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재생에너지구매계약(PPA)’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PPA 도입은 에너지 효율 개선을 넘어 재생에너지 사용 비중을 직접적으로 확대하는 핵심 전략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에너지 효율화 및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해 PPA 사업을 시작하고, 시범 운영을 통해 경제성과 안정성을 검토한 후 본격적인 도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 PPA 방식을 시범 도입했습니다. 한국전력공사가 거래를 중개하는 제3자 PPA 방식으로, 부대 비용 부담은 높은 편이지만 전력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점포를 확대해 나가는 데는 좀 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발전사가 1.1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사에서 생산한 전기를 한전망에 공급하면, 롯데백화점은 해당 전력에 대해 일반 산업용 전기요금이 아닌 PPA 계약요금을 적용 받게 됩니다. 파주점은 이번 PPA 도입으로 기존 자가소비형 태양광 264kW를 포함해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이 13%가 됐으며 연간으로는 자가소비형 태양광과 PPA를 통한 재생에너지 발전량이 총 1851MWh에 달할 전망입니다. 이는 연간 863톤의 온실가스를 감축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3분기 매출 3조666억원, 영업이익147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4.4% 각각 증가했습니다. 사업별로 택배(O-NE)부문 매출은 96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영업이익도 16.6% 증가한 62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6월부터 소비심리 회복 및 주 7일 배송(매일오네) 효과 본격화로 택배물량 반등세를 기록한 가운데 당일·새벽배송 및 풀필먼트 등 신사업 매출이 확대된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계약물류(CL, Contract Logistics)사업은 매출 8613억원, 영업이익 55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12.1%, 영업이익은 7.8% 각각 증가했습니다. 3자 물류(3PL) 신규수주 확대 효과,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 기반의 운영효율화가 아우러지며 외형성장과 수익성을 다 잡았다는 평가입니다. 글로벌사업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1조33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01억원으로 29% 줄었다. 관세 인상 등 글로벌 무역환경 악화로 인한 포워딩 업황 둔화에 기인했다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B마트가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 한정판 패키지를 단독 판매합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에서 롯데웰푸드와 함께 오는 11일까지 롯데 빼빼로 한정판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빼빼로 제품은 'B마트X빼빼로 열빼로 10입' 기획세트로 오리지널 3개, 아몬드 4개, 초코필드 3개 제품으로 구성됐습니다. 꽃다발을 연상시키는 크기에 민트색 패키지로 '내마음 열빼로 드려요'라는 문구가 겉면에 쓰여 있습니다. 또 이번 기획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석 반지' 사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증정품도 민트색 박스에 '검은머리 빼빼로 될 때까지'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기획전은 금일부터 오는 11일까지며 1만4990원(정가 1만7900원)에 할인 판매합니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배민B마트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한정판 빼빼로 기획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입니다. 지난해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출시한 한정판 상품(4종)은 행사 기간 빼빼로 판매액의 약 70%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배민B마트는 빼빼로뿐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유행에 맞춰 차별화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은 프로야구 LG트윈스의 한국시리즈 통합 4회 우승(V4)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할인과 경품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직영몰에서는 브랜드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 또는 1+1 행사를 진행합니다. 주요 참여 제품은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클렌저&클렌징 패드 세트 ▲CNP 프로페셔널 솔루션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 ▲숨37° 타임 에너지 브라이트 클레이 팩 클렌저 ▲오휘 미라클 토닝 글로우 세럼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마블 하이라이터 ▲프레시안 글래스라이크 립젤리 등입니다. ‘비욘드’는 바디워시·바디에멀전·소프트 폼 등 다양한 제품을 40~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신제품 ‘LG프라엘 수퍼폼 써마샷 얼티밋’은 런칭 기념으로 27% 즉시 할인과 1만원 쿠폰이 제공됩니다. 또한, ‘더후’에서는 공진향 탄력 크림과 공진향설 브라이트닝 파워크림 구매 시 리필 본품을 증정합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닥터그루트’가 클리니컬 릴리프 3 Step 키트 1만 세트를 1만4000원에서 4000원으로 할인 판매합니다. LG생활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보건복지부, 성평등가족부와 협력해 고립 은둔 이슈를 알리고 고립 은둔 청년과 청소년을 지원하는 ‘뜻밖의 외출’ 캠페인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배민 앱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고립 은둔 이슈를 설명하고 보건복지부와 성평등가족부의 지원 정책을 알리는 내용입니다. 고립 은둔 청년·청소년의 더 많은 외출을 위해 픽업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고립 은둔 사연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배민은 지난해 5월 성평등가족부와 함께 ‘고립은둔청소년’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번호 홍보를 진행, 성평등가족부에서 1년간 발견하고자 한 고립 은둔 청소년 280명 중 약 200명을 찾아내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고립 은둔 이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청년·청소년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 더현대 서울 3층에 스위스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On)’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매장은 국내 최초 단독 매장이며, 아시아에서는 도쿄·홍콩·자카르타에 이어 네 번째 플래그십 매장입니다. 온러닝은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착화감’으로 전 세계 러너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도 러닝 열풍과 함께 인지도가 급상승했지만, 그동안 공식 매장이 없어 해외에서 구매해야 하는 브랜드로 꼽혀왔습니다. 이번 매장은 온러닝의 정체성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형태로 운영됩니다. 약 330㎡(100평) 규모의 매장에서는 러닝화와 의류, 용품 등 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체험·피팅·시착 서비스와 러닝 커뮤니티 운영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 유치를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서울을 대표하는 리테일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3개 분기 연속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3분기 영업이익이 2245억원(1억62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5%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습니다. 