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한 키즈 전문 식품 브랜드 ‘푸키루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푸키루키는 해달 형제 캐릭터인 ‘푸키’와 ‘루키’의 이름으로 발음하기 쉬운 어감을 살리면서 어린이를 떠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처음 선보이는 제품군은 냉동국물요리·즉석밥입니다. 국물요리 제품으로 ‘푸키루키 한우로 만든 건강한 사골곰탕’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전라남도 축협 8곳이 모여 만든 무항생제 한우 브랜드 '녹색한우'의 한우를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사골·모듬뼈·물만 넣고 끓인 무가염·무조미료·무첨가물 사골곰탕입니다. ‘푸키루키 유기농 쌀밥’도 선보입니다. 해당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 심사를 통해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농 쌀을 사용했습니다. 유기농 쌀과 물로만 지었으며 쌀에 유기농 천지향미를 배합했습니다. 아이들 식사량을 고려해 130g 소용량으로 출시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서 오는 17일부터 한 달간 리뷰 이벤트를, CJ더마켓에서는 2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또 구매 고객에게 ‘푸키’와 ‘루키’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하는 등 캐릭터를 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주삼다수는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라면꼰대’와 손잡고 한정판 ‘고사롱 라면’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은 ‘제주삼다수 0.5L 한 병이면 물 조절이 필요 없는 라면’을 콘셉트로 ‘라면꼰대’ IP와 협력해 제주산 고사리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고사롱 라면은 김풍 작가와 윤남노 셰프가 유튜브 채널 ‘라면꼰대’에서 제주도 현지에서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입니다. ‘고사롱’은 고사리와 제주 방언 ‘코시롱하다(구수하다)’를 결합한 이름으로 제주 고사리의 구수함을 특색 있게 표현했습니다. 고사롱 라면은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4일 공개되는 ‘라면꼰대’ 방송에서는 에픽하이 멤버들이 제주삼다수로 만든 고사롱 라면을 시식하는 장면이 담긴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라면꼰대’는 유튜브 채널 ‘라꼰즈’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제주삼다수가 CJ ENM과의 협업으로 콜라보 라면을 출시하는 것은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주삼다수만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hy는 원료 B2B(기업 간 거래) 사업 누적 판매량이 50t(톤)을 넘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올해 판매량은 18t으로 사업 시작 이후 가장 많습니다. 매출액 또한 약 15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9% 증가했습니다. 35억원의 실적을 올린 첫해보다 4배 높은 수준입니다. hy는 2021년 전문 브랜드 ‘hyLabs’를 론칭하며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천연물 연구부터 대량 생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국내 유일 식품업체라는 점을 내세웠습니다.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을 분말 및 액상 타입으로 제조, 유통하며 시장에 빠르게 자리 잡았습니다. hy는 전국을 돌며 수집한 5100여종의 균주와 250종의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에 대한 연구를 이어 왔습니다. 올해 기준 특허 124건을 보유 중이며 국내외에 등록된 논문도 150건이 넘습니다. 대표 소재로는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인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와 ‘피부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습니다. 할랄 인증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NDI)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브랜드 컬러를 바탕으로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풍경과 맥주잔을 들고 있는 산타 캐릭터를 더해 연말 분위기를 완성했습니다. 테라의 상징인 ‘리얼탄산’을 동그란 눈송이 형태로 형상화했습니다. 출시를 기념해 하이트진로는 유흥 및 가정 채널에서 ‘Happy Christmas with TERRA’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유흥채널에서는 월트리 포스터와 크리스마스 컬러 머리끈 증정 이벤트로 현장 분위기를 높이고, 가정채널에서는 단독 매대 및 LED 디스플레이와 함께 ‘테라 크리스마스 변온잔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온라인에서는 유튜브와 인플루언서 테라 산타 협업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500ml 병과 453ml 캔으로 출시하며 이날부터 유흥채널과 전국마트를 통해 한정 판매합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따뜻한 연말 감성을 테라의 청정한 이미지와 결합해 준비한 제품"이라며 "현장 이벤트부터 온라인 콘텐츠까지 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가 지난 11일 창립 4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기념식은 오뚜기 안양공장에서 열렸는데요. 행사에서는 오뚜기프렌즈 이학천 대표이사의 기념사와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서부지사 문상식 지사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우수사원 3명에게 표창이 수여됐습니다. 