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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협회, '행복한 노후설계' 전도사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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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30, 2015, 14:06:50

이수창 회장 "고령화문제 대응할 수 있는 골든타임"..내달부터 캠페인 시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명보험협회가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전도사로 나선다. 고령화사회 진입이 빨라지면서 은퇴 후 행복한 삶을 위해 준비하자는 의미로 캠페인을 벌이는 것. 이 프로젝트는 올해 생보협회가 준비 중인 장기 프로젝트다.


이수창 생보협회장은 지난 3월 회장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고령사회 진입을 눈앞에 둔 현재 시점이 고령화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고 언급하며 "생보산업이 국민생활의 든든한 동반자로 적극적인 역할을 분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생보협회는 올해 초 '100세 시대 Happy Aging New Life 프로젝트'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지난 3월부터 협회 내 고령화 지원 TF팀을 구성해 추진하고 있다.


생보협회는 우선 노후준비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은퇴 후 행복한 삶의 내용이 담긴 공익광고와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을 계획 중이다. 또 바이럴 마케팅을 이용해 노후준비의 필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협회는 노후 준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전환을 위해 정책당국과 연구기관, 업계 등과도 협력한다. 특히 당국과 협의를 통해 세제혜택을 통해 사적연금 활성화를 돕고, 업계가 다양한 연금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7월에는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100세 시대 자문위원회(가칭) 통해 세부추진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문위원회는 ▲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준비 캠페인 관련 사업방향에 대한 자문 ▲정책에 대한 자문 ▲신규아이디어에 대한 자문 ▲추진결과에 대한 평가 등의 역할을 맡는다. 위원회는 협회뿐만 아니라 언론, 학계, 보험사 등 각 권역별 출신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협회는 추후 은퇴설계에 대한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우선, 은퇴설계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는 캠페인을 시작으로 추후 노후설계 교육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오는 7월이면 협회가 준비해왔던 'Happy Aging'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방안이 나올 예정이다"며 "캠페인 내용에 들어갈 캐치프래이즈를 비롯해 본격적인 실행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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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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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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