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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상암 DMC에 ‘서북권 최대 쇼핑몰’ 개발 추진

2024.03.18 09:58:2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서울시의 서북권 개발 계획이 본격화됨에 따라 ‘상암 DMC 복합쇼핑몰’ 개발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최근 서울시는 상암 디지털 미디어 센터(DMC)의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고도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서울 서북권의 구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DMC 인근 문화비축기지 재개발, 하늘공원 내 대관람차인 서울링 도입 등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서울시의 서북권 개발 구상에 동참해 DMC 개발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앞서 지난 2013년 1972억원을 투자해 상암 DMC 단지 내 약 2만㎡ 부지를 매입했습니다. 해당 부지는 2011년 서울시가 복합문화상업시설 조성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며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한 곳입니다. 이달 13일에는 서울시가 DMC역과 수색역 일대의 개발 규제 완화 내용을 담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업무지구 개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롯데쇼핑은 서울시의 방향에 맞춰 쇼핑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컬쳐, 컨템포러리 집객 시설 등을 포함한 미래형 복합 쇼핑몰로 개발을 추진합니다. 콘텐츠와 휴식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쇼핑몰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상암 DMC의 미디어 및 첨단 이미지도 쇼핑몰에 반


11번가, AI 추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오오티디’ 오픈

2024.03.19 14:18:5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는 2030 여성들을 위한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오오티디’는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AI로 취향에 맞는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오오티디에서는 오픈일 기준 30만여개 트렌드 패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되며 유행하는 신상품, 베스트 상품, 시즌별 테마상품 등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스타일 둘러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구경하고 있는 상품과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코디핀’ 기능은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다른 상품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 대표 이미지 속 상품의 속성 정보를 유형별로 분류하는 자동추출 AI를 활용합니다. ‘하얀색 롱 플리츠 스커트’ 이미지가 있다면 ▲카테고리(플리츠 스커트) ▲기장(롱) ▲색(흰색) ▲무늬(무지) ▲소재(합성섬유) ▲스타일(페미닌) 등의 속성 정보가 AI로 자동 추출∙분류되고, 유사 상품을 추천합니다. 오픈 기념으로 ‘#오오티디’에서 마음에 드는 스토어를 찜하면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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