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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크, AI 기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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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19, 14:03:28

고객 소비 패턴 분석해 개인별 특화 적금 추천..앱 내에서 예상 이자 금액 등 확인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AI 기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핀크(Finnq)가 이용자의 소비 습관에 맞는 적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핀크(대표이사 민응준)는 지출 데이터 등 고객의 금융 정보 기반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적금 상품 가입 때 우대 금리 확인이 어렵고 가입 절차가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단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기본 정보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금융 상품 큐레이션을 지향한다.

 

핀크 고객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가입 때 등록한 통신사 정보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로 누적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특정 통신사 전용 상품 ▲여행 ▲자동차 ▲육아 ▲습관저금 등 자신에게 특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적금 상품은 현재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상품과 제1금융권에서 판매 중인 350여개의 상품들이다. 핀크는 이들 상품의 상세 정보를 분석한 후, 해당 기간 가입률이 높고 주요 금융·재테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추천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천 받은 적금 상품은 앱 이탈 없이 핀크 내에서 상세정보 확인과 연동이 가능하다. 상품의 기본 정보와 만기 때 예상 이자 금액 등 고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정보들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제공되며, 가입을 원할 경우 해당 금융사로 바로 연결된다.

 

현재 제공되는 맞춤형 적금 추천은 파일럿 버전으로, 일부 서비스가 실험적으로 제공된다. 향후 서비스 반응도에 따라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별, 연령별, 지역별, 수입·지출, 소비 패턴 등 개인의 경제 활동 전반을 고려한 ‘생활 밀착형 금융 추천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핀크의 ‘고객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단순 상품 추천이 아닌 고객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두루 겸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 친화적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의 주요 분석 자료가 되는 고객 소비 패턴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를 통해 도출된다. ‘AI핀고’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데이터를 통해 이용자의 수입과 지출 현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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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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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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