오뚜기프렌즈는 ‘차별 없는 일터’를 목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사회통합형 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021년 설립 이후 오뚜기 제품 기반 기획생산과 점자명함 제작 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같은 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오뚜기는 컵라면 제품에 업계 최초로 점자 표기를 도입한 데 이어 2022년 유니버설 디자인 개념을 적용해 점자명함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오뚜기프렌즈가 점자명함 제작을 본격화해 현재까지 총 4411건의 명함을 제작했으며, 이 중 1917건이 점자명함으로 제작돼 장애 인식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뚜기프렌즈에는 발달장애 21명을 포함해 총 22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단순한 일자리 제공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리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289억원, 영업이익 137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영업이익은 0.6% 증가했습니다. 올해 1~9월 누적 매출액은 2조 4079억원으로 7.4% 늘었고, 영업이익은 1.8% 증가한 390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8.8%입니다. 3분기에는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강화와 고성장 채널 중심 전략이 주효했습니다. 러시아 법인은 초코파이 수박, 후레쉬파이, 알맹이젤리 등 다품목 성장으로 두 자릿수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 법인도 꼬북칩과 참붕어빵 등 스낵 수출 확대로 매출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이어졌지만 생산 효율 개선과 비용 관리로 수익성을 방어했습니다. 한국 법인은 3분기 매출 2826억원으로 4.3%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참붕어빵 자율회수 비용 반영으로 3.8% 줄어든 421억원입니다. 회사는 파이·비스킷·그래놀라 등 수요 증가 제품의 공급 확대를 위해 생산라인 증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 법인은 간식점·편의점·이커머스 중심 전략이 확대되며 매출 3373억원, 영업이익 6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서식품은 지난 12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올해 공연에는 13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했으며, 2008년 첫 공연 이후 누적 관람객은 2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동서커피클래식은 동서식품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시작한 문화나눔 프로그램입니다.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인천, 대구, 광주, 춘천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무료 클래식 공연을 개최하며 지역사회와의 문화적 소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 백진현이 이끄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을 중심으로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소프라노 이해원, 카운터 테너 최성훈, 테너 존 노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깊은 울림을 전했습니다. 1부는 베르디 오페라 ‘운명의 힘’ 서곡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대니 구가 ‘포기와 베스 주제에 의한 콘서트 환상곡’, ‘대니 보이’를 연주하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2부에서는 글라주노프 ‘콘서트 왈츠 1번’을 시작으로 이해원·최성훈·존 노의 독창과 듀엣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에는 세 아티스트가 함께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모든 산을 오르며’와 서정주 시·김효근 곡 ‘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다이닝브랜즈그룹의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Winter is back, OUTBACK’은 아웃백의 대표 겨울 캠페인으로 올해는 ‘이 겨울에만 머무를 수 있는 순간이 아웃백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영상으로 표현했습니다. 캠페인은 눈 내리는 겨울, 캠코더로 연인과의 일상을 촬영하는 장면과 아웃백에서 가족들과 한자리에 모여 식사를 즐기는 순간을 연출했습니다. 특히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과 ‘블랙라벨 루비 랍스터 에디션’ 등 이번 겨울 시즌 신메뉴들이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셀렉션’은 꽃등심 스테이크, 랍스터 테일과 함께 꽃갈비·채끝등심·안심·립아이 중 3가지 부위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4가지 시그니처 사이드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콰트로 사이드 샘플러와 리코타 샐러드, 해당 메뉴 주문시 선택 가능한 K-라이스 핫플레이트가 더해졌습니다. 아웃백의 이번 겨울 캠페인 광고는 TV를 포함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OTT(온라인 동영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골든블루(대표 박소영)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골든블루 소속 노경민, 심현우 선수가 출전해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및 해외동포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종합체육대회로 6일간 46개 종목에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노경민 선수와 심현우 선수는 각각 육상필드-남자 동호인부 부문과 육상트랙-남자 선수부 부문에 출전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노경민 선수(2022년 2월 입사)는 육상 필드 부문 원반던지기와 창던지기에 참가해 두 종목 모두 금메달을 차지하며 3년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심현우 선수(2020년 4월 입사)는 육상 트랙 부문 100m, 200m, 400m, 400m 계주(100m×4R) 등 4개 종목에 출전해 400m 계주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골든블루는 2018년부터 장애인 운동선수를 직원으로 정규 채용해 선수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훈련과 경기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정적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골든블루는 