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대표 김정수)은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이 20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분기 매출이 2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분기 영업이익은 245억원으로 같은 기간 71%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45.5% 늘어난 1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양식품 측은 올 1분기에 수출물량 증대와 환율 상승 등에 힘입어 국내와 해외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외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68% 증가한 1328억원을 기록, 지난 4분기(1238억원)에 이어 분기 최대 수출 실적을 갱신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역기저 효과와 물류난 등으로 주춤했던 수출 성장세는 중동 등 신시장 판로 개척, 중국 및 미국 현지판매법인 영업 개시 등에 힘입어 회복했습니다. 내수 매출의 경우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습니다. 가격 인상 효과와 더불어 삼양·불닭브랜드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 등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입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분기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뒀지만 지난해 이후 밀가루, 팜유 등 원자재 급등으로 지속적인 수익 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2일 서울 서초동 에이치디정션 본사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대웅제약은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에이치디정션의 클라우드 기반 EMR(전자의무기록)을 통해 동남아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사업 확대를 진행합니다. 에이치디정션은 EMR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동남아 시장 분석 등을 거쳐 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EMR은 병원 의료정보를 전산화하는 의료정보시스템으로 신속한 업무처리, 인력 및 비용절감, 환자 대기시간 단축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 시에는 안전한 데이터 관리, 약·수가 실시간 업데이트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 생체신호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 연동도 가능해집니다. 에이디치정션은 2017년 설립돼 다양한 헬스케어 IT 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지난 3월 클라우드 EMR 플랫폼 트루닥을 출시하며 정신건강의학과에 특화된 '트루닥 멘탈'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의료 및 빅데이터 전문기술을 보유한 에이치디정션과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아프리카 지역 선사로부터 8623억원 규모의 LNG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고 17일 공시했습니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멤브레인 타입 화물창과 가스엔진이 적용된 최신 사양의 LNG운반선으로 오는 2026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이번 수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누계 수주고를 LNG운반선 8척, 컨테이너선 9척, 29억 달러로 늘리며, 연간 수주 목표로 세운 88억 달러의 약 33%를 달성하게 됐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LNG를 추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고부가 친환경 선박 수주량이 전체의 71%를 차지하는 등 수익성 중심의 수주 활동으로 수주 잔고를 안정적으로 늘려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금호건설[002990]은 울산광역시 신정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금호건설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108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신정동 일원 1만1760㎡ 부지에 지하 3층~지상 37층, 4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규모의 아파트 402가구를 짓는 프로젝트입니다. 타입 별 가구수는 ▲84㎡A 140가구 ▲84㎡B 128가구 ▲84㎡C 134가구로 계획됐습니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39개월 간, 착공 및 분양은 오는 8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금호건설 측은 단지가 들어설 울산 남구는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고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어 울산 내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 울산시청 및 법원 등 공공기관이 인접하며, 백화점, 전통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용도 편리합니다. 또, 초중고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해 있고 반경 2km 거리 내에는 울산남부도서관이 자리해 있는 등 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아울러, 단지가 울산 중심부에 위치해 울산터미널 이용이 편리하고 주변 도로망을 통해 울산 구도심 및 주요 산업단지, 타 지역으로 이동여건이 원활한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F&B(대표 김재옥)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복숭아·레몬)이 5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500만병을 돌파하고 매출액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탄산음료를 중심으로 제로 칼로리 트렌드가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서 지난해 2000억원대로 5년간 약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동원F&B가 지난해 7월 선보인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 용량에 제로 칼로리 음료 제품입니다.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개 돌파 및 매출액 400억원 달성이 예상됩니다. 전남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으로 우려내 홍차의 풍미를 강조했습니다. 이 제품은 동원그룹의 무균충전 공법으로 만들었습니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살릴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동원F&B 관계자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쿠쿠전자는 6인용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모델명: CDW-BD0620TW/TB)’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쿠쿠전자는 오는 18일 오후 6시35분부터 GS홈쇼핑을 통해 ‘6인용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모델명: CDW-BD0620TW/TB)’를 TV홈쇼핑 생방송 최초로 판매합니다. 쿠쿠전자는 TV홈쇼핑 론칭 방송을 기념해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식기세척기 전용세제 1팩을 증정하고, 앱 할인, 일시불 할인, 제휴 카드 할인,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등 합리적 구매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올해 초 신제품으로 출시한 쿠쿠전자의 ‘6인용 프리미엄 식기세척기’는 60만원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공간 활용도를 높인 카운터탑 방식을 도입, 국내에서 가장 보편적인 3~4인 가정이 사용하기 최적화된 용량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에 선보인 6인용 식세기에 ▲자동 문 열림 ▲송풍 ▲UV 트리플 건조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건조 성능을 극대화해 식기 표면에 남는 물물 때를 남기지 않으면서 많은 양의 식기를 빠르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온수 살균 세척’으로 기름때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오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중형 SUV 차량 이름을 ‘토레스’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쌍용차에 따르면, 차량 이름인 토레스는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왔습니다. 광활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모험과 도전 정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구현한 정통 SUV라는 의미를 담아 토레스로 차량 명이 지어졌습니다. 티저 이미지는 토레스가 가진 터프한 외관 디자인을 어필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외관 전면부는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해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스타일을 극대화 했습니다. 