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충남 서산시 외

URL복사

Friday, August 27, 2021, 15:08:21

 

<충남 서산시>

 

◇ 5급 승진요원

▲ 감사팀장 최종열 ▲ 기초생활팀장 윤민철 ▲ 환경지도팀장 이용 ▲ 미화환경팀장 성광석 ▲ 도시계획팀장 가능로 ▲ 식량작물팀장 박종신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 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 이화성 ▲ 영성구현실장 김평만 ▲ 기획조정실장 민창기▲병원경영실장 겸 사무처장 이재열

 

◇ 가톨릭대학교

▲ 대학원장 박철휘

 

◇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 의생명산업연구원장 겸 연구처장 조석구 ▲ 연구부원장 김완욱 ▲ 행정부원장 이재열

 

◇ 가톨릭대학교 정보융합진흥원

▲ 정보융합진흥원장 김대진 ▲ 행정부원장 이재열

 

◇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

▲ 의무부총장 이화성 ▲ 교목실장 김우진 ▲ 교학처장 겸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 정연준 ▲ 연구처장 조석구 ▲ 사무처장 이재열 ▲ 입학관리실장 이동건 ▲ 의과대학장 정연준 ▲ 간호대학장 유양숙 ▲ 도서관장 유남진 ▲ 생명대학원장 정재우 ▲ 보건의료경영대학원·보건대학원·의료경영대학원장 구정완 ▲ 임상치과학대학원장 양성은 ▲ 임상간호대학원장 이선미 ▲ 의학전문대학원장 정연준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 병원장 겸 여의도성모병원장 윤승규 ▲ 영성부원장 이요섭 ▲ 진료부원장 인용 ▲ 행정부원장 이남 ▲ 연구부원장 김완욱 ▲ 암병원장 허수영 ▲ 혈액병원장 김희제 ▲ 심뇌혈관병원장 장기육 ▲ 대외협력부원장 김미란 ▲ 스마트병원장 김대진 ▲ 간호부원장 박현숙

 

◇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 병원장 윤승규 ▲ 영성부원장 안종배 ▲ 의무원장 강원경 ▲ 행정부원장 유태종 ▲ 연구부원장 권혁상

 

◇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 병원장 한창희 ▲ 영성부원장 이상훈 ▲ 진료부원장 이태규 ▲ 행정부원장 김희철 ▲ 연구부원장 김성수

 

◇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 병원장 김희열 ▲ 영성부원장 최예원 ▲ 진료부원장 김영두 ▲ 행정부원장 최대식 ▲ 연구부원장 박익성

 

◇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 병원장 최승혜 ▲ 영성부원장 천만성 ▲ 진료부원장 이정민 ▲ 행정부원장 박창엽 ▲ 연구부원장 홍재택 ▲ 장기이식병원장 황정기 ▲ 심장혈관병원장 김범준 ▲ 간호부원장 홍은영 

 

 

<식품의약품안전처>

 

◇ 전보

▲ 식품소비안전국장 이재용 ▲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우영택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