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12~14일 아시아 최대규모 핀테크 행사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5'에서 금융위원회와 함께 'K-핀테크 공동관' 부스를 운영하고 '2025 K-핀테크 싱가포르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융위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핀테크 특화 해외진출 프로그램' 일환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0개사는 ▲금융데이터(링크알파코리아·머니스테이션·식파마·앤톡·팀리미티드) ▲디지털 자산(하이카이브) ▲송금·결제(모인·아이오로라) ▲인증·보안 솔루션(아톤·테이텀) 등 AI 기반 혁신기술 역량과 글로벌 비즈니스모델을 소개해 현지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국가 경제·산업 대도약을 이끌어갈 초기 창업기업·중기 성장기업 혁신기술과 성과를 해외 알리고 투자유치 발판을 마련한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B금융은 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와 준비된 자본시장 리더십을 적극 활용해 국내기업이 적기 자금을 공급받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부연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2026년 환율전망과 신흥국 통화분석 등 기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 14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호텔에서 열린 '2026년 환율전망세미나'에는 우리은행 우수 외환·파생거래 고객사 70여곳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우리은행 대표 외환전문가 민경원 선임연구원 등 실무담당자들은 이날 강사로 나서 글로벌 외환시장 주요이슈, 2026년 환율전망,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금융상품을 깊이있게 다뤘습니다. 민경원 선임연구원은 "내년 원·달러 환율은 글로벌 무역정책 불확실성 속에서 달러화 '상고하저' 흐름을 제한적으로 따를 것"이라며 "해외투자 확대로 구조적인 달러수요가 환율 하락폭을 제한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습니다. 우리은행은 최근 중요성이 커진 신흥국 통화에 대한 심층분석 세션을 신설해 해외진출 기업의 생산적 경영활동을 뒷받침하고 실질적 필요를 충족시켜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 환율 변동성 관리를 위한 파생상품과 외환전자거래(eFX) 플랫폼 '우리WON FX'를 소개하며 거래효율성을 높여 경영성과에 기여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축적된 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현대중공업은 대릴 커들 미국 해군참모총장, 케빈 킴(Kevin Kim) 주한미국대사대리 등 일행이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 15일 이뤄진 방문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과 대릴 커들 총장은 HD현대중공업의 주요 현장을 동행하며 미 해군 함대의 작전 준비 태세 향상을 위한 한미간 조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특히 대릴 커들 총장은 정기선 회장의 안내를 받아 상선 건조 현장을 둘러본 후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 구축함 등 함정을 건조하는 HD현대중공업 함정·중형선사업부를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 대릴 커들 총장은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최근 진수한 최신예 이지스함 2번함인 '다산정약용함'에 직접 승선해 함장으로부터 첨단 전투체계와 작전운용 능력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습니다. 이어 내년 진수를 앞두고 있는 이지스 구축함 3번함의 건조 현장과 214급 잠수함의 선도함인 '손원일함'의 창정비 현장 등 주요 함정들의 생산라인도 참관했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HD현대미포와 합병을 통해 함정부터 상선, 중형선 분야에 걸쳐 경쟁력을 제고하고, 조선 부문 전반에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사업 재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옥찬 심리상담사ㅣtvN 드라마 <태풍상사>(연출: 이나정, 김동휘/극본: 장현/출연: 이준호, 김민하, 김민석, 권한솔 등)는 1997년 IMF 시기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압구정 오렌지족의 삶을 살던 강태풍(이준호 분)이 무역회사 상사맨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다. 한국에서 IMF 시기는 서민들의 삶의 모습을 IMF 이전과 이후로 확연하게 나누었다. 부유함의 상징이었던 오렌지족 강태풍의 삶이 IMF로 인해 무역회사 사장인 아버지의 죽음으로 확 바뀐 것처럼 말이다. tvN 드라마 <태풍상사>와 더불어 방영하고 있는 JTBC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에서 강태풍과 나이가 비슷한 김 부장은 IMF 시기를 능력으로 잘 넘긴 사람이다. 대기업마저 망하던 IMF 시기에 취업과 직업활동이 쉽지 않았으니 말이다. 그리고 또한 직업 운이 좋았을 수도 있다. 취업한 회사가 IMF로 망하진 않았으니 말이다. 그래서 김 부장이 오랜 기간 한 회사에서 일할 수 있었을 것이다. 어찌 되었건 김 부장은 IMF 시기를 잘 피했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었다. 드라마 <태풍상사>에는 IMF 시기 경제적으로 무너지고 거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민들이 인공지능(AI) 시대의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윤리와 책임 의식'을 꼽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14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19세 이상 국민 2000명을 대상으로 AI 이해도와 활용 경험에 따른 인식을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AI 시대 중요한 역량' 질문에 '윤리와 책임 의식'이 54.1%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뒤로는 '신기술 수용력'이 41.5%로 두 번째로 높은 답변이었습니다. 