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가을 꽃게 시즌을 맞아 ‘꽃게 잔치’ 할인전에 돌입합니다. 사전 계약과 선박 협업을 통해 최저가를 맞췄고 최대 물량으로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다는 전략입니다. 초신선을 키워드로 앞세운 경쟁도 치열합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가을 꽃게 생산량은 평균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서 충청남도 수산자원 연구소 등에서 어린 꽃게 방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또 올해는 꽃게 어장 형성 및 생육에 가장 중요한 8월 초에 보령 등 충남 서해안 지역 비가 전년보다 자주 내린 점도 어획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가을 햇꽃게’ 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788원에 판매합니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는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100g당 985원에 팝니다. 지난해 마지막 꽃게 가격이 1980원(100g)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최대 60%가량 저렴하게 선보이는 셈입니다. 100g당 788원이란 가격은 2015년 이후 가장 낮은 가격이라는 게 이마트 측 설명입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꽃게 물량을 50만마리 이상 준비했습니다. 행사기간(총 8일)으로 계산하면 총 150톤이 넘는 물량입니다. 트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스토아(대표 양맹석)은 18일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실시간 양방향 소통(인터랙션), 몰입형 UI/UX를 적용한 방송화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은 AI 커머스 경쟁력 확보, 시청·구매 여정 최적화, 개인화 쇼핑 강화를 핵심 목표로 삼았습니다. 먼저 지난해 처음 선보인 AI쇼호스트를 올해 고도화했습니다. 실시간 메시지 입력에 따른 음성 생성과 립싱크가 가능해졌고 상황에 맞춰 캐릭터의 동작·시선·표정을 자연스럽게 제어·변화할 수 있도록 구현됐습니다. AI는 구매 과정 전반에도 적용됐습니다. AI를 활용한 ‘상품평’ 요약 기능은 방대한 고객 리뷰를 AI가 분석·선별해 핵심 내용을 TV화면에 제공합니다. 이번 개편의 또 다른 핵심은 시청과 구매 과정을 최적화한 몰입형 UI/UX입니다. ‘보면서 바로 사는’ 환경 구현을 위해 가격 혜택, AI 상품 요약, 배송 안내, 상담 안내, 상품평, 테마 프로그램 등 6가지 정보를 선별해 노출합니다. 유·무형 상품군별 특성에 따라 가격 혜택, AI상품 요약 등 노출 정보가 달라집니다. 실시간 양방향 소통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라이브톡, 상품 문의, 주문 현황 확인, 경품 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알리바바)이 손잡은 조인트벤처(JV)가 기업 결합 승인을 받아 공식 출범합니다. 알리바바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자본력, 신세계의 유통 노하우를 앞세운 이 JV가 쿠팡·네이버와 함께 국내 이커머스 판을 3강 구도로 재편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18일 공정위 발표에 따르면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의 합작 JV가 양사의 고객정보 및 데이터 관리에 대한 자진시정 조치를 기반으로 최종 승인됐습니다. JV의 핵심 자회사인 G마켓은 알리바바의 전 세계 유통망을 활용한 셀러들의 글로벌 진출을 올해 안에 시작할 계획입니다. JV는 G마켓과 함께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알리익스프레스)를 자회사로 두며 두 회사는 각각 독립적인 운영 체계를 유지합니다. 공정위의 공식 승인이 나온 만큼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는 JV 조직 구성과 이사회 개최, 사업 계획 수립 등을 위한 실무 작업에 즉각 돌입했습니다. G마켓에 등록된 60만 셀러들이 해외에 판매할 상품은 약 2000만개입니다. 상품 대다수는 한국 중소기업 제품입니다. 판매는 G마켓을 통해 알리바바의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첫 진출 지역은 한국 상품에 대한 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이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는 제5기 시청자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시청자 권익 보호와 방송 공공성 강화를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제5기 시청자위원회는 법조계, 학계, 시민단체,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2인으로 구성됐습니다. 위원들은 시청자 시각에서 방송을 모니터링하고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장봉진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등 신규 위원 8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식과 함께 향후 위원회의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쇼핑엔티는 2017년부터 시청자위원회를 운영, 정기 회의를 통해 방송 모니터링 결과를 공유하고, 시청자 의견을 반영한 개선 방안과 정책 제언을 받고 있습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는 “시청자위원회는 방송의 공정성과 윤리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위원들의 전문성과 다양한 시각이 쇼핑엔티 방송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오는 26일 더현대 서울(지하 2층)에 첫번째 매장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에이프는 일본 패션 디자이너 니고가 지난 2012년 론칭한 브랜드로, 프리미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의 서브 라인입니다. 나이키·아디다스·닥터마틴·코치 등과 협업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았으며, 국내에서도 패션 인플루언서와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에 들어서는 80㎡ 규모의 매장에는 에이프 대표 캐릭터 ‘펫보이’(유인원 모티브) 3m 조형물이 설치되는데요. 