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국토교통부 외

URL복사

Friday, August 20, 2021, 09:08:14

 

<국토교통부>

 

◇ 국장급 전보

▲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정책국장 구헌상 ▲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 손우준 ▲ 종합교통정책관 안석환

 

◇ 국장급 승진

▲ 원주지방국토관리청장 박일하

 

 

<산업통산자원부>

 

◇ 과장급 임용

▲ 원전지역협력과장 정의용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 국장급 승진

▲ 재정금융정책관 임형철

 

 

<강원 춘천시>

 

▲ 시민소통담당관 장복순 ▲ 강남동장 직무대리 경창현

 

 

<부산시교육청>

 

유·초등

◇ 교(원)장 승진

▲ 동궁초 정호윤 ▲ 동주초 김정수 ▲ 서천초 손희탁 ▲ 송정초 김성광 ▲ 아미초 남미숙 ▲ 양천초 왕순복 ▲ 용산초 고경순 ▲ 운봉초 배효심 ▲ 일광초 박영숙 ▲ 현곡초 이병우 ▲ 화랑초 임희란 ▲ 효림초 김경미 ▲ 부산한솔학교 신계자 ▲ 남천유 안부희

 

◇ 교장 공모

 

◇ 교감 승진

▲ 가야초 김경숙 ▲ 구평초 송윤경 ▲ 달산초 예현숙 ▲ 대신초 강도윤 ▲ 명륜초 김광진 ▲ 명진초 민미남 ▲ 몰운대초 이승민 ▲ 방곡초 이순자 ▲ 서천초 최지영 ▲ 신명초 배은정 ▲ 여고초 전선심 ▲ 연신초 고광숙 ▲ 예원초 전현주 ▲ 와석초 송영근 ▲ 정관초 조영옥 ▲ 정원초 백난영 ▲ 하남초 박은희 ▲ 부산배화학교 김경애

 

◇ 교육전문직원 직위 승진

▲ 어린이창의교육관 관장 류옥자 ▲ 미래교육원 에듀테크지원부장 변유경 ▲ 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팀장 안재홍

 

중등

◇ 교장 승진

▲ 개성고 장강석 ▲ 부경고 조윤오 ▲ 부산남일고 조태원 ▲ 사하중 문영란 ▲ 태종대중 손은정 ▲ 개림중 김영길 ▲ 동항중 조정선 ▲ 분포중 정금희 ▲ 오륙도중 김귀순 ▲ 용호중 장옥란 ▲ 낙동중 최계숙 ▲ 송정중 정문섭 ▲ 양덕여중 김희훈 ▲ 주감중 박정혜 ▲ 유락여중 신대식 ▲ 토현중 김지향 ▲ 반안중 유재춘 ▲ 신정중 정명숙

 

◇ 공모 교장

▲ 부산자동차고 신상호 ▲ 대천리중 조명래 ▲ 덕포여중 안명희

 

◇ 교감 승진

▲ 기장고 이정우 ▲ 부산고 황정호 ▲ 부산일과고 임재항 ▲ 부산중앙고 김명식 ▲ 금정여고 곽강연 ▲ 주례여고 이종명 ▲ 동래원예고 하현선 ▲ 다송중 박근호 ▲ 사하중 이진곤 ▲ 초장중 김정표 ▲ 대천중 김해원 ▲ 동평여중 이정희 ▲ 동평중 강인구 ▲ 문현여중 이선예 ▲ 성동중 조현미 ▲ 덕포여중 안영이 ▲ 엄궁중 성기태 ▲ 주례여중 김성애 ▲ 거제여중 김미영 ▲ 여명중 이명식 ▲ 신도중 정현주 ▲ 양운중 허인숙 ▲ 인지중 여응모 ▲ 한바다중 김희련

 

◇ 교육전문직원 승진

▲ 교육연수원 원장 이미선 ▲ 창의융합교육원 수학문화관 분원장 김혜선 ▲ 시교육청 교육혁신과 민주시민교육담당 장학관 임소혜 ▲ 동래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설보경 ▲ 학생예술문화회관 운영부 팀장 김연희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