조사는 응답자의 AI 이해도에 따라서 표본 그룹을 고·중·저이해군으로 나누고 고이해군과 저이해군의 AI 기술에 대한 기대와 우려 등을 비교해 분석했다. 그 결과, 고이해군은 '윤리와 책임 의식'(46.8%)과 '신기술 수용력'(44.6%) 응답 간 차이가 크지 않았지만 저이해군은 '윤리와 책임 의식'(63.0%)을 더 높은 비율로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AI를 악용해 사회적 혼란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된 결과로 해석됩니다. 지난해 디지털리터러시협회가 14~69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이버불링 & AI에 관한 국민인식 조사' 결과에 의하면 딥페이크 조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11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연말에는 다양한 모임과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이 있는 만큼 이에 맞춰 식품 기업들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예고했습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을 출시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에 연두색 컬러의 별 엠블럼과 라임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신제품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을 비롯한 쇼핑몰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는 소용량 견과류 신제품 2종을 선보였습니다. 신상품 ‘피스타치오퐁당 아몬드’와 ‘군옥수수맛 아몬드’ 두 제품은 각각 15g, 10g 소포장으로 어린이 적정 섭취량과 급식 배식 편의를 고려한 규격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출시로 아이누리의 견과류 시리즈는 기존 운영 상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등에 더해 총 5종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매일유업 관계사인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진유정란을 출시했습니다. 진유정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S[006260가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14일 LS에 따르면,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등 주요 계열사의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매출 8조728억원, 영업이익 2571억원, 순이익 104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9%, 영업이익 63.6%, 순이익 45.6% 증가한 수치입니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액 22조8408억원, 영업이익 797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1.7%, 2.9% 증했습니다. LS전선은 초고압케이블과 해저케이블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수주가 확대되며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LS일렉트릭 또한 초고압 변압기와 중·저전압 전력기기, AI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LS MnM은 귀금속 가격 상승과 더불어 반도체 업황 호조로 인한 고순도황산 수요가 확대되며 실적이 증가했다. 에식스솔루션즈는 전기차 캐즘에도 불구하고 변압기용 특수 권선(CTC ; Continuously Transposed Cable) 사업 호조로 전년 수준의 실적을 유지했습니다. 전력 슈퍼사이클을 맞아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동남아 등으로 수출 판로를 넓힌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메리츠금융지주(대표이사 부회장 김용범)는 올해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작년동기대비 2.2% 증가한 2조26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습니다. 3분기 개별 순이익은 6684억원으로 메리츠금융은 매분기 6000억원 이상 순이익을 내며 3개 분기만에 '2조클럽'으로 입성했습니다. 3분기 누적기준 사상최대 실적이기도 합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4조9522억원, 영업이익은 2조5338억원입니다. 3분기말 기준 총자산은 132조6895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업계 최고 수준인 25.9% 입니다. 메리츠금융은 이번 실적에 대해 메리츠화재의 장기인보험 매출 및 투자손익 증가, 메리츠증권의 기업금융 투자수익 및 자문실적 개선에 힘입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메리츠금융은 2026년부터 3년간 총주주환원율이 연결기준 순이익의 50%를 원칙으로 하는 중기 주주환원정책을 지속하기로 했습니다. '밸류업 모범생'으로서 주주가치 제고를 최우선 경영철학으로 삼고 자본배분원칙을 지키겠다는 방침을 실행으로 옮긴 사례라고 메리츠금융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주요 계열사별로 보면 메리츠화재 3분기 누적 별도기준 순이익은 1조4511억원입니다. 작년동기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3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연속으로 20%대의 영업이익률을 실현했습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3849억원)은 지난해 연간 실적(3446억원)을 넘어섰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320억원으로 44% 증가했습니다. 