쿠팡은 올해 1분기 2237억원, 2분기 209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의 경우 3분기에는 1.7%로 작년 3분기(1.38%)보다는 올랐으나 올해 1분기(1.9%)보다 낮고 2분기(1.7%)와는 같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12조8455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지난 1분기와 2분기 각각 21%, 19% 증가율을 기록한 바 있으며 3분기에도 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316억원(9500만달러)으로 51% 증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1조615억원(79억80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470만명으로 1년 사이 10%가 늘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외식업계 종사자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를 다음달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습다. 이날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 배민파트너페스타는 배민을 이용하는 외식업주는 물론, 외식업계의 모든 종사자 및 예비 외식업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무료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배민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배민외식업컨퍼런스’를 올해부터 배민파트너페스타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기관들과 협력해 ‘외식업 전체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협력의 장으로 행사를 확대 개편했습니다. ‘우리 가게의 내일을 찾는 항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에 참석한 파트너 누구나 우리 가게에 딱 맞는 성장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배움 ▲체험 ▲연결이라는 3가지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배움 공간에서는 배민의 비전과 오직 배민파트너페스타에서만 공개하는 파트너 성장 전략을 소개합니다. 김범석 대표가 나서 ‘외식업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플랫폼’으로서 배민의 내년도 비전을 파트너와 공유합다. 또 백인범 우아한형제들 최고제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11번가, G마켓 등 대표적인 국내 이커머스부터 쿠팡, 네이버 등이 11월에 들어서며 대형 쇼핑 기획전을 열며 풍성한 쇼핑 축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은 11월을 기점으로 '연중 최대 쇼핑축제' 등 타이틀을 걸고 다양한 상품들을 대규모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이커머스 업계의 11월 쇼핑 축제는 매년 그 규모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11월은 추석과 연말 시즌 사이의 비수기였으나 판매 촉진을 위해 기획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기획전이 기대보다 큰 효과를 보면서 이커머스 업계 내에서 그 규모도 점차 커지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11번가 '그랜드십일절', G마켓 '빅스마일데이', …특가 상품 쏟아져 11번가는 이름에 '11'이 들어간 만큼 11월 쇼핑축제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11번가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2025 그랜드십일절'을 열고 1000만개 이상의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해 그랜드십일절은 국내외 200여개 브랜드와 7000여명의 판매자가 참가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입니다. 로보락, 드리미 등 가전제품부터 트루릴리전·블루독 등 의류, 청정원·신세계푸드 등 식품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2025 그랜드십일절’(1~11일)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가격 할인을 앞세우며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일 11번가에 따르면 평소 대비 할인폭이 큰 디지털·가전 상품의 인기가 올해도 이어지며 최저가 수준의 상품들이 완판되고 있습니다. 기존 판매가 보다 6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870ℓ’는 판매물량(100대)이 하루만에 모두 품절됐습니다. 정가 대비 60만원 이상 할인한 프리미엄 스피커 ‘제네렉 G1’(100대)도 고가임에도 하루 만에 완판됐으며, 42% 할인한 카본매트 베스트셀러 ‘경동나비엔 EME500 싱글’(300대) 등도 추운 날씨 속에 빠르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삼성 갤럭시북5 프로’가 누적 결제거래액 11억원을 돌파한 가운데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기/건조기세트’, ‘삼성 갤럭시북4’ 등도 5억원 이상 판매되며 최저가 수준의 디지털·가전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객실 패키지’(12억원 이상)를 비롯해 패션·뷰티·식품·여행 등 1억원 이상 판매된 제품도 100개를 넘어섰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이 쓱데이를 맞아 겨울방학 및 얼리버드족을 위한 여행·항공·숙박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9일까지 주요 계열사와 제주항공이 참여해 해외여행 상품과 국내 특급 호텔 숙박권 등을 단독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SSG닷컴 ▲G마켓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라이브쇼핑 ▲조선호텔앤리조트 ▲굳닷컴(온라인 플랫폼)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합니다. 일본·홍콩 등 해외여행 패키지부터 전세계 항공권,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까지 상품 구성이 다양합니다. SSG닷컴은 6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그랜드 조선 제주 숙박권을 22만원대부터 판매합니다. 객실 뷰 업그레이드, 연박 할인, 쓱머니 7% 적립 혜택도 제공합니다. G마켓은 여행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을 제공하며, 스카이베이 경포·나트랑·괌 등 특가를 순차 공개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는 캐나다 오로라 여행 등 초프리미엄 상품을 1000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홍콩·마카오 여행권을 59만9000원부터, 장가계 상품을 69만9000원부터 판매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9개 호텔 객실을 최대 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면세점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손잡고 인천공항점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 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비대면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카드나 휴대폰 없이 단 몇 초 만에 결제가 완료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등록된 얼굴 정보만으로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어 출국객에게 특히 편리하다는 설명입니다. 양사는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연내 인천공항점 전 매장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인천공항 출국자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안면인식으로 인천국제공항 출국장·탑승구를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인 ‘토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토스 어플 내 현대면세점 전용 홍보채널을 만들고, 페이스페이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정민 현대면세점 경영지원본부장은 “페이스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결제 시스템 혁신을 통해 현대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지난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방청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2002년 제정된 국내 최고 권위의 안전 분야 포상으로, 안전문화 정착과 재난 예방에 기여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합니다. 이날 롯데몰 김포공항점과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각각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최근 4년간 무재해·무사고를 달성하고 재난·안전 관리 협의회를 운영해 신속한 화재 대응 체계를 구축한 점이 인정돼 유통기업 중 유일하게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점장 주관 특별 소방 교육과 전 직원 비상 대피 훈련 등 실효성 있는 안전 교육을 운영했고, 층별 습식 스프링클러와 감지기 등 화재 대응 시스템을 강화했습니다. 김동수 롯데몰 김포공항점 점장은 "안전과 관련해서는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다는 원칙 아래 점포를 운영한 노력이 인정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