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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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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1, 2021, 10:12:06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현대해상>

◇ 임원전보 ▲ 강북지역본부장 박윤정 ▲ 중부지역본부장 김도회 ▲ 호남지역본부장 김종석

◇ 본부장전보 ▲ 장기업무본부장 백경태 ▲ 장기보상본부장 김진형 ▲ AM2본부장 인동인 ▲ 재무기획본부장 안성일 ▲ 해외사업본부장 홍령 ▲ 기업영업2본부장 김병원

◇ 부장승진 ▲ 장기손사지원파트장 정종봉 ▲ 영남권장기손사부장 김덕성 ▲ 명동AM사업부장 김태우 ▲ 방카영업부장 이정석 ▲ 영등포사업부장 윤경수 ▲ 서산사업부장 정태훈 ▲ 광주사업부장 김원준 ▲ 목포사업부장 이문규 ▲ 창원사업부장 강경민 ▲ 동울산사업부장 고대일 ▲ 다이렉트영업2부장 남석훈 ▲ 광주대인보상부장 김동선 ▲ 부동산금융부장 임성민 ▲ 홍보파트장 신우영 ▲ 공기업보험부장 강정훈 ▲ 단체상해영업부장 박홍선 ▲ 기업보험4부장 유명현

◇ 부장전보 ▲ 보험수리2파트장 박성호 ▲ 마케팅기획파트장 권혁준 ▲ 채널지원파트장 서해민 ▲ 장기계약관리파트장 김부중 ▲ 장기실손관리파트장 김경종 ▲ 수도권장기손사부장 하준웅 ▲ 중부권장기손사부장 진영배 ▲ 서초AM사업부장 최근협 ▲ 대구AM사업부장 이용진 ▲ 제휴영업지원부장 장유성 ▲ 제휴영업1부장 임현석 ▲ 제휴영업2부장 전남수 ▲ 교차사업부장 허준 ▲ 일산사업부장 박종문 ▲ 북부사업부장 장주범 ▲ 은평사업부장 최정호 ▲ 송파사업부장 김호섭 ▲ 경인본부지원부장 이주형 ▲ 용인사업부장 이환표 ▲ 인천사업부장 원종감 ▲ 부평사업부장 오정근 ▲ 부천사업부장 황남수 ▲ 안산사업부장 김택규 ▲ 수원사업부장 김승용 ▲ 호남본부지원부장 정성훈 ▲ 전북사업부장 김종갑 ▲ 부산사업부장 이제영 ▲ 북부산사업부장 김정환 ▲ 구미사업부장 권용재 ▲ 강북대인보상부장 신우철 ▲ 수도권FG보상부장 이윤구 ▲ 대구대인보상부장 전수철 ▲ 충청대인보상부장 나종일 ▲ 지방권FG보상부장 박연승 ▲ 재무기획파트장 조희철 ▲ 개인융자부장 김영철 ▲ 융자영업부장 오정국 ▲ 준법감시파트장 손창훈 ▲ 일반장기송무파트장 전명식 ▲ 소비자정책부장 강상우 ▲ 소비자보호파트장 선성관 ▲ 해외업무파트장 이재용 ▲ 일반손익파트장 박창수 ▲ 재물UW파트장 김동욱 ▲ 기업보험2부장 제기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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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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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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