3분기 실적을 이끈 해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한 510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분기 기준 최대 실적으로 지난해부터 매분기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81%까지 확대됐습니다. 수출 최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 모두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3분기 전년 대비 59% 증가한 1억1200만달러(약 1634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의 매출은 56% 신장한 9억5100만위안(약 195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양식품 측은 밀양2공장 가동과 함께 미국 상호관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게 주효했다고 봤습니다. 증대된 불닭볶음면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수출 지역을 다변화해 해외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하며 관세 여파를 최소화했다는 설명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리바트는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국무총리상과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는 사무용 가구 ‘이모션 시리즈’와 사무용 의자 ‘어센트’가 사용자 친화적 기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 평가해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입니다. 국무총리상을 받은 ‘이모션 시리즈’는 높이를 690~1120mm까지 조절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로, 높이를 올릴수록 책상이 사용자 쪽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인체공학적 구조가 특징입니다. 전선이 노출되지 않는 신개념 공간 구획 시스템 ‘스파인’을 적용해 깔끔한 사무 공간을 구성할 수 있으며, 곡선형 다리 디자인과 다양한 워크스테이션 조합 기능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한 사무용 의자 ‘어센트’는 헤드레스트와 허리 지지대에 유선형 곡선을 적용해 인체공학적 실루엣을 구현했습니다. 높이·각도 조절 기능과 ‘액티브 럼버 서포트’를 갖춰 사용자 체형에 맞춘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 RISE 사업단이 지난달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Kormarine Conference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조선·해양산업의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 글로벌 기술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국제 컨퍼런스로 진행됐습니다. ‘Shaping the Future: Change of Geopolitics and Maritime Industry’를 주제로 열린 올해 컨퍼런스는 3일 동안 20여 개의 세션을 통해 조선·해양산업의 변화, 에너지·환경 대응 기술, SMR·MRO 전략, 친환경 선박 기술, 신산업 트렌드 등 다양한 의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습니다. 유럽연합(EU), 일본, 중국 등 주요 연구기관과 글로벌 조선소 전문가가 참여해 국가 간 기술 협력 기반을 확장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산업계와 학계, 연구기관 간 활발한 교류가 이어졌습니다. 한국해양대 RISE 사업단은 행사에서 국내 조선·해양기업과 세계 각국 전문가들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며 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수요 기반 연구 논의를 촉진했습니다. 컨퍼런스 기간에는 신기술 및 신규 프로젝트 소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교보증권은 여의도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드림이 따뜻한 밥상’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드림이 따뜻한 밥상’은 방학중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에게 균형잡힌 식사를 지원하기 위한 교보증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행사는 창립 76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봉사활동의 하나로 이석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이틀간 총 280개 식량키트를 제작했습니다. 식량키트는 아이들이 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과 반찬, 간식 등을 담아 1대1 후원 프로그램 ‘드림이 희망기부’ 결연아동 가정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교보증권 이석기 대표이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아이들에게 따뜻한 식탁과 함께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를 위한 지원과 나눔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보증권은 창립 76주년을 기념해 사랑의 헌혈, 해피쿠킹, 꿀숲벌숲 등 릴레이 봉사를 진행중이며 연말까지 김장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LS마린솔루션(대표 김병옥)이 3분기 기준 역대 최고매출을 달성하며, 해저케이블 시공 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성장속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LS마린솔루션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70억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동기(374억원) 대비 2배가 넘는 106% 증가로, 3분기 기준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누적매출은 전년 연간매출의 145%인 1884억원에 달해 연내 2000억원 돌파가 유력합니다. 