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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스마트폰 악성앱 탑지 시 카톡으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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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30, 2025, 09:06:17

업계 최초 고객 피싱 범죄 위험 안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스마트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됐을 때,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 알림을 제공하는 ‘악성 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악성 앱에 노출된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톡을 수신하고, 필요한 조치를 안내받아 금전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악성 앱 설치가 확인된 고객에게 신속하게 감염 사실을 안내할 수 있도록 ‘악성 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악성 URL과 악성 앱을 모니터링하며, 접속을 차단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범죄 조직이 제어하는 악성 앱 서버까지 추적·탐지합니다.

 

이렇게 파악힌 악성 앱 관련 데이터는 유관기관에 전달되고, 분석을 거쳐 경찰의 피해 현장 방문으로 이어집니다. 그 사이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범행을 시도할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악성 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도입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악성 앱 감염 알림톡은 30일부터 ‘LG유플러스 악성앱 주의 알림’이라는 공식 계정을 통해 악성 앱을 설치한 것으로 분석된 고객에게 발송됩니다. 계정은 ‘사업자·기관 정보가 확인된 채널’이라는 공식 인증이 돼 있어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은 인증 마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알림톡을 받은 고객은 금전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피해가 발생했다면 다른 사람의 휴대전화를 활용해 경찰에 신고해야 합니다.

 

또 금전 피해가 없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가까운 경찰서나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해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범행 준비 단계에 있을 수 있어 악성 앱 검출 및 삭제 조치가 필요합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 고도화로 악성 앱 제어서버 탐지를 강화한 결과, 올해 악성 앱에 감염된 고객 약 9000명을 발견해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범죄 조직의 악성 앱 제어 서버를 직접 추적하고 있어 악성 앱 감염자에 대한 식별 정확도가 높고 탐지 범위도 넓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올해 악성 URL 접속 차단 건수도 550만 건을 넘어섰으며, 통신사 최초로 서울경찰청과 현장 공조 체계를 구축해 악성 앱 설치로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의 거주지를 찾아 악성 앱을 검출하는 등 실질적인 고객 보호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전무)은 “카카오톡 'LG유플러스 악성앱 주의 알림'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았다면, 긴급 상황이므로 반드시 인근 경찰서나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해 달라”며 “고객 보호를 위한 최선의 조치를 구현하고, 보안에 가장 진심인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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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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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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