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설문조사 전문기업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가 지난달 21일부터 26일까지 대한민국 성인남녀 3868명을 대상으로 ‘4차 백신 접종 필요성 여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4차 백신 접종을 받지 않겠다고 답한 응답자들이 뽑은 가장 큰 이유는 ‘부작용 우려(44%)’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방역 당국과 전문가들이 백신 4차 접종을 독려 중인가운데 일각에서는 낮아진 백신 효능감으로 인해 접종에 참여 않겠다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4차 백신 접종 필요성 여부를 묻는 질문에 ‘필요하다’가 47.7%, ‘필요하지 않다’가 32.6%, ‘모르겠다’가 19.7%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4차 접종이 ‘필요하지 않다’라고 답한 응답자에게 ‘4차 백신 접종을 받을 의향이 없는 이유’를 물었을 때 응답자의 44%가 ‘부작용이 우려돼서’를 이유로 꼽았습니다. 이어 ▲효과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34.7%) ▲이미 감염 경험이 있으므로 필요 없을 것 같아서(17.0%) ▲접종 받기 어려운 기저질환이 있어서(3.2%) ▲기타(1.2%) 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번…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동아제약은 ‘템포 탐폰’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체내 삽입형 생리대인 템포 탐폰은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됐습니다. 지난해 9월 내추럴 유기농 라인이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으며 이번에 승인받은 제품은 오리지널 순면제품입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템포 탐폰 제품은 오코텍스 인증부터 최근 미국 FDA 승인까지 획득해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승인을 통해 템포 탐폰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메디톡스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건기식사업부를 신설하고 담당 임원으로 이헌식 이사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헌식 신임 이사는 충남대 미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전문가입니다. 메디톡스는 이헌식 이사가 LG생활건강기술원에서 20여년간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디톡스의 건기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메디톡스는 톡신과 필러 등 주력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사업 진출을 위해 오래 전부터 활로를 모색해왔습니다. 숙취해소 유산균 '칸의 아침'을 출시하며 건기식 사업에 첫 시동을 걸었으며, 이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을 런칭, 화장품 시장에서도 입지를 지속 확장해왔습니다. 현재 뉴라덤은 중국, 유럽 등 주요 국가에도 진출한 상태입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톡신과 필러 등 메디톡스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로 최근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낙점하고 사업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 재정비를 마쳤다"며 "이헌식 이사 영입을 계기로 메디톡스의 건기식 사업이 본격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휴온스푸디언스는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비타민D를 하루 한 알로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제품 '이너셋 비타민D 3000 IU'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일명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D는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뼈의 형성과 유지를 위해 인체 필수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보통 햇빛의 자외선을 받아 피부에서 합성되는데, 실내 생활과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 등으로 현대인의 대다수가 결핍을 겪고 있습니다. '이너셋 비타민D 3000IU'에는 비타민 제조사로 유명한 DSM사의 원료만을 사용, Quali-D 인증을 받았습니다. 하루 한 알로 식약처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750%인 비타민D 750㎍(3000IU)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휴온스푸디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한파 때문에 외출이 줄고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비타민D 결핍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이너셋 비타민D 3000 IU'는 기존 비타민제의 크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꼈던 소비자들을 위해 초소형 정제로 만들어 섭취 시 목 넘김이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비케어가 국내 만성질환 관리 시장 공략에 나선습니다.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이사 조재형)의 지분 33%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대금 납입을 완료해 최종 지분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지분 인수는 기존 환자 진료 중심에서 질환 관리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2019년 기준 국내 만성질환 환자수는 약 19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37%에 달합니다. 