이번 실적은 대만 전력청 해상풍력 2단지 시공 본격화, 자회사 LS빌드윈의 싱가포르 프로젝트 실적 반영, LS전선과의 시너지 효과 등에 힘입은 것이란 설명입니다. 여기에 대만 해상풍력단지 해저케이블 매설과 방산용 해저 음향탐지 센서 설치 등 대형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단기실적 성장세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다만 GL2030 생산설비 증설에 따른 일시적 수익감소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약 71% 감소했으며, 증설이 완료되는 내년부터 수익성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 LS마린솔루션의 수주잔고는 약 7000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1303억원)의 5배가 넘습니다. 이를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휴온스글로벌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12억원, 영업이익 203억원, 당기순이익 288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41.6%, 216.1% 증가한 실적입니다. 올해 1~9월 누적 실적은 매출 6229억원, 영업이익 712억원, 당기순이익 664억원으로, 전년 대비 모두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주요 사업회사의 안정적인 성장 덕분에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휴온스의 전문의약품 성장과 휴온스바이오파마의 보툴리눔 톡신 수출 확대가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비용 관리 강화, 외화환산이익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크게 개선됐습니다. 의약품 사업회사 휴온스는 3분기 매출 1537억원, 영업이익 99억원을 기록했으며, 마취제 중심의 전문의약품과 수탁(CMO) 부문이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새로 증설된 주사제 라인의 GMP 승인으로 향후 매출 확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스테틱 자회사 휴메딕스는 매출 409억원을 기록하며 ‘엘라비에 리투오’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화장품 수출이 증가한 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 휴엠앤씨는 매출 134억원으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BNK부산은행이 14일 부산시교육청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지원식을 열고 어린이 통학 안전을 위한 안전용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최근 어린이 대상 교통사고와 위급 상황에 대비한 안전 인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원물품은 차량 시야 확보와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는 ‘안전 옐로카드’와 위급 상황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안전 호루라기’로 구성됐습니다. 부산은행은 약 2억원 규모로 제작된 물품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 초등학교 1~3학년 6만 3천여 명에게 전달합니다. 방성빈 은행장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부산은행은 2018년부터 가방 안전덮개, 스쿨존 활주로형 횡단보도 구축, 안전우산 보급 등 다양한 어린이 안전 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자사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이 중남미 8개국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계약 규모는 약 337억원으로 기존 계약을 포함하면 총 규모는 약 1433억원에 달합니다. 대웅제약은 파트너사 M8(Moksha8)과 협력해 기존 브라질·멕시코에 더해 이번에 중남미 8개국(에콰도르·코스타리카·과테말라·니카라과·온두라스·파나마·도미니카공화국·엘살바도르)과의 수출 계약을 추가 체결함으로써 중남미 10개국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중남미 지역은 전 세계 당뇨병 치료제 시장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핵심 권역입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시장 규모는 약 8조2000억원에 달합니다. 특히 SGLT-2 억제제 부문은 2022년 약 8600억원에서 지난해 약 1조8500억원 수준으로 두 배 이상 성장했으며 최근 2년간 약 100%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시장이 글로벌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주요 거점으로 부상한 만큼 이번 계약을 통해 확보한 공급 기반이 ‘글로벌 1품 1조’ 전략에 탄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중동과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으로의 진출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엔블로정은 국산 기술로 개발된 36호 신약으로 국내 최초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입니다. SGLT-2 억제제는 신장에서 포도당과 나트륨의 재흡수를 억제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기전으로 작용합니다. 혈당 조절은 물론 혈압·신장·심장·체중 관리 개선 효과도 보여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으로 평가됩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중남미 8개국 계약은 엔블로가 국산 신약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등으로 진출 지역을 넓혀 ‘1품 1조’ 목표 달성과 함께 글로벌 리딩 제약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리바트는 ‘202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국무총리상과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는 사무용 가구 ‘이모션 시리즈’와 사무용 의자 ‘어센트’가 사용자 친화적 기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환경친화성 등을 종합 평가해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입니다. 