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SK하이닉스, 올해 HBM 매출 확대로 수익성 개선 기대-KB

URL복사

Thursday, March 28, 2024, 08:03:22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28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HBM(고대역폭메모리) 매출 확대로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 21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하이닉스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조2000억원, 2조1000억원으로 추정된다. 공급 축소 영향으로 D램 부문에서 영업이익 개선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전략적 공급 축소 영향으로 D램 부문에서 영업이익 2조5000억원이 예상된다"며 "낸드는 출하 감소에도 가격 상승효과와 저가 제품 비중 축소로 영업적자가 줄어들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올해 SK하이닉스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0조1960억원, 13조7260억원으로 추정된다. 엔비디아향 HBM의 은 시장 지배력이 지속되면서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올해 HBM의 D램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하는 가운데 D램 전체 매출에서 HBM이 23%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엔비디아 GPU의 대체제가 없는 현실을 고려할 때 HBM 수요 증가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