티저 영상은 토레스의 탄생을 알리는 ‘The Rising of TORRES’를 주제로 파타고니아 산맥과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의 광활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제작됐습니다. 영상에는 토레스의 탄생 및 앞으로의 각오와 의지, 고객 감사 등을 담았습니다. 쌍용차는 토레스를 통해 차별화된 정통 SUV 영역 개척을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CJ제일제당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일맛집시리즈' 시즌2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제일맛집시리즈 시즌2는 제일맛집도시락·김치돈까스나베·떡갈비김밥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습니다. 제일맛집시리즈는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상품입니다. 신제품에는 간장불고기·부대볶음·소시지·동그랑땡과 'CJ제일제당 더건강한 슬라이스햄' 2장을 담아 제공합니다. 제일맛집김치돈까스나베는 오모가리 소스를 넣어 볶음김치 위에 국내산 등심돈까스를 올리고 모짜렐라와 체다치즈 혼합 토핑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제일맛집 시리즈는 시즌1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구성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한 야심작"이라며 "앞으로도 콜라보를 통한 새로운 상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를 국내에 한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비고 치킨&고수만두는 현재 미국 시판만두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제품으로, 닭고기와 고수를 선호하는 미국 현지 소비자를 타깃으로 2009년 출시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취향을 중요시하고 새로운 경험에 적극적인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를 대상으로 와디즈 펀딩을 통해 공개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미국 프로농구팀 LA레이커스 유니폼 콘셉트를 차용했습니다. 이번 펀딩에서는 코리안 BBQ 만두와 비비고 왕교자로 구성한 6가지 세트도 선보입니다. 가장 많은 금액을 펀딩한 15명을 선정해 LA레이커스 공식 유니폼을 제공하고, 알림 신청 후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중 1000명을 추첨해 스포츠 중계방송채널 SPOTV NOW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본 펀딩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6일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가 지난 10여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K-푸드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성공사례와 현지화된 제품 라인업이 축적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대표 안세홍)은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합니다. 아모레 팩토리는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총 3개층으로 구성했습니다. 온라인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관람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됩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에는 30일 이내에 생산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 화장품의 제조, 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낯선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도 마련했습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는 아모레퍼시픽 역사를 전시한 공간입니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하기 위한 노력 등 생산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3층 '팩토리 워크'에서는 VR 투어를 통해 제조·포장·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실제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 설비의 작동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은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기반 대형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요기요의 퀵커머스(즉시 배송) 서비스입니다. 삼겹살·라면·생리대 등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해줍니다. 지난해 GS리테일 등이 참여한 CDPI컨소시엄이 요기요를 인수한 이후, GS리테일과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선보인 요마트는 배달앱으로서는 최초로 즉시 장보기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합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전국 350여개 GS더프레시 매장이 요마트의 MFC(도심형물류센터)역할을 수행하며 별도 물류 센터 구축을 위한 추가 투자 없이도 광역 배송망 구축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이날 공식 론칭하는 요마트는 서울 노원 및 천안 서북지역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전국으로 추가 확대할 예정입니다. 요마트는 취급 품목수(SKU)가 1만여개에 달하며 GS리테일이 보유한 신선식품·HMR(가정간편식)·즉석식품·잡화 등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캣 등 기존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멤버십 할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8.2% 감소한 1조2706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2706억원, 영업이익 462억의 실적을 담은 분기보고서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0.9% 감소한 수치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1분기 실적부터 국제회계기준(IFRS)으로 공시했습니다. 내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어 기존 일반기업회계기준(K-GAAP)에서 IFRS로 변경했습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매출의 경우 국내 및 해외에서 실시한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며 일시적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와 함께 인건비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돼 줄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올해 중반 이후 신규 SK하이닉스 프로젝트와 수소 연료전지 수주 물량 반영 및 삼강엠앤티와 테스의 인수 절차도 마무리돼 올해 전체 매출은 지난해 대비 크게 증가한 8조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영업이익도 지난해보다 2~3배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회장 신동원)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2%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7363억원으로 같은 기간 16.1%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13.5% 늘어난 33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재택근무 등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내식증가로 주력 제품의 면과 스낵 판매가 증가했다"며 "해외사업도 성장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었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대표 이경재)이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0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6532억원으로 같은 기간 8.5% 올랐고,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7.7% 신장한 77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리온 측은 글로벌 통합 구매를 통한 효율적 원가관리 및 지속적으로 펼쳐온 효율과 수익 중심의 경영 효과로 영업이익이 늘었고, 신제품 출시와 영업력 강화로 전 법인들이 성장하며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유동성도 1000억원 가량 개선됐습니다. 한국 법인은 매출이 10.6% 성장한 2197억원, 영업이익은 3.2% 감소한 342억원입니다. ‘꼬북칩 스윗바닐라맛’ 등 스낵 신제품이 연달아 히트했습니다. 영업이익은 9년째 가격 동결 정책을 이어가는 가운데 제조원가 및 물류비 상승으로 줄었습니다. 올해 채널 매대 확대 전략으로 수익성 제고에 집중합니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1.1% 증가한 3052억원, 영업이익은 6.4% 오른 49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지역봉쇄 영향 속에서도 스낵, 젤리 등 신제품 입점이 확대된 영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