(대표 趙淳泰)는 29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쉐라톤 디큐브시티호텔에서 개최된 제64차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34회 녹십자 언론문화상’ 시상식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녹십자 언론문화상은 국민보건과 의약계 발전에 기여한 언론인의 공을 치하하고 언론문화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녹십자와 대한의사협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메디파나 권문수 부국장, 의협신문 김선경 사진기자, 데일리메디 음상준 기자, 동아일보 이진한 의학전문기자, 파이낸셜뉴스 정명진 의학전문기자 등 언론인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녹십자 언론문화상은 지난 1979년에 제정되었으며, 올해까지 총 34회에 걸쳐 모두 143명의 언론인이 수상했다. 출처: 녹십자
(용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9일 -- 녹십자는 19일 오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본사 컨퍼런스룸에서 임원 2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근무하는 ‘마켓 플레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집무실을 벗어나 노트북과 간단한 서류만 챙긴 녹십자 허일섭 회장, 조순태, 이병건 사장과 본사의 실장, 본부장급 임원 20여명은 한자리에 모여 반나절 간 업무와 회의를 진행했다. ‘마켓 플레이스’는 본 뜻인 장터처럼 정보와 아이디어 등 무형의 가치를 교환하는 장소로서 같은 시간, 같은 곳에서의 열린 업무공간을 말한다. 이번 ‘마켓 플레이스’에 앞서 무엇을 논의해야 할지 고민하던 녹십자 임원들은 평소 부족했던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연스레 그간 미진했던 부서간 협조를 구하고 활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에 대한 부서 간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직원들의 직접적인 업무보고는 물론, 한자리에 모인 타 부서와의 원활한 업무 협조로 보다 빠른 결재와 의사결정이 이루어졌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에 처음 실시된 녹십자의 ‘마켓 플레이스’는 스마트폰과 테블릿PC 등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해 실시간 보고나 결재, 협조 등이 상용화된 유비쿼터스 시대가
(용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19일 -- 녹십자의 진단시약 부문 자회사인 녹십자엠에스(대표 서승삼)는 경쟁입찰방식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와 올해부터 총 5년간 약 885억원에 달하는 핵산증폭검사 장비 및 시약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녹십자엠에스는 오는 7월부터 핵산증폭검사 장비와 시약 전량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산하 중앙혈액검사센터, 중부혈액검사센터, 남부혈액검사센터에 5년 간 공급하게 됐다. 대한적십자사는 이 장비의 도입으로 기존에 실시하던 C형 간염 바이러스, HIV(후천성면역결핍증) 검사뿐만 아니라 B형 간염 바이러스까지 확대하여 핵산증폭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핵산증폭검사란 혈액 내 바이러스에서 직접 핵산(DNA 또는 RNA)을 분리, 증폭해 그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녹십자 관계자는 “기존의 검사시스템에 비해 검사의 정확도와 민감도가 개선된 이번 핵산증폭검사 장비 및 시약 공급으로 대한적십자사가 보다 안전한 혈액을 확보하여 국민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경 코스닥 시장을 통해 기업공개(IPO)를 앞둔 녹십자엠에스는 885억 규모의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