국무총리상을 받은 ‘이모션 시리즈’는 높이를 690~1120mm까지 조절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로, 높이를 올릴수록 책상이 사용자 쪽으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인체공학적 구조가 특징입니다. 전선이 노출되지 않는 신개념 공간 구획 시스템 ‘스파인’을 적용해 깔끔한 사무 공간을 구성할 수 있으며, 곡선형 다리 디자인과 다양한 워크스테이션 조합 기능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한 사무용 의자 ‘어센트’는 헤드레스트와 허리 지지대에 유선형 곡선을 적용해 인체공학적 실루엣을 구현했습니다. 높이·각도 조절 기능과 ‘액티브 럼버 서포트’를 갖춰 사용자 체형에 맞춘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사무용 공용공간 가구 ‘오아 시리즈’, 한국형 전시 주방가구 ‘K-아일랜드 키친’도 ‘위너(Winner)’로 선정돼 GD 마크를 획득했습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디자인의 우수성과 기능의 혁신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이 반영된 사용자 친화 제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휴온스글로벌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12억원, 영업이익 203억원, 당기순이익 288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 41.6%, 216.1% 증가한 실적입니다. 올해 1~9월 누적 실적은 매출 6229억원, 영업이익 712억원, 당기순이익 664억원으로, 전년 대비 모두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주요 사업회사의 안정적인 성장 덕분에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휴온스의 전문의약품 성장과 휴온스바이오파마의 보툴리눔 톡신 수출 확대가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비용 관리 강화, 외화환산이익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크게 개선됐습니다. 의약품 사업회사 휴온스는 3분기 매출 1537억원, 영업이익 99억원을 기록했으며, 마취제 중심의 전문의약품과 수탁(CMO) 부문이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새로 증설된 주사제 라인의 GMP 승인으로 향후 매출 확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스테틱 자회사 휴메딕스는 매출 409억원을 기록하며 ‘엘라비에 리투오’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화장품 수출이 증가한 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헬스케어 부자재 자회사 휴엠앤씨는 매출 134억원으로 성장했으며, 보툴리눔 톡신 계열사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수출 호조에 힘입어 매출 117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날 첫 분기 배당(주당 550원)을 발표했으며, 자본잉여금을 활용한 감액 배당 방식으로 주주 비과세 혜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교환사채 발행을 통해 과천지구 막계동 미래형 융복합 클러스터 개발사업 투자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핵심 역량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제고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며 “안정적인 배당 정책을 통해 주주 신뢰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은 실비김치 제품 ‘습김치’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으로, 제품·시각·환경 등 전 영역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합니다. 올해는 총 1,030여 점이 출품됐으며, 이 중 80개 업체가 본상을 받았습니다. ‘습김치’는 한글 중심의 과감한 디자인, 강렬한 제품 속성을 표현한 창의적 네이밍, 직관적이고 심플한 패키지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식품 패키지에서는 드문 한글 중심 디자인이 MZ세대 감성과 디지털 환경에 어울린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8월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고메 대가탕수육’도 올해의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돼 두 제품 모두 ‘GD’ 마크를 부착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10년간 비비고 BI, 비비고 단지김치, 백설 참치액 등 총 12개 제품이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또는 본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습김치’와 ‘고메 대가탕수육’의 혁신적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완성도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의 가치와 스토리를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민테크는 올해 3분기 매출 103억6000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60.