티셔츠·바지·키링·가방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며, 오픈을 기념해 ‘에이프 서울 에디션’ 한정판 티셔츠 600개가 글로벌 단독으로 출시됩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자사 영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일부 에이프 상품을 판매했는데, 70여 개 브랜드 가운데 판매량 상위 3위를 유지할 만큼 MZ세대의 호응이 컸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기영 현대백화점 자주MD팀장은 “편집숍에서 검증된 브랜드를 독점 계약으로 확대해 시그니처 콘텐츠로 키우는 선순환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춘천시와 함께 ‘춘천 테마관'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관광 콘텐츠를 확대하고 춘천의 관광 매력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양측은 쿠팡 앱과 웹사이트 쿠팡트래블 메뉴 내에 춘천 전용 테마관을 신설하고 이를 통해 춘천의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데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춘천 테마관'은 쿠팡트래블이 추진 중인 '대한민국 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두 번째 기획전으로 오는 9월22일부터 10월31일까지 운영됩니다. 서울에서 단 1시간 거리의 춘천을 배경으로, 자연과 문화, 액티비티가 어우러진 가을 여행 상품 약 200여종을 선보입니다. 테마관은 ▲호텔·리조트 ▲펜션·글램핑 ▲입장권·패키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쿠팡 와우회원에게는 최대 67%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특히 '가족과 함께 주말 나들이', '춘천 가을 축제와 함께 즐기기 좋은 숙소', '자연 속 힐링 여행' 등 테마별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의 여행 목적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24가 글로벌 외식 전문기업 푸르웰과 손잡고 특수입지 편의점 사업 확대에 나섭니다. 이마트24는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푸르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 정철웅 푸르웰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푸르웰은 대우건설의 자회사로, 아파트 건설현장과 휴게소 등 대형 특수입지에서 급식·외식·유통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푸르웰이 보유한 건설현장과 휴게소 등에 우선적으로 편의점을 열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반면 푸르웰은 이마트24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건설현장 구내식당에 편의점을 함께 운영할 경우, 이마트24는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고 푸르웰은 급식사업소 운영 인력들에게 추가적인 편의를 제공할 수 있어 상호 윈윈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을 교두보 삼아 건설현장, 휴게소 등 특수입지로 출점을 확대하며 우량 점포 확보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양사가 공동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을 도모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주문 데이터와 이용 고객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외식업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 보는 '배민트렌드 2025 가을·겨울편'을 발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배민트렌드는 외식업계 주요 화두를 꼽아 배민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고 파트너(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봄·여름, 가을·겨울 편으로 연 2회 온라인 발행되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편은 지난 8월 배민 이용 고객 1만2832명 대상 설문조사와 올해 상반기 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최근 외식 트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배달음식 주문에 있어 개인 취향에 따른 메뉴 선택이 많아졌다는 점입니다. 배민이 지난 7월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인 메뉴 주문 수는 전년 대비 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인 가구의 한그릇 메뉴 선택과 더불어 여러 명이 함께 한 자리에서 각자 개별적으로 1인 메뉴를 선택하는 수요까지 겹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배민이 지난 4월 말 1인 메뉴 주문을 겨냥해 론칭한 '한그릇' 카테고리는 오픈 후 8주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속도를 냅니다. 배민은 18일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의 업무영역은 배달의민족 브랜딩,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동반성장 등을 망라합니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전략, PI(president identity)업무, 주요 국가행사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문가입니다. 제일기획에서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민간과 공공영역에서 두루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윤 사장은 앞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 혁신, 상생협력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배민 2.0' 혁신을 이끌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을 통한 파트너(입점업주), 라이더 등의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배민은 올해 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신한은행과 ‘금융과 쇼핑 서비스 연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특화 금융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사업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은행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입니다. 11번가는 ‘11페이’ 내 신한은행 계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전용 제휴통장과 연동한 특화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11번가 관계자는 “국내 금융업계를 선도하는 신한은행과의 협업으로 이커머스와 금융을 결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별화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대한통운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지난 17일 출시한 ‘바로구매 서비스’의 배송을 전담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바로구매’는 판매자가 게시글을 올릴 때 바로구매 옵션을 선택하면 구매자가 결제하고 택배배송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거래 서비스입니다. 