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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미래에셋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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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2, 2021, 17:11:06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미래에셋증권>

◇ 상무보 승진

▲ 투자센터서초WM 이성우 ▲ 투자센터잠실WM 박정욱

◇ 이사대우 승진

▲ 투자센터여의도WM4팀 구본진 ▲ 방배WM 김지선 ▲ 갤러리아WM 이정훈 ▲ 갤러리아WM 이영 ▲ 투자센터목동WM1팀 심현미 ▲ 디지털구로WM 김남수 ▲ 마곡WM 이진영 ▲ 용산WM 이춘호 ▲ 제주WM 양상진 ▲ 안산WM 이승철 ▲ 동래WM 송현호 ▲ 사하WM 하승균 ▲ 서울산WM 홍진교 ▲ 진주WM 유치억 ▲ 투자센터대구WM3팀 최재완 ▲ 구미WM 편태식 ▲ 서대구WM2팀 황보석 ▲ 북대구WM 하호철 ▲ 투자센터판교WM2팀 이성진 ▲ 삼성역WM 구교민 ▲ 대치WM 이성민 ▲ 방이역WM 하상범 ▲ 투자센터광화문WM 최용호 ▲ 투자센터광화문WM1팀 김태우 ▲ 건대역WM 황순언 ▲ 노원WM1팀 장현구 ▲ 성동WM 송연리 ▲ 성동WM1팀 최미경 ▲ 투자센터평촌WM 구본국 ▲ 수원WM 최지선 ▲ 영통WM 서현수 ▲ 강릉WM 사재복 ▲ 원주WM 박재욱 ▲ 투자센터광주WM1팀 이성은 ▲ 투자센터대전WM2팀 박건순 ▲ 투자센터대전WM 김용우 ▲ 목포WM 추태선 ▲ 천안아산WM 홍수오 ▲ m.Smart자산센터2 최경신

◇ WM팀장

▲ 투자센터여의도WM5팀 정은경 ▲ 투자센터여의도WM6팀 강현주▲ 투자센터서초WM1팀 최희정 ▲ 투자센터서초WM2팀 이정훈 ▲ 투자센터서초WM3팀 장의성 ▲ 강남역WM2팀 배준영 ▲ 압구정WM1팀 전해진 ▲ 압구정WM2팀 김민주 ▲ 마포WM1팀 석재은 ▲ 마포WM2팀 신형목 ▲ 투자센터목동WM2팀 양승범 ▲ 투자센터목동WM3팀 김경태 ▲ 마곡WM1팀 이태희 ▲ 마곡WM2팀 전은진 ▲ 디지털구로WM1팀 윤지현 ▲ 디지털구로WM2팀 박창운 ▲ 일산WM1팀 한기일 ▲ 일산WM2팀 염현순 ▲ 부천WM1팀 조아라 ▲ 부천WM2팀 이소란 ▲ 인천WM1팀 방은영 ▲ 인천WM2팀 정승원 ▲ 투자센터부산WM2팀 박양훈 ▲ 투자센터부산WM3팀 이운상 ▲ 투자센터부산WM4팀 박찬기 ▲ 투자센터창원WM1팀 박기언 ▲ 투자센터창원WM2팀 박재연 ▲ 투자센터창원WM3팀 강지수 ▲ 투자센터창원WM4팀 김현주 ▲ 거제WM1팀 정장욱 ▲ 거제WM2팀 장용호 ▲ 동래WM1팀 김태원 ▲ 동래WM2팀 김동민 ▲ 사하WM3팀 허수관 ▲ 사하WM4팀 선창권 ▲ 해운대WM3팀 탁주태 ▲ 해운대WM4팀 오유택 ▲ 울산WM3팀 김대웅 ▲ 서대구 WM3팀 장동식 ▲ 포항WM1팀 김지년 ▲ 투자센터판교WM3팀 박희경 ▲ 투자센터판교WM4팀 최선이 ▲ 투자센터판교WM5팀 이종훈 ▲ 분당WM1팀 장희영 ▲ 분당WM2팀 김지엽 ▲ 분당WM3팀 유한필 ▲ 삼성역WM1팀 구교민 ▲ 삼성역WM2팀 이미란 ▲ 테헤란밸리WM1팀 박봉균 ▲ 테헤란밸리WM2팀 김희용 ▲ 테헤란밸리WM3팀 장기영 ▲ 투자센터잠실WM1팀 김기청 ▲ 투자센터잠실WM2팀 김태윤 ▲ 투자센터잠실WM3팀 김명실 ▲ 송파WM1팀 도규상 ▲ 송파WM2팀 주영훈 ▲ 대치WM1팀 윤이빈 ▲ 대치WM2팀 박영주 ▲ 도곡WM1팀 이연화 ▲ 도곡WM2팀 홍송금 ▲ 투자센터광화문WM1팀 김태우 ▲ 투자센터광화문WM2팀 조정렬 ▲ 투자센터광화문WM3팀 김미숙 ▲ 노원WM1팀 김태윤 ▲ 노원WM2팀 김은경 ▲ 명동WM1팀 최동호 ▲ 명동WM2팀 박찬규 ▲ 성동WM2팀 우성수 ▲ 수원WM1팀 조경상 ▲ 수원WM2팀 이승하 ▲ 투자센터평촌WM1팀 민원홍 ▲ 투자센터평촌WM2팀 김혜현 ▲ 천안아산WM1팀 김영준 ▲ 천안아산WM2팀 신현수 ▲ 청주WM1팀 이원녕 ▲ 청주WM2팀 윤주현 ▲ 투자센터대전WM2팀 서경석 ▲ 투자센터대전WM4팀 서정길 ▲ 상무WM1팀 최규정 ▲ 상무WM2팀 위성숙 ▲ 전주WM1팀 성영국 ▲ 전주WM2팀 박성호 ▲ 투자센터광주WM2팀 이주진 ▲ 투자센터광주WM3팀 최홍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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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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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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