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요리하는 것을 번거롭고 귀찮게 여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치솟는 외식 물가로 집밥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식품업계는 간편성과 맛을 동시에 앞세운 제품들로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요리 시간을 단축해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순두부 요리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풀무원이 색다른 순두부 요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순두부를 반찬이나 덮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입니다. 한 팩이 순두부, 소스, 건더기로 구성된 키트(KIT) 형태의 제품으로 청양고추간장, 차돌양지된장 2종으로구성됐습니다.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포장된 트레이에 재료를 넣고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순두부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정식품의 간단요리사 ‘진한 콩국물’은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제품입니다. ‘진한 콩국물’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2종으로 전통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콩즙을 최대 99.41% 함유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쿠팡은 프리미엄 키친관에 덴마크 로얄코펜하겐·영국 웨지우드·독일의 마이센이 입점을 마쳤으며, 헝가리의 헤렌드가 연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영국 왕실과 로스차일드 가문 등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헤렌드의 '빅토리아' 라인은 꽃·과일·나비 문양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쿠팡에 따르면 ▲에르메스 ▲베르사체 ▲지노리1735 ▲드부이에 등 국내외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50개 이상이 쿠팡 프리미엄 키친관에 입점해 있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일명 'BCC'라고 말하는 주방용품계 최상위 브랜드 베르나르도, 바카라, 크리스토플도 연내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며 "쿠팡 와우회원의 경우 무제한 무료 배송과 30일 이내에 무료 반품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생활건강[051900]의 올해 2분기 전사 매출은 1조7597억원, 영업이익은 158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6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2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0.4% 증가한 수치로 ▲Beauty(화장품) ▲HDB(Home Care & Daily Beauty·생활용품) ▲Refreshment(음료) 모두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Beauty와 HDB 영업이익은 늘었습니다. 특히 HDB 사업은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세와 해외 구조조정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22.8% 증가했습니다. 2024년 상반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3조488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영업이익은 1.9% 증가한 3096억원이었습니다.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2203억원으로 같은 기간 14.3% 늘었습니다. LG생활건강은 상반기 실적에 대해 "국내, 중국, 북미 등 주요 시장에서의 디지털 역량 강화 활동이 성과로 연계되고 있고, 북미 사업 턴어라운드가 가시화 되고 있는 것에 기인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주)여섯발자국의 반려동물 면역 영양제 브랜드인 '닥터뮨(dr.mune)'이 반려동물의 두뇌, 심혈관 등의 면역력을 높여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오메가-3’를 출시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미세조류 추출물을 원료로 한 영양제로 반려동물의 두뇌, 피부, 신장, 콜레스테롤, 눈, 관절, 심혈관 등 전반적인 건강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는 오메가3 지방산인 ALA를 EPA와 DHA로 전환하는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EPA와 DHA를 직접 섭취해야 합니다. EPA는 혈중 중성지질을 감소시키고 혈행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하고 DHA는 뇌와 신경조직 및 눈의 망막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1그램당 645mg의 EPA와 DHA 오메가3를 함유, 시중에서 반려동물 사료에 사용되는 피쉬 오일보다 EPA, DHA의 함량이 두배 이상 높다고 닥터뮨은 설명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는 생태계 먹이사슬 최하단인 미세조류 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동물성 성분으로 인한 알레르기나 위장 장애가 있는 반려동물들에게도 안심하고 섭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나 참치 등 어류 추출 오메가 3와 달리 해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11번가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VICTORY 대한민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 기간 중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금메달을 획득하면 오전 11시에 선착순 1만명에게 50% 장바구니 할인쿠폰(최대 3000원 할인)을 지급합니다. 한국시간 기준 오전 11시 이전 금메달 획득 시 당일, 이후 확정시 다음날 할인쿠폰을 발급합니다. 