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예비 신혼부부 모여라”…유통가 웨딩 프로모션 풍성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2, 2023, 11:02:35

신혼 선호 명품 라인업 확대·웨딩 맴버십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지난해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전환에 이어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까지 일상회복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봄을 앞두고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신 웨딩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강화하고 할인 혜택을 늘립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웨딩 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를 테마로 웨딩 페어를 선보입니다.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면세점에서의 허니문 쇼핑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 인구 감소 등으로 결혼 건수는 줄고 있지만 웨딩 및 혼수에 프리미엄을 더하려는 열기가 눈에 띕니다. 실제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는 '롯데웨딩맴버스'의 지난해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데 이어, 1인당 구매 금액도 30%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고가 예물 '오픈런'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웨딩 페어에는 주얼리·시계 등 총 60여개 기존 참여 브랜드 외에 신혼부부들의 명품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다·생로랑 등이 새롭게 참여합니다. 뷰티 상품군 수요 증가를 예상해 샤넬·디올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추가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혼수뿐 아니라 수입차부터 허니문 쇼핑까지 백화점 밖에서도 롯데웨딩멤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외부 제휴도 강화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맴버스 회원이 오는 23일까지 BMW 자동차를 구매하면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는 에어포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웨딩페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예비부부 전용 맴버십 프로그램 '더클럽웨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입 후 9개월간 전 점포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5% 리워드 혜택을 줍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리빙·패션 브랜드 등에서는 구매 금액별 최대 10% 리워드도 제공합니다. 

 

가입 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권을 증정하며 문화센터 정규강좌(5회 이상 수업) 수강 시 수강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면세점에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주는 VIP BLACK 등급을 선정하고 현대리바트 가구는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달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프러포즈 이벤트 '세상에서 가장 큰 러브레터' 이벤트 접수를 받습니다. 같은 기간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합니다. 
  

신세계백화점도 웨딩 시즌에 맞춰 인기 가전·가구 브랜드 할인 프로모션 등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지난해 삼성전자 제품 구매 시 최대 300만 삼성포인트 및 구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을 추가 증정했습니다. 또 진열상품 특가전을 열고 건조기 등을 40% 할인 판매했습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롯데백화점 15개 지점에 입점한 N32 단독 매장에서 '2023 SS N32 웨딩 프로모션'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합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폼 매트리스, 토퍼 전 사이즈 등을 30% 이상 할인합니다.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베딩 세트는 최대 4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 페어는 혼수부터 신혼 여행까지 결혼 준비의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도록 외부 제휴 혜택도 새롭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내외부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적극 활용해 특별한 웨딩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