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차전지 검사 진단 전문기업인 민테크는 배터리 진단 및 검사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민테크는 리튬이차전지 설계·개발·양산 경험을 바탕으로 전기화학 기반의 분석 기법 및 진단 알고리즘을 개발했으며 주요 제품·솔루션으로는 전기차 배터리,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배터리, 폐배터리 재사용 진단 등과 관련된 장비 및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차량에서 배터리 팩을 분리하지 않고도 전기차 고압 단자부나 급속 충전구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전기화학 임피던스 분광법(EIS)을 통한 배터리의 내부상태를 측정하고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데이터 분석을 결합해 배터리의 용량수명(SOH), 충전상태(SOC), 출력상태(SOP), 균형상태(SOB) 등 핵심적인 전기화학적 상태와 안전성을 10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 신속진단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홍영진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은 이차전지 케즘속에서 거둔 양호한 실적이라는 점과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민테크의 독보적 검사 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 후 배터리 시장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 신속진단 시스템 공급을 통해 매출을 확대함과 동시에 차세대 전고체배터리 검사 장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하반기 주류 행사 ‘신세계 드링크 페스타’를 열고 연말 파티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주류를 특가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까지 전 점에서 진행되며(대구신세계, 김해점, 스타필드하남점 제외), 와인, 위스키, 전통주, 사케 등 다양한 주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기존 ‘와인 창고 방출전’에서 주류 전반으로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주류 소비가 1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제품과 저단가 상품으로 양극화되는 흐름을 반영해, 희소성 있는 프리미엄 주류를 대거 확보하는 한편 저단가 상품 역시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습니다. 대표 와인으로는 ▲샤또 무통 로칠드 1997(150만원·강남), ▲오퍼스원 2014(117만원·강남), ▲돔페리뇽 2015 타카시 무라카미 협업판(45만9000원·전점) 등이 마련됐습니다. 이와 함께 ▲세냐(19만9000원), ▲텍스트북 나파 카베르네쇼비뇽(5만5천원·전점), ▲루첸테(4만원) 등 한정 수량 특가 와인도 선보입니다. 위스키·전통주·사케 라인업도 강화했습니다. ▲맥캘란 25년 셰리오크(309만원),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33만9천원), ▲준마이 다이긴죠 겐슈 사카마이 키쿠스이(9만4천원), ▲계절 한정 사케 ‘센킨 누보’(7만2천원), ▲전통 명주 ‘이강주 금잔달병 세트’(19만원)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또한, APEC 정상회의 만찬 건배주로 알려진 ‘호랑이 유자 막걸리’도 행사 상품에 포함됐습니다. 여기에 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를 통해 고숙성 산토리 위스키 3종(야마자키 25년 미즈나라, 야마자키 18년 미즈나라, 하쿠슈 18년 피티드 몰트)을 응모 방식으로 구매할 기회도 제공됩니다. 행사 기간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유명 영화 속 음료로 알려진 ‘버터 스카치 비어(무알콜)’ 팝업스토어가 운영돼 이색적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서는 점포별 특가 상품과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프리미엄과 가성비 주류를 동시에 찾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번 행사를 밀도 있게 준비했다”며 “연말 파티용 주류부터 소장 가치 높은 와인·위스키를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올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지배기업소유주지분순이익)이 1조783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작년 동기 대비 4.4%(829억원) 감소한 실적이지만 올해도 연간 2조원대 순이익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분기 개별 순이익은 1년전과 비슷한 5380억원입니다. 장기보험은 우량담보 위주 포트폴리오 개선 등 수익성중심 전략을 추진한 결과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7669억원으로 전분기말 대비 6.6% 증가했습니다. CSM 총량도 4301억원 늘어나며 15조원을 돌파했습니다. 다만 CSM 총량 확대에 따른 상각익 증가에도 손해율 상승으로 보험금 예실차(예상 보험금·사업비 대비 실제 발생한 보험금·사업비의 차이)가 축소돼 누적 보험손익(1조2172억원)은 8.8% 줄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연속된 요율인하 영향누적과 호우·폭염 등 자연재해로 인한 사고증가로 3분기 보험손익이 648억원 적자 전환했습니다. 누적 기준으로는 341억원의 손실을 냈습니다. 일반보험은 국내외 사업이 동반성장하며 별도기준 누적 보험손익 1567억원(4.4%↑)으로 집계됐습니다. 삼성Re 등 해외법인은 31% 증가한 225억원의 누적 보험손익을 달성하며 매출·손익 균형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산운용은 3분기 증시호조에 따른 주식 및 대체투자평가익 증가와 저이원채권 교체매매효과로 투자이익 8090억원(20.2%↑)을 거뒀습니다. 누적 투자이익은 2조3141억원(10.3%↑), 투자이익률은 3.67%(0.22%p↑) 입니다. 구영민 삼성화재 경영지원실장(CFO)은 "대내외 불확실성과 치열한 시장경쟁에서도 모든 사업부문이 기민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본업경쟁력 차별화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수익성 중심의 지속성장전략을 통해 2025년을 최고의 성과로 마무리하는 한편 도약의 전환점이 될 2026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