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AXA다이렉트, 국내 '170만 외국인 시장' 공략

URL복사

Wednesday, January 28, 2015, 10:01:42

보험업계 첫 '영문 전용 웹사이트' 구축..영어가능 전담팀도 구성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AXA다이렉트가 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영문전용 웹사이트를 개설, 국내에 거주 중인 170만 외국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AXA다이렉트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외국인이 직접 보험료 산출·가입이 가능한 글로벌 영문 웹사이트서비스를 내달 2일부터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거주 외국인은 약 171만명으로 추산된다. 이들은 언어 장벽과 상품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보험 상품 구입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 왔다.


금융 당국은 지난해 각 보험사에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이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거나 다양한 언어 지원이 가능한 대응 프로세스를 마련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이에 AXA다이렉트는 보험료 조회부터 가입 안내까지 보험의 모든 프로세스를 영문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영문사이트를 선보이게 된 것. 


이곳에서는 한글을 전혀 모르는 외국인도 5분 이내에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외국인 고객은 자신의 운전 상황과 성향에 맞는 담보를 설정·추가할 수 있고 마일리지 보험과 블랙박스 할인 등 보험료 할인 서비스 안내도 받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오프라인에서도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AXA다이렉트는 영어가 가능한 보상 상담 전담자를 배치하고 긴급출동·사고접수 전용전화(02-3479-3030)를 신설해 웹과 모바일, 전용 전화로 긴급한 문의에 대응한다.


또한, 별도의 영어응대 전담팀을 구성해 보험료 조회와 가입 과정에 대한 추가적인 문의를 이메일로 처리하며, 자동차 보험뿐만 아니라 운전자, 상해, 여행자 보험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보험 서비스를 한국인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AXA다이렉트는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영자 매거진이나 영자 신문 등 매체를 통한 홍보는 물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의 SNS에서도 적극적으로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AXA다이렉트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매체는 물론 카페나 음식점 등 외국인들이 자주 가는 명소에서도 (영문전용 웹사이트를) 안내할 것”이라며 “외국인들의 한국인 친구들의 입소문을 통한 홍보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AXA다이렉트의 '글로벌 영문 웹사이트'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 (axa.co.kr)로 접속해 우측 상단의 언어 선택 메뉴를 바꾸면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페이지 (m.axa.co.kr)와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