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이버[035420]는 '포시마크'에 사진 한 장만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포시 렌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포시마크는 네이버가 지난 1월 인수한 패션 C2C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포시 렌즈'는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하거나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포시 렌즈는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먼저 공개됩니다. 네이버는 향후 시장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네이버는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쇼핑 경험이 풍부해지는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상품이 검색결과로 노출됨에 따라 판매자의 성장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포시 렌즈'에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반 기술인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 기술이 접목됐습니다. 양사는 '포시 렌즈'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기술과 포시마크의 커뮤니티 간 시너지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에 적용된 AI 이미지 검색 기술은 이미지에 있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스마트렌즈를 통해 쇼핑, 문자인식, 와인라벨 등 다양한 주제에 특화된 검색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지난 3년간은 AI(인공지능) 피라미드 전략을 구체화했고 이제는 AI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할 때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017670] CEO가 25일 오전 구성원 대상의 타운홀 미팅에서 AI 사업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OI:Operation Improvement)) 방안을 공유하며 이같이 밝히고 AI 사업의 수익성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AI 사업이 그동안은 전략 방향 수립, 이에 따른 투자 등 본원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초 체력 다지기였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돈을 벌어야 하는 시기가 왔다는 점을 강조한 것입니다. 이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금 미국에서는 'AI' 말고는 할 얘기가 없다고 할 정도로 AI 관련 변화의 바람이 거세다"고 밝힌 내용과 같은 맥락으로 해석됩니다. 최 회장은 지난달 말 미국 현지 출장 중에 화상으로 참석한 SK그룹의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룹의 역량을 활용한 'AI 밸류체인 리더십' 강화를 멤버사 경영진에 강조한 바 있습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유 CEO는 이날 "AI DC(데이터센터)를 비롯한 AI 신성장 사업 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존 통신사 BM(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을 적용하고 음향 기능을 대폭 강화한 사운드바 형태 셋톱박스 '사운드바 블랙2'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사운드바 블랙2' 는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영상과 음향 기술을 동시에 지원하는 2021년 출시 제품의 후속입니다. 이 제품은 풍성한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빔포밍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 AI 기반 공간 맞춤 음향, 고객 취향에 맞게 음역대를 조절하는 사용자 이퀄라이저 등의 새로운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빔포밍 서라운드 사운드는 별도 스피커가 없이도 넓은 공간에서 듣는 것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기술로, 음향을 특정 방향으로 보내주는 어레이 스피커 시스템과 몰입형 DSP(디지털 신호 처리) 알고리즘이 적용됐습니다. 공간 맞춤 음향은 내장 마이크를 이용해 공간의 음향 특성을 분석하고 AI를 기반으로 고객 시청환경에 최적화된 서라운드 사운드로 자동 튜닝하는 기능으로 거실에서 안방으로 위치를 옮겨도 AI가 최적화된 사운드로 조정합니다. AI 기반의 공간 맞춤 음향 기능 제공은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또 음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국가 주요 기반 시설을 위협하는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 시스템을 위한 통신·AI 통합 모듈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SKT는 2021년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주관하는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기술 개발사업'에 참여해 드론 비행과 임무수행에 필요한 LTE통신 및 AI 영상 분석을 위한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통합 모듈은 드론과 지상 제어 시스템을 LTE망에 연결, 상태·제어 메시지를 전송하고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분석해 불법 드론 여부를 판단하는 AI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서버와 연동이 필요 없어 AI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분석할 수 있고, 불법 드론에 대응하는 기체에 장착돼 강력한 컴퓨팅을 바탕으로 드론 임무 컴퓨터(Mission Computer) 역할을 수행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통합 모듈이 적용되는 불법 드론 지능형 대응 시스템은 신원 미상의 드론이 국가 중요시설 인근에 출현했을 때 다양한 영상장비로 활용해 불법드론을 탐지하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출격한 대응 드론은 위성측위시스템으로 불법 드론을 무력화합니다. SK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를 전시,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K-직장인' 컨셉트의 캐릭터로 MZ 세대의 큰 호응을 얻으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유명 동서양 회화 작품을 패러디한 무너의 미술 작품과 신진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와의 콜라보 작품 등 미술 작품 20여 종을 전시하고 캐릭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특히 자체 AI(인공지능)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창작한 동양화풍 작품 ‘칼퇴의 검심 