사람과 사회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3억원을 전년 동기 대비 47.2%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352억원으로 6% 증가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으로 발행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등 소비심리 개선 효과에 더해 복날 여름 성수기, 치맥 페스티벌,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치킨 판매량 증가가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마라레드, 허니갈릭 등 신제품 출시 효과와 소스, 메밀단편, 수제맥주 등 신사업의 호조세도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발생한 일시적 비용 기저효과로 두 자리수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APEC 정상회담에서 조성된 K치킨 붐업과 더불어 연말 성수기 효과, 메밀단편, 소싯 등 신규 브랜드 안착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삼립은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직송 서비스, 예비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사업 컨설팅 ‘얌솔루션’ 등 원활한 사업 운영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환경·경험)를 개선한 것이 핵심입니다. 홈페이지의 콘텐츠 구성을 간결하게 정리해 가독성을 높이고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는 배너 영역을 신설해 주요 이벤트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가 혜택, 제품 증정 행사, 메뉴 개발 노하우 등 다양한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가 이벤트 시간 안내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인기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베스트’ 카테고리도 추가했습니다. 별도의 반죽 성형이나 발효 없이 해동 후 바로 구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와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가수 권은비와 배우 김민주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권은비와 김민주는 홀리데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파리바게뜨와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두 사람은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IZ*ONE(아이즈원)’에서 함께 활동한 인연으로 실제로도 친구 관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권은비는 3년 연속 국내 최대 워터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무대에 오르며 가수로서 입지를 굳혔으며 김민주는 영화 ‘청설’,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 등을 통해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두 모델이 전하는 자연스러운 케미와 생기 넘치는 매력이 올 겨울 소비자들에게 따뜻한 설렘을 전할 계획"이라며 "홀리데이 시즌 동안 즐겁고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는 11월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파더 더피 스퀘어에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올해 빼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의 핵심 메시지는 ‘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현장에 브랜드 글로벌 앰배서더인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한 비주얼 콘텐츠를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제품 시식, 이벤트, 공연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습니다. 샘플링 존에서는 빼빼로 제품과 빼빼로데이의 역사를 담은 리플렛을 증정했습니다. 또 약 2m 높이의 대형 빼빼로 패키지 조형물과 스트레이 키즈 등신대, 빼빼로 캐릭터 ‘빼로’와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행사장 중앙에서 대규모로 진행된 오엑스(OX) 퀴즈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외에도 전문 캘리그라퍼가 방문객의 영어 이름을 한글로 적어주는 캘리그라피 체험과 K-POP 댄스 공연, 랜덤 플레이 댄스 등 프로그램이 진행돼 현장에 열기를 더했습니다. 이날 현장에서 준비한 빼빼로 물량은 전량 조기 소진됐습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페스티벌은 빼빼로데이가 가진 나눔의 의미를 각국 소비자들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하며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MF 계약은 BBQ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남아공 현지에서 한국 식품 유통사업을 운영 중인 '굿 트리 사우스 아프리카'와 체결했습니다. 계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이동일 굿 트리 사우스 아프리카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남아공은 인구 6302만명, 중위 연령은 28세로 외식업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입니다. 또 남아공양계협회가 올해 6월에 발표한 ‘2024 남아공 가금류 산업 통계 요약’에 따르면 남아공의 1인당 연간 닭고기 소비량은 약 36kg 수준으로 전체 육류 소비의 절반을 넘어서는 등 닭과 관련된 식문화가 발달된 나라입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가 발표한 '농업전망 2025'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2024년 기준 1인당 소비량은 15.2마리입니다. BBQ는 남아공 내 3000여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인 굿 트리 사우스 아프리카와 함께 QSR(패스트푸드 식당) 형태로 매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향후 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