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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ABL생명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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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2, 2021, 11:08:33

 

<ABL생명>

 

◇ 임원 선임

▲ 법무실장 및 준법감시인 홍선희

 

 

<코리아헤럴드>

 

▲ 총괄 상무이사 신용배 ▲ 편집국장 이주희 ▲ 마케팅국장 겸 헤럴드 대외협력담당 정희제

 

 

<이화여대>

 

▲ 대학원장 한유경 ▲ 국제대학원장·국제지역연구소장 브렌단 하우(Brendan M. Howe) ▲ 통역번역대학원장 이지은 ▲ 교육대학원장 박은혜 ▲ 디자인대학원장·조형예술대학장 최유미 ▲ 공연예술대학원장·음악대학장·공연문화연구센터 소장 박신화 ▲ 임상치의학대학원장 김선종 ▲ 의학전문대학원장·의과대학장 하은희 ▲ 인문과학대학장 강태경 ▲ 자연과학대학장 양인상 ▲ 사범대학장·교육연수원장·영재교육원장 황규호 ▲ 스크랜튼대학장 강지현(Jean S. Kang) ▲ 대학원음악치료학과장·이화뮤직웰니스연구센터 소장 정현주 ▲ 국제대학원 국제학과장 조영진 ▲ 통역번역대학원 부원장 정호영 ▲ 통역번역대학원 통역번역학과장 이주리애 ▲ 경영전문대학원 부원장 안지영 ▲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부원장 권태상 ▲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 부원장 김유리 ▲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부원장 이미혜 ▲ 대학원 사회적경제협동과정 주임교수 조상미 ▲ 대학원 언어병리학과장 임동선 ▲ 대학원 약학과장 권영주 ▲ 인문과학대학 부학장 전동호 ▲ 국어국문학과장 정끝별 ▲ 불어불문학과장·프랑스어권지역문화연구소장 조윤경 ▲ 독어독문학과장·독일어권문화연구소장 임석원 ▲ 사학과장·지구사연구소장 노경덕 ▲ 철학과장 이영환 ▲ 미술사학과장·미술사학연계전공 주임교수 김소연 ▲ 전문영어연계전공 주임교수 최성희 ▲ 인문경영융합전공 주임교수·인문테크놀로지융합전공 주임교수 이형숙 ▲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장 차희원 ▲ 정치외교학과장 고민희 ▲ 사회학과장 김민지 ▲ 유럽학연계전공 주임교수 조윤경 ▲ 자연과학대학 부학장 이영미 ▲ 엘텍공과대학 부학장(산학) 이준성 ▲ 건축학전공 주임교수 유다은 ▲ 도자예술전공 주임교수·도예연구소장 김미경 ▲ 유아교육과장 김희진 ▲ 영어교육과장 이미진(Josephine Lee) ▲ 국어교육과장 김지혜 ▲ 수학교육과장 김래영 ▲ 식품영양학과장·글로벌식품영양연구소장 정서진 ▲ 의과대학 부학장(학생) 박미혜 ▲ 의과대학 부학장(연구)·의과학연구소장 정성철 ▲ 의과대학 의예과장 최윤희 ▲ 미생물학교실 주임교수 임재향 ▲ 의학교육학교실 주임교수 권복규 ▲ 내과학교실 주임교수 편욱범 ▲ 피부과학교실 주임교수 최유원 ▲ 외과학교실 주임교수 이령아 ▲ 흉부외과학교실 주임교수 김관창 ▲ 치과학교실 주임교수 방은경 ▲ 스크랜튼학부장 장원경 ▲ 호크마교양대학 부학장 민배현 ▲ 호크마교양대학 인성교육실장 이윤경 ▲ 호크마교양대학 글로벌소통교육실장 최성희 ▲ 호크마교양대학 사고와표현교육실장 정끝별 ▲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장·문화예술교육원장 최경실 ▲ 학생처부처장·장애학생지원센터 소장 설경옥 ▲ 국제처 부처장(국제교류) 손아정 ▲ 대외협력처 부처장 최남경 ▲ 이화리더십개발원장 조상미 ▲ 대학건강센터소장 강소라 ▲ 이화미디어센터 주간 박성희 ▲ 이화미디어센터 부주간 이혜은 ▲ 기록관리교육원장 정연경 ▲ 저널리즘교육원장 이재경 ▲ 사회체육교육센터장 함정혜 ▲ 한국문화연구원장 오영찬 ▲ 한국여성연구원장 김은실 ▲ 이화어린이연구원장 정혜욱 ▲ 이화인문과학원장 함동주 ▲ 패션디자인연구소장 박선희 ▲ 양자메타물질연구센터 소장 우정원 ▲ 기후·환경변화예측연구센터 소장 최용상 ▲ 세포항상성연구센터 소장 이수영 ▲ 형광코어이미징분석센터 소장 강동민 ▲ 통역번역연구소장 신지선 ▲ 중국문화연구소장 홍석표 ▲ 커뮤니케이션·미디어연구소장 임소혜 ▲ 이화통계연구소장 유재근 ▲ 스마트 나노융복합소재연구소장 김경곤 ▲ 식품산업융합기술연구소장 이혜성 ▲ 융합디자인연구소장 최유미 ▲ 학교폭력예방연구소 부소장 신태섭 ▲ 건강과학융합연구소장 김혜경 ▲ 스포츠과학연구소장 원형중 ▲ 스마트리빙연구소장 안성복 ▲ 이화간호과학연구소장 정덕유

 

 

<전북도>

 

▲ 비서실장 이종훈

 

 

<한국외대>

 

▲ 대학원장 이재원 ▲ 서양어대학장 김시홍 ▲ 대외협력처장 가정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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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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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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