최종장’,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모티브로 한 유화 ‘노랑 무너 라이즈’ 등의 작품 9종을 전시합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무너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찾고,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도 고객경험 혁신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여름 휴가철과 파리 올림픽 기간을 앞두고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 제공을 위해 22일부터 내달 31일까지를 특별 소통 대책 기간으로 지정,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SKT는 해마다 7~8월은 피서 인파 급증, 대규모 공연·행사 등으로 통신 트래픽이 크게 증가하는 시기인데다, 올해 제33회 파리 올림픽 개최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의 증가, 해외 관광객 증가에 따른 로밍 수요 증가 등에 대비하기 위해 대책 기간을 지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SKT는 내달 말까지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관계사와 함께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며 통신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SKT는 이에 앞서 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공항, 기차역, 버스 터미널, 주요 관광지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증설과 통신 인프라 점검을 마쳤습니다. SKT는 특히 파리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주요 경기가 열리는 8월 1~2주가 데이터 사용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로 예상하고, 해당 시점에 시스템 집중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SKT는 보안 측면에서도 디도스 공격이나 해킹 시도 등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웹툰이 다양한 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사업을 이어가며 Z세대 잡기에 나섭니다. 네이버웹툰은 최근 사전 출시 예약을 시작한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6와 '냐한남자', '마루는 강쥐', '화산귀환' 등 총 웹툰 세 편의 IP를 활용한 협업에 나섰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30일까지 성수 버뮤다뮤직살롱에서 갤럭시 Z플립6 체험 팝업스토어 '춘배의 여름방학 with 갤럭시 Z플립6'를 운영합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웹툰 '냐한남자' IP를 활용한 ▲갤럭시 Z플립6의 다양한 AI 기능 체험 공간 ▲갤럭시 Z플립6용 액세서리 팩 '춘배와 친구들' 에디션 ▲웹툰 굿즈 ▲캐릭터를 활용한 특별 음료 및 디저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와의 협업도 진행 중입니다. LG유플러스[032640]와는 '갤럭시 Z플립6 네이버웹툰 화산귀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KT[030200]와는 '갤럭시 Z플립6 마루는강쥐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네이버웹툰의 IP를 활용한 대형 협업은 꾸준히 성과를 내며 성장 중입니다. 2023년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19~24세 인구 대상 시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제 직장인도 카카오톡을 통해 회사 인증 및 경력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카카오[035720]는 15일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카카오 톡사원증(이하 톡사원증)'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 및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자의 재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직장 인증 수단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발급을 원할 시, 카카오톡 지갑 내 디지털카드 메뉴에서 톡사원증 발급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전자증명서 서비스에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발급되고 카카오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톡사원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배지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발급 과정에 국민연금 공식 증명서와 카카오 인증서 인증을 활용해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였다는 것이 카카오의 설명입니다. 카카오는 향후 다양한 제휴처와 협업하며 톡사원증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이정범 카카오 톡증명 리더는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이후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톡사원증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웹툰이 웹툰 플랫폼으로는 유일하게 3년 연속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초대형 대중 문화 축제에 참석했습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프랑스 웹툰 플랫폼 중 단독으로 전시장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웹툰은 프랑스 웹툰 플랫폼 중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어메이징 페스티벌은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대중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행사로 네이버 웹툰은 2022년에 처음 참가했습니다. 당시에는 유럽인들에게 생소한 네이버웹툰 브랜드와 웹툰이라는 디지털 만화 형식을 알리는 데 집중했으며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부터는 한국과 프랑스의 다양한 웹툰 IP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한국 및 프랑스 인기 웹툰 작가 사인회 ▲단행본 구매자 대상 팬미팅 ▲뜯어가는 포스터 ▲크런치롤과 함께 하는 '싸움독학' 애니메이션 관람 등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웹툰 전시장 천장에 역대 행사 최초로 설치된 대형 '행잉 LED'도 이목을 끌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전시장에서 인기 한국 웹툰 6편('내 남편과 결혼해줘', '사신소년', '입학용병'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가 3년째 진행하고 있는 '단골시장' 사업 고도화를 위한 '우수시장 조성' 및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우수시장 조성'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는 18일까지 공모에 참여한 전통시장 중 온라인 채널 운영 계획, 참여도 등 단골시장 사업과의 적합성을 검토해 최대 5곳을 선정합니다. 