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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코리아, ‘10초만에 가열’ 가능한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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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14:11:44

신제품 글로 프로..가열 시간·온도 제어하는 듀얼 모드 탑재
인덕션 히팅 시스템 도입해 가열 시간 줄이고 맛 구현 개선
배터리 개선으로 한번 충전으로 20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BAT코리아가 지난 8월 하이브리드 전자담배 ‘글로 센스’를 출시한 데에 이어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히팅 시스템을 개선해 10초만에 궐련을 가열해 흡연할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20회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BAT코리아(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는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를 26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주방가전에서 사용하던 유도가열기술에 기반을 둔 ‘인덕션 히팅 시스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은 “기존 제품 대비 가열 속도가 빠르다”며 “'인덕션 히팅 시스템'이 긴 시간 온도를 지속하게 해 균일한 맛을 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인덕션 히팅 시스템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기반으로 구동하는 내장 코일로 자기장을 형성해 글로 전용 스틱인 네오를 감싼 금속 튜브를 가열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글로 프로는 저항가열기술 가열 방식을 사용하는 기존 제품들보다 흡연 대기 시간이 짧아졌고, 담배 맛을 더 잘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글로프로는 어드밴스와 부스트 두 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드밴스 모드에선 궐련 가열까지 20초가 걸리는 대신 4분 동안 작동합니다. 부스트 모드에선 3분간 작동하는 대신 가열 시간이 어드밴스 모드의 반 수준인 10초가 걸립니다.

 

글로 프로는 한 번 충전해 20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 시리즈2가 한번 충전으로 최대 30회까지 이용 가능했던 것과 대조적입니다. 충전시간은 최대 두 시간입니다.

 

 

알퍼 유스 BAT코리아 마케팅총괄 전무는 “두 가지 모드로 개인에게 맞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디자인 측면에선 하나의 버튼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심플·간결함이라는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BAT코리아는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글로 프로의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한 손에 감기는 인체 공학적인 외관에 성숙미를 더해 디자인했습니다. 또 최신 전자기기 충전 방식인 USB C타입 충전 포트가 기기 옆에 있어 제품을 세운 상태에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글로 프로는 블랙·샴페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크기는 높이 82mm·넓이 44mm·두께 21mm이고, 무게는 99g입니다. 전국 편의점·글로 플래그십 스토어·글로 공식 웹사이트 등을 통해 12월 2일부터 판매할 예정입니다.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은 “BAT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글로 프로는 가열 대기 시간의 획기적인 단축과 풍부한 담배 맛 구현, 그리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듀얼 선택 모드 제공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AT코리아는 글로 프로 출시와 함께 글로 전용 스틱인 ‘네오’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한 ‘네오 2.0’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브라이트 토바코·스위치·다크 토바코·프레쉬·부스트·퍼플 부스트·트로피컬 쿨에 더해 총 8가지 맛으로 폭을 넓힌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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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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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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