특히, OECD 평균 대비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입원 비중이 높아 만성질환자 대상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체계가 필요한 상황. 유비케어는 아이쿱을 통해 이 시장을 미리 선점한다는 복안입니다. 2011년 설립된 아이쿱은 환자 관리 플랫폼 ‘아이쿱클리닉’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이쿱클리닉’은 의사가 환자에게 질환에 대한 상담, 교육 및 약제 정보 등의 콘텐츠를 설명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데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의 경우 ‘아이쿱클리닉’을 통해 효율적으로 주치의와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아이쿱은 병원 E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최근 벤포티아민(비타민 B1) 300mg이 함유된 초고함량 활성 비타민 메가300정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유한양행은 ‘메가300정’ 출시를 통해 OTC 브랜드인 ‘메가트루’의 라인업을 추가로 확장했습니다. 메가300정은 벤포티아민(비타민 B1)이 국내 최대함량인 300mg, 비타민 B6가 일일 최대용량인 100mg이 들어있으며, 정제 사이즈가 작고 하루 한번 1정 섭취로 복용이 간편하고 120정 포장으로 출시 돼 4개월간 복용이 가능합니다. 유한양행은 메가300정 출시를 통해 현재 레드오션인 비타민 B군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입니다. 비타민 B1은 비타민 A와 마찬가지로 성장과 발육에 필요하며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보조효소인데요. 비타민 B1 이 결핍되면 초조, 두통, 피로, 식욕 부진, 체중 감소 등이 나타탑니다. 비타민 B6는 아미노산 대사와 다량 영양소의 대사, 신경전달물질 합성, 헤모글로빈 합성, 유전자 발현과 같은 다양한 반응의 조효소로 활용되는데요. 또한 글리코겐으로부터 포도당 방출을 지배하는 효소 작용에도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포티아민의 고함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관절 건강기능성원 료를 개발한 데 이어 최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천연물 개발에 성공하는 등 신소재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겁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자사가 개발한 ‘발효율피추출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의 개별인정허가(제2021-4호)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밤 속껍질 활용해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극대화시킨 새로운 천연물입니다. 밤 속껍질은 동의보감에도 항산화 항염 등의 효능이 언급되는 등 위장의 기능증진과 원기회복을 위해 활용되던 한약재입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번 신소재 개발에 자사가 보유한 효모 균주를 활용해 폴리페놀 성분의 양을 증대시키는 ‘항비만 조성물 제조법 특허기술(등록특허 제10-1564825)’을 활용했습니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체지방의 합성 억제와 지방산화 촉진 통한 체지방량 감소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효능 검증을 위해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 12주에 걸쳐 인체적용시험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근육경련 완화와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의 함량이 증대된 ‘마그비 맥스’를 출시했습니다. ‘마그비 맥스’는 마그네슘 시장의 오리지널 제품인 ‘마그비’ 시리즈의 신제품입니다. 마그네슘 함량을 높이고 신경비타민인 비타민 B1, B6, B12와 비타민 B2, B3, 비타민E, 감마오리자놀로 구성됐습니다. ‘마그비’ 시리즈는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을 보충해 주는 제품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마그비 맥스’ 에는 주 성분인 산화마그네슘이 1캡슐당 350mg(마그네슘으로서 210mg) 고함량으로 함유돼 있습니다. 미네랄의 멀티 플레이어인 마그네슘은 근육경련·혈액순환·심장·당뇨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또 다른 성분들인 신경비타민 B1, B6, B12는 신경세포의 활발한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 B1은 에너지 대사와 세포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B6은 효소작용과 면역작용에 관여하고 비타민 B12는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마그비 맥스’에는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E와 갱년기 증상 완화, 혈중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효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의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와이즈바이옴(Y's BIOME)’이 오는 6일 GS홈쇼핑 ‘추석맞이 유한양행 대표 브랜드 특집전’을 방송합니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이번 추석맞이 대표 브랜드 특집전에서는 특별 구성은 물론 풍성한 한가위에 걸맞은 풍성한 경품이 마련됩니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방송에서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오브제 ▲LG 코드제로 오브제 청소기 ▲백화점 상품권 등 약 1000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됩니다. GS홈쇼핑 유한양행 추석맞이 특집전은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 암앤해머 특집전(10시 35분~11시 35분) ▲2부 와이즈바이옴 특집전(11시 35분~12시 30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부에는 유한양행이 공식 수입해 판매하는 미국 내 판매량 1위의 베이킹소다 브랜드 ‘암앤해머(ARM&HAMMER)’의 방송이 오전 10시 35분 예정돼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와이즈바이옴 