선정된 단골시장에는 최대 2000만원의 톡채널 홍보 지원금과 톡채널 광고 메시지 발송비 300만원을 제공하며 홍보물 제작, 지역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합니다.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온라인 기획전 참여 기회도 제공합니다. 또한,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 카카오맵 실내지도 구축, 카카오페이 연동 등 카카오의 서비스와 연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문 디지털 튜터가 방문해 '1:1 맞춤 교육'도 함께 실시합니다.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후속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단골시장에 참여했던 상인들이 지속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고 온라인 소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더 성장시키고 싶은 상인들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가 국내 야구팬들을 위한 카카오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신규 이모티콘은 KBO를 비롯해 ▲LG트윈스 ▲kt wiz ▲NC 다이노스 ▲두산베어스 ▲롯데자이언츠 ▲삼성라이온즈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등 총 9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평소 KBO리그 경기를 즐겨보는 야구팬들을 위해 기획된 만큼 다양한 야구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의 인기 캐릭터 '슈야와 토야'와의 협업으로 제작됐습니다. 이모티콘의 캐릭터는 각 구단의 유니폼을 착용한 모습으로 디자인됐으며 경기를 관람하며 느낄 수 있는 24가지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각 구단의 특색 있는 응원 메시지를 담아 이모티콘 사용의 즐거움도 더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내 야구팬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야구 요소를 접목한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카카오 이모티콘과 함께 많은 야구팬들이 색다른 응원 문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최대 규모 음악 전문 공연장인 '서울아레나' 건설이 본궤도에 올랐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2일 도봉구 창동 서울아레나 부지에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정신아 카카오 대표 등 정부 및 지자체, 국회, 사업 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주민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 1-23, 1-24에 건립 예정인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8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1만8269석 규모의 K-POP 중심 음악 전문 공연장으로 최대 7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중형 공연장 및 영화관,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시설입니다. BTO(Build-Transfer-Operate) 방식의 민간투자사업으로 '주식회사 서울아레나'가 사업비 조달 및 설계·시공 감독, 준공 후 30년 간 운영을 맡으며 카카오는 서울아레나의 대표 출자자로서 본 사업에 참여합니다. 서울아레나는 약 4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7년 3월 준공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서울아레나가 최첨단 건축음향, 가변형 무대 및 장치, 시야 확보가 가능한 객석 구조 등 대중 음악 공연에 특화된 전문 인프라를 도입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들을 위한 로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KT는 8월 18일까지 로밍 상품 '로밍 데이터 함께ON'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여행 기간 놓친 드라마나 예능을 볼 수 있도록 '티빙 베이직 3개월 무료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공식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로밍 데이터 함께ON'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로밍 데이터를 최대 3GB까지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로밍 데이터 함께ON '아시아/미주' 상품에 가입하면 ▲3.3만원(4GB) ▲4.4만원(8GB) ▲6.6만원(12GB) 상품에 각각 1GB, 2GB, 3GB를 추가 제공하고, '글로벌' 상품은 ▲3.3만원(3GB) ▲4.4만원(6GB) ▲6.6만원(9GB)에 각각 1GB, 2GB, 3GB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KT는 '로밍 데이터 함께ON'은 해외 여행자 1명만 서비스에 가입하면 가족·친구 등 KT 이동전화 이용자 최대 5명까지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로밍 상품으로 누적 이용자 26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 사업본부장은 "여름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이하여 고객들이 로밍 서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무선 가입자 중심의 장기 가입 혜택을 인터넷과 IPTV를 이용하는 유선까지 확대하는 장기고객 혜택을 다음달부터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장기혜택은 이동통신, 인터넷, IPTV 이용 기간을 모두 더해 이용 기간 합산 5년부터 장기혜택 쿠폰을 매년 6장을, 10년은 8장, 20년은 10장씩 제공해 기존의 최대 6장보다 혜택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인터넷과 TV 상품을 각각 5년씩 이용하고 무선 통신 상품을 1년 이용한 경우 그동안 장기 혜택 대상이 아니었지만, 앞으로는 이용 기간 11년으로 합산해 장기 이용자 쿠폰 연간 8장을 제공합니다. 쿠폰은 결합 가족에게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5년 미만인 무선 이용 고객에게는 매년 5장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T는 데이터·통화 추가 등 기존 혜택은 물론 OTT 할인과 유·무선 부가서비스 등을 추가하여 강화된 장기 혜택 콘텐츠도 선보입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와 여행∙문화 등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혜택을 중심으로 데이터 2GB, 통화 100분, 알 1만개, 밀리의 서재 1개월 등 통신 혜택과 함께 OTT할인 및 유무선 부가서비스까지 총 14종의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