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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B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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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30, 2022, 11:12:2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부서장 선임
▲일산지역단장 손현각 ▲의정부지역단장 김희숙 ▲서울Pro사업부장 김윤수 ▲서울TC사업단장 이종욱 ▲경인강원TC2사업단장 마숙민 ▲천안지역단장 강영구 ▲청주지역단장 박효철 ▲충주지역단장 오수현 ▲충청호남TC사업단장 최원익 ▲GA지원파트장 김명윤 ▲인천GA사업단장 정찬식 ▲부산GA2사업단장 윤여백 ▲일반지원파트장 남기호 ▲일반손익파트장 박봉석▲일반상품파트장 김상현 ▲특종파트장 정길환 ▲연금자산컨설팅파트장 서성원 ▲디지털추진파트장 이영근 ▲데이터지원파트장 이상윤 ▲장기상품개발2파트장 김병석 ▲장기보상운영파트장 최낙현 ▲SIU부장 강윤명 ▲자동차상품파트장 권종구 ▲대물보상지원파트장 전경원 ▲강남보상부장 천홍진 ▲부산보상부장 백성관 ▲호남보상부장 윤배길 ▲IT개발파트장 최세환 ▲자산운용관리파트장 김소희 ▲법무파트장 민동규 ▲자산리스크파트장 정우근 ▲브랜드전략파트장 정진우 ▲다이렉트마케팅부장 김대희

 

◇부서장 전보
▲개인지원파트장 진상수 ▲강서지역단장 주일권 ▲강남서초지역단장 박태완 ▲평택지역단장 양정용 ▲부산지역단장 지용구 ▲대전지역단장 김미선 ▲GA마케팅파트장 류재일 ▲교차사업부장 정대용 ▲수도GA2사업단장 김준형 ▲부산GA1사업단장 안현영 ▲신시장추진파트장 박석원 ▲법인영업2부장 정명화 ▲법인영업4부장 정재근 ▲마케팅기획파트장 황두성 ▲플랫폼운영부장 송진호 ▲장기보상지원파트장 전익준 ▲장기수도권보상부장 백윤희 ▲장기전문조사부장 이기봉 ▲자동차법인영업부장 홍석민 ▲경기보상부장 류종렬 ▲자산운용기획파트장 차재교 ▲준법감시파트장 김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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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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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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