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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금성백조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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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30, 2021, 11:07:38

 

<금성백조>

 

◇ 금성백조주택

▲ 건설사업본부 토목사업팀 이사 조선일

 

◇ 금성백조건설

▲ 기술부 설계팀 이사 이성환 ▲ 사업부 마케팅팀 부장 윤병준 ▲ 관리부 부장 최승현

 

 

<감사원>

 

◇ 4급 승진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실 김소형 ▲ 국토·해양감사국 제4과 최원형 ▲ 공공기관감사국 제2과 박종민 ▲ 시설안전감사단 제2과 김현성 ▲ 사회·복지감사국 제2과 이승윤 ▲ 행정·안전감사국 제3과 서근원 ▲ 지방행정감사1국 제1과 김정아 ▲ 지방행정감사1국 제2과 김동진 ▲ 국방감사단 제1과 강춘대 ▲ 특별조사국 제1과 채정아 ▲ 특별조사국 제3과 이상헌 ▲ 특별조사국 제5과 김문준 ▲ 감사청구조사국 제1과 김준현 ▲ 민원조사단 수원사무소 이동기 ▲ 심의실 법무담당관실 전종희 ▲ 감사교육원 교육지원과 김도곤

 

 

<한국관광공사>

 

◇ 전보 및 보직 변경

▲ 홍보실장 이수택 ▲ 관광상품실장 유진호 ▲ 한반도관광센터장 김성훈 ▲ 쇼핑숙박팀장 이형연 ▲ 베이징지사장 진종화 ▲ 의료웰니스팀장 박용환 ▲ 한류관광팀장 박경숙 ▲ 평가분석팀장 정지만 ▲ 청뚜지사장 유한순 ▲ 시안지사장 차혁진 ▲ 후쿠오카지사장 홍성기 

 

 

<중앙대>

 

▲ 다빈치인재개발센터장 김태성 

 

 

<주택도시보증공사>

 

◇ 전보

[부서장]

▲ ICT추진실장 강원석 ▲ 보증이행처장 박재영 ▲ 기금지원처장 임공수 ▲ 서울북부지사장 지형진 ▲ 서울남부지사장 문석 ▲ 인천지사장 신종화 ▲ 경기북부지사장 전정희 ▲ 경기남부지사장 이규탁 ▲ 전북지사장 이상을 ▲ 서울동부관리센터장 김진열 ▲ 서울서부관리센터장 공대운 ▲ 영남관리센터장 김범곤 ▲ 중부관리센터장 김충현 ▲ 남부주택도시금융2센터장 양인석 ▲ 리츠자산관리센터장 박종윤

[팀장]

▲ 기획조정실 이민섭 ▲ 인사처 홍창호 최창영 ▲ 성과재무처 박호찬 ▲ ICT추진실 권혁태 김현진 남래호 조호근 ▲ 리스크준법실 송인휴 ▲ 금융기획실 안원삼 ▲ 개인보증처 윤서우 권오영 ▲ 금융심사처 정혜림 ▲ 채권관리실 안승준 민기식 ▲ 보증이행처 임가영 ▲ 기금관리실 최문섭 ▲ 기금지원처 홍석민 ▲ 도시재생기획처 이승호 ▲ 홍보실 윤의숙 이주연 ▲ 감사실 이재홍 ▲ 동부PF금융센터 박종명 ▲ 남부PF금융센터 김동희 ▲ 서울북부지사 김정하 강현정 양호윤 ▲ 서울동부지사 손종만 이영근 양귀호 ▲ 서울서부지사 임정희 ▲ 서울남부지사 이종도 허상철 ▲ 인천지사 전승일 ▲ 경기북부지사 이재경 ▲ 경기남부지사 박일오 이응택 ▲ 부산울산지사 윤정효 ▲ 대구경북지사 김세명 ▲ 광주전남지사 강형일 최우식 ▲ 충북지사 김희자 ▲ 전북지사 황영미 ▲ 경남지사 박찬동 ▲ 제주출장소 조인철 ▲ 스마트전세지원센터 형재우 최정식 ▲ 서울동부관리센터 김학필 ▲ 서울서부관리센터 이민근 ▲ 동부주택도시금융센터 김기회 ▲ 남부주택도시금융2센터 김유환 ▲ 중부주택도시금융센터 류정호 ▲ 기금대출지원센터 김철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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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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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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