경기를 보며 야식을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해 ▲피자헛 수퍼슈프림 치즈크러스트L+매콤연유팝콘치킨 세트 ▲치킨플러스 양념구이 숯불치킨 ▲맘스터치 슈퍼싸이버거 세트 등 e쿠폰도 주말(27~28일) 동안 최대 52% 할인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요넥스 배드민턴 라켓 ▲레노마 수영복 ▲참피온 탁구라켓 등 스포츠 용품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고객들과 함께 팀 코리아의 선전을 기원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11번가가 준비한 16일간의 할인 혜택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고객들이 더욱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성에프아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어패럴’이 무더위 속에도 라운딩을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쿨한 색감 조합과 마린룩 셋업부터 매력적인 숏팬츠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여성 골퍼들을 위해서 시원한 블루 및 블랙 컬러의 티셔츠와 숏팬츠 셋업을 선보였습니다. ‘여성 하이넥 민소매 티셔츠’는 체형보완이 되는 블루종 스타일의 하이넥 민소매로 시원한 블루 컬러를 사용했으며 니트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우수합니다. 블랙 컬러의 ‘여성 포켓 포인트 플리츠 큐롯’은 습한 날씨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게 린넨 소재로 구성했습니다. 썸머 시즌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마린룩 제품들도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습니다. ‘여성 스트라이프 카라 티셔츠’는 스트라이프 패턴과 와이드한 카라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이와 함께 매칭하기 좋은 ‘여성 3부 반바지’는 로고 띠 디테일이 포인트인 깔끔한 솔리드 컬러의 슬림핏 숏팬츠입니다. 체형보완이 가능한 A라인 플리츠 팬츠를 선호하는 골퍼들을 위해 후면 밴드로 활동할때 편안함을 높인 ‘여성 랩 반바지’도 출시했습니다. 남성 골퍼들을 위한 숏팬츠는 신축성이 좋아 편안하고 쾌적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홈플러스는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음 달 14일까지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삼겹살, 복숭아, 통닭 등 여름 신선 먹거리부터 물놀이 용품 등 바캉스 필수품, 여름 이불 등 생필품까지 총망라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홈플러스는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 전 채널이 총출동하는 대규모 그룹 통합 세일을 진행해 여름 휴가 물가를 낮추는 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신규 고객 25만명이 늘고 연일 완판 행진을 기록했던 창립 27주년 ‘홈플런’의 여름 버전으로 준비한 행사인만큼 오픈런 열풍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3월 1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한 창립 27주년 ‘홈플런’ 행사는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비 20%, 온라인 즉시배송 매출은 전년비 75% 신장하는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소비자들을 끌어모았습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고객들이 물가 걱정 없는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여름 대표 신선 먹거리부터 바캉스 필수품, 생활용품 등을 총망라해 최적가로 준비했다"라며 "3주간 파격적인 혜택을 선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증가한 434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1조156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34% 증가했고 순이익은 3180억원으로 72% 늘어났습니다. 올해 2분기 삼성바이오직스의 실적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었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35억원을 넘어선 역대 분기 최대 실적입니다. 삼성바이오직스의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은 2조1038억원, 영업이익은 655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각각 33%, 47% 증가한 금액입니다. 별도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3292억원, 매출 810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30%, 27% 증가했습니다. 상반기 별도 기준 매출은 1조4797억원, 영업이익은 5620억원을 올렸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대규모 위탁생산(CMO)수주와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품목 허가에 따른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도 실적에 반영되면서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 1∼3공장이 전체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국내 대표적인 치킨 프렌차이즈 기업인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임 대표이사에 심관섭 전 미니스톱 대표이사를 임명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1967년 생인 심 대표는 성균관대 영어영문과를 졸업하고 지난 1992년 미원(지금의 대상)의 미원통상에 입사한 뒤 2004년 미니스톱 영업기획실장을 거쳐 상품본부장을 거쳐 2012년부터 10년간 미니스톱 대표이사를 역임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심 대표는 30년 이상의 경험을 갖춘 프랜차이즈산업 전문가"라며 "심 대표가 프랜차이즈산업에서 영업, 상품, 전략 등에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BBQ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한다"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심 대표 선임으로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회장의 동생 윤경주 전임 대표 체제 이전 2년 3개월가량 시행했던 전문경영인 체제로 복귀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스타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실력과 스타성을 지닌 스포츠 선수부터 흥행한 드라마의 주연배우,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까지 다양한 스타들을 앞세워 자사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브랜드들의 스타 활용 방법도 눈에 띕니다. 