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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온라인서 대용량 생필품 선호...“가격차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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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2, 2018, 11:10:15

‘슈퍼마트’ 작년·올해 매출 비교..쌀 20kg, 매출 성장률 3148% 기록
대용량 ‘가격 경쟁력’이 주된 이유..동일용량 환산시 최대 10% 저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구매할 때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가구가 늘었음에도 '용량'보다 '가격 차이'가 더 주요한 구매 기준이 되는 셈이다.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슈퍼마트’의 주요 생활용품 판매추이를 조사한 결과 소용량 제품보다 대용량 제품 선호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슈퍼마트’는 티몬의 모바일 생필품 최저가 채널이다.

 

티몬에 따르면, 슈퍼마트에서 판매되는 쌀·즉석밥·라면 등 주요 생필품의 대용량 제품 선호가 나날이 늘고 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올해 매출(1월 1일~10월 16일)을 살펴본 결과 대용량 제품이 소용량 제품의 매출 비중을 역전했고, 매출 성장률도 2배 가까이 높아졌다.

 

최근 가격인상으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이 되고 있는 쌀의 경우 대용량인 20kg 제품이 전체 쌀 매출 비중의 52%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13%에 그쳤지만 올해는 그보다 39%나 더 높아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동일 용량 쌀 매출 성장률은 3148%에 육박한다. 작년 10kg제품이 전체 매출 비중의 68%를 차지했던 것과는 크게 달라진 결과다.

 

즉석밥도 박스 단위의 대용량 상품이 인기다. 오뚜기밥의 경우 지난해 12개 이하 포장 제품이 전체 매출의 66%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나, 올해는 24개 이상 박스단위 상품 매출 비중이 77%에 달했다.

 

또다른 즉석밥 상품인 햇반도 24개들이 이상 대용량 제품의 매출신장률이 271%에 달했다. 12개들이 이하 제품 매출신장률인 70% 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신라면·너구리 등 라면도 10개 이하와 20개 이상 포장을 구분해 살펴보면 동일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신라면의 경우 10개 이하 제품의 매출은 21% 가량 감소했지만 20개 이상 박스단위 제품의 매출은 188% 늘었다.

 

너구리도 마찬가지다. 10개 이하는 37% 감소한 반면 20개 이상은 매출이 166% 올랐다. 올해 20개 이상 포장 제품의 매출비중도 신라면 91%, 너구리 83%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맥심 커피믹스 제품도 대용량 상품이 잘 팔린다. 250개입을 기준으로 대용량과 소용량을 구분해 보면, 올해 대용량 제품의 매출비중은 68%로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매출 신장률도 대용량 205%, 소용량 5%로 큰 차이를 보인다.

 

티몬의 생수 PB제품인 236미네랄 워터도 지난해 2L 제품 기준 12개 이하 묶음 상품의 매출 비중이 63%, 24개 이상이 37%였다. 하지만 올해는 24개 이상이 73% 매출 비중을 차지한다. 대용량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배 가까이 커진 셈이다.

 

삼다수의 경우 2L 상품 12개 이하 묶음의 매출 성장률은 119%를 기록했지만, 24개 이상 묶음의 경우 458%로 3배 이상 더 높은 상황이다.

 

회사측은 대게 대용량 포장일 경우 소포장에 비해 동일 질량 가격이 최대 10% 이상 차이나는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지속되는 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꼼꼼한 가격 비교를 통해 대용량 포장을 좀 더 선호한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대용량 제품이라도 슈퍼마트 주문 시, 원하는 시간에 집까지 배송해주는 편리함도 대용량 제품 구매가 늘어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충모 티몬 마트실장은 “물가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자주 찾는 생필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며 “일반 마트보다 평균 1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시간 예약배송까지 가능한 슈퍼마트 이용으로 스마트한 장보기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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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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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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