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5%성장·수익성 강화’...두산인프라코어, 중국시장 적극 공략

URL복사

Monday, January 28, 2019, 15:01:38

고수익 중대형 기종 중심 판매 확대..현금 판매비중 확대·채권 안정성 확보 주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성장 전략으로 중대형·특수장비 굴삭기를 꼽았다. 

 

28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올해 작년 보다 5%대 매출 성장을 예상하면서 올해는 특히 수익성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2019년 중국 건설기계 시장 규모는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수익성 좋은 중대형 기종 판매 확대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 리퍼(Ripper)와 로터리 드릴링 리그(Rotary Drilling Rig) 등 특수장비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전략적 제휴를 강화할 예정이다.

 

리퍼는 단단한 흙이나 연약한 암석을 파내기 위해 굴삭기 버킷(Bucket) 대신 갈고랑이 형태의 부속장치를 단 특수장비다. 로터리 드릴링 리그는 굴삭기 팔(작업부) 부분에 회전 천공기를 붙인 특수장비로 건설 기초 공사 시 수직 굴착 작업에 주로 사용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2~3년 간 중국시장에서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40%까지 높였다. 올해도 광산·채석장·대규모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가 많은 지역에서 영업과 서비스 역량을 집중해 중대형 판매 비중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로터리 드릴링 리그 제작에 필요한 굴삭기 상부체 1200대(2500억원 규모)를 중국 정위중공에 공급하는 MOU를 지난 8일 체결했다. 중국 최대 광산 지역 중 하나인 네이멍구에서 신규 대형 고객을 발굴해 대형 굴삭기 36대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두산인프라코어는 영업력이 취약한 지역을 특별 관리하고, 현금 판매비중 확대와 채권 안정성 확보 등에 주력해 수익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시장에서 작년 보다 50% 이상 늘어난 1조 4000억 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2018년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중국 기업을 제외한 점유율 상위 5위권 글로벌 기업 가운데 점유율이 성장한 곳은 두산인프라코어가 유일했다”며 “연초 중국의 인프라 투자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