글로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을 모델로 선정한 브랜드들의 경우 스포츠 선수들의 실력과 건강한 이미지가 곧 브랜드 이미지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델의 영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한 팬덤을 고객층으로 흡수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외식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 효과를 최대화하는 방편으로 마케팅에 인기 스타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지난 5월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이자 토트넘의 주장으로 실력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손흥민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에 친숙함을 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최근에는 ‘K-Rib & 치즈 피자’를 선보였습니다. ‘K-Rib & 치즈 피자’는 한국식 스테이크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기업 원앤원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가수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이찬원과 함께한 올해 첫 캠페인으로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TV 광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날 공개된 흑백 영상에서는 49년간 이어진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원칙을 이찬원이 자신만의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 ‘뽀 싸므 넘버원’은 프랑스어로 ‘살결, 넌 내게 넘버원이야’라는 뜻으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감탄하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또 ‘오! 보쌈’처럼 들리는 반복되는 내레이션으로 원할머니 보쌈의 브랜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이찬원 모델 발탁과 뽀 싸므 넘버원 캠페인을 기점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입니다. 광고 영상 말미에는 ‘원할머니 리미티드 에디션 향수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관계자는 "이찬원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전해온 맛의 가치를 빛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폭넓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통해 ‘뽀 싸므 No.1’ 캠페인과 연계한 다양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황금레시피 떡볶이’ 밀키트 5종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프레시지가 자체 AI시스템을 활용해 선보인 첫 신제품입니다. 프레시지는 지난 4월부터 자체 AI시스템을 통해 일일 600만개의 제품을 분석하고 15억개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해왔습니다. 데이터 마이닝과 분석을 통해 기존 시장에서 판매되는 떡볶이 제품의 정보를 수집해 잘 팔릴 수 있는 제품을 식별하고, 최적의 레시피를 추정 및 테스트했습니다. 특히 2~3개월 이상 소요되던 시장 분석 및 관능 테스트 등의 단계를 약 2시간 30분으로 줄였으며 투입 비용도 90% 이상 절감했다는 설명입니다. 제품명 또한 효과적인 검색 노출을 고려해 선정했습니다.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AI가 분석한 소비자 선호도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감칠맛 누들떡볶이 황금레시피’, ’고구마 떡볶이 황금레시피’, ‘식혜맛 떡볶이 황금레시피’, ’학교앞 떡볶이 황금레시피’, ’달콤 밀떡볶이 황금레시피’ 등 총 5종입니다. 자사몰 HD마켓을 통해 선출시 기획전도 진행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 및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은 영화 ‘슈퍼배드4’ 개봉을 앞두고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컬래버레이션한 미니언즈 미니너겟, 미니돈까스, 미니치즈스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하림이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함께 선보이는 미니언즈 시리즈는 아이들도 한입에 넣을 수 있을 정도의 미니 사이즈로 그동안 하림에서 선보인 제품 중 가장 작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정품 슬리퍼 참(슬리퍼 장식용 액세서리)도 들어 있습니다. ‘미니너겟’과 ‘미니돈까스’는 캐릭터 ‘밥’과 ‘케빈’ 모양을 구현했습니다. ‘미니너겟’과 ‘미니돈까스’는 국내산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했습니다. ‘미니치즈스틱’은 일반 치즈스틱보다 짧고 굵은 모양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었습니다. 미니언즈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바나나 원물을 농축시켰습니다. 각 제품에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9가지 모양의 미니언즈 슬리퍼 참 정품이 랜덤으로 1개씩 들어있습니다. 이날부터 이마트 매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24일 쿠팡, 26일부터는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림Ⅹ미니언즈 콜라보 기념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슈퍼배드4’ 영화예매 화면 및 티켓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플레이는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2주가량 앞두고 한국 방문이 예정된 토트넘의 프리시즌 경기를 중계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20일 오후 11시 런던 로프터스 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QPR)와 토트넘 홋스퍼(토트넘)의 프리시즌 경기를 독점 생중계합니다. U23 축구 대표팀 키트 매니저 출신인 황덕연 해설위원과 김용남 캐스터가 경기를 전달합니다. 토트넘은 2024-2025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을 앞두고 여섯 번의 공식 프리시즌 경기를 진행합니다. 지난 14일 열린 케임브리지 유나이티드 FC와의 비공개 경기에서 토트넘은 손흥민의 멀티골에 힘입어 7 대 2 대승을 거뒀습니다. 두 번째 경기인 하츠 오브 미들로디언전도 5 대 1로 승리했습니다. 토트넘과 QPR의 경기는 오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만나게 될 토트넘의 전략과 전술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새로 영입한 유망주 루카스 베리발, 아치 그레이를 비롯해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위해 한국을 찾을 선수들도 대거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PR은 잉글랜드 2부 리그인 EFL 챔피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