판매자는 연락처, 발송지, 물품 무게 등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구매자는 배송지를 입력한 뒤 택배비가 포함된 금액을 결제하면 물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양 사는 이번 협업을 위해 지난 3일 종로구 소재 CJ대한통운 본사에서 ‘하이퍼로컬 기반 생활물류 서비스 협약식’을 열고 바로구매 사업제휴를 맺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도형준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과 이진우 당근페이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이 참여했습니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사업제휴에 따라 당근마켓에서 거래된 중고상품의 배송을 담당합니다. 특히 바로구매 시 배송기사가 판매자 지정 장소에 도착해 상품 집화부터 최종 배송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E2E 물류 서비스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IT 시스템도 개발했습니다. CJ대한통운은 당근마켓 거래자 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판매자와 구매자 양측의 개인정보를 모두 미노출한 형태의 전용 송장을 도입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경북 안동시와 상생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돕는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쿠팡은 협약에 따라 안동시에 소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점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생 기획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안동시 소상공인 제품 상생기획전’을 운영키로 했습니다. 착한상점은 전국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상설기획관으로, 2022년 8월 론칭 이후 누적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쿠팡은 안동시 소상공인들이 경기 침체와 지난 3월 경북 산불 피해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행사를 진행키로 했습니다. 앞서 쿠팡은 안동·예천 지역에서 생산된 못난이 사과 100톤을 매입하해 가격 하락과 판로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지역 농가를 지원한 바 있습니다. 또 여행 서비스 ‘쿠팡 트래블’ 내에 ‘안동 테마관’을 개설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김형동 국회의원(경북 안동시·예천군)은 “쿠팡의 안동 상생지원사업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안동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이 오는 19일부터 2026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에 나섭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번 채용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디에프(면세점), 신세계I&C, 신세계센트럴, 신세계푸드, SSG닷컴,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합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job.shinsegae.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서류 전형 결과는 10월 말 발표되며, 이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됩니다. 올해부터는 기존 1개월간 운영되던 인턴십 과정을 폐지하고, 서류·면접 전형만으로 채용 절차를 간소화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에 입사해 조기에 진로를 확정할 수 있게 됩니다. 신세계그룹은 각 계열사별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채용 안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인턴십 과정을 없애 신속하고 집중도 높은 채용을 진행함으로써 지원자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회사는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세계그룹의 가치와 비전에 공감하는 청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습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한클로락스(대표 박종현·김광호)는 1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호텔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열고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유한클로락스는 ‘혁신적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위생 선도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제시했습니다. 또 ‘정직, 사람중심, 혁신, 협력, 탁월함’ 등 5대 핵심가치를 선포하고, 이를 반영한 새로운 기업 로고도 공개했습니다. 유한클로락스는 故 홍병규 전 유한양행 대표이사가 1975년 설립한 ‘코락스’를 모태로 하고 있습니다. 1977년 유한양행과 합작으로 ‘유한코락스사’로 발전해 전국 영업망을 구축했으며, 1993년 미국 클로락스사와의 합작을 통해 지금의 유한클로락스로 출범했습니다. 대표 제품 ‘유한락스’는 지난 50년간 생활위생 환경 개선에 기여하며 락스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살균 세정제 ‘펑크린’, 표백제 ‘유한젠’, 세정제·티슈 제품 등 다양한 생활위생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확대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1200억원 규모였습니다. 한편, 이번 기념식에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김태훈 회장을 비롯한 전직 사장들, 유한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