패밀리’는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생태계 개선을 위해 7종 특허 유산균을 포함한 유한 17종 복합유산균 포뮬라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 등에 도움을…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퍼팩(PERPACK)’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과의 병용 섭취 시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검색엔진을 선보이고 개인 맞춤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풀무원건간생활은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성분 간의 상호 영향을 알아볼 수 있는 ‘검색 엔진’을 업계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이는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성분 간의 섭취 시 주의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검색란에 의약품명, 질환명 및 연관 단어를 입력하면 그와 상호작용이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개인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장내 미생물 검사를 추적관리해 주는 ‘장내 미생물 검사 히스토리’ 서비스도 추가했는데요. 변화된 개인의 건강 상태를 알려주고 건강한 삶을 위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도 지속적으로 제안해 주는 등 ‘개인맞춤영양’ 앱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기정 풀무원건강생활 마케팅 담당은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선구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이제는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개인 맞춤형 제품을 선제적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7월 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200명을 넘어서며 4차 대유행 우려가 번지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에서 확진자 규모는 3차 대유행의 정점이었던 지난해 1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서 “이날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 수가 1212명을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3차 대유행 정점이었던 지난해 12월25일 1240명 이후 6개월 만에 가장 많은 수치인데요. 국내 신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선 것도 1월3일 1020명 이후 처음입니다. 김 총리는 “다시 한 번 모든 역량을 코로나19 대응에 쏟아부어야 할 비상상황”이라며 “일단 일주일간 기존의 거리두기 체계를 유지하고, 2~3일 더 지켜보다가 이 상황이 잡히지 않으면 새로운 거리두기의 가장 강력한 단계까지도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에 따르면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백신 미접종자가 감염 확산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수도권 코로나 확진자 수는 전체의 85% 수준인데, 특히 20~30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감염이 급증
인더뉴스 이진성 기자 ㅣ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가 개발한 의료·건강정보 플랫폼 ‘후다닥’이 연세대학교 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과 의료서비스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의료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후다닥은 연세의료원을 시작으로 국내 7만여 개의 의료기관과 협력을 추진, 진료과목, 의료진 현황 등을 비롯한 다양한 의료서비스 정보를 자체 플랫폼에 데이터베이스(DB)화 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의료소비자들이 증상이나 질환, 거주 지역 등에 맞는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취지입니다. 의료 플랫폼 ‘후다닥’은 일동제약이 2020년 개발한 의료 정보 플랫폼으로, 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특히 의료, 건강과 관련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 및 콘텐츠를 제공, 서비스 오픈 1년 만에 의사와 일반인 등 총 5만명을 회원으로 확보하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후다닥 관계자는 “후다닥 플랫폼은 의료소비자들과 다양한 의료기관을 연결하는 매개체로서, 상호 간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 환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하루 한 포로 체지방 감소와 건강관리를 돕는 멀티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인 ‘메이크미 체인지온’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메이크미’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셀프 메디케이션 세대 맞춤 브랜드인데요. 이번에 출시된 ‘메이크미 체인지온’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멀티기능성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대상웰라이프의 오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번 신제품은 기능성 원료인 돌외잎주정추출분말, 녹차추출물분말을 배합해 체지방 감소에 더욱 특화되었다는 평입니다. ‘메이크미 체인지온’의 주원료인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은 비만 학회 학술지 'OBESITY SOCIERY'에도 등재된 기능성 원료로, 과체중 및 비만인 한국 성인 남녀 8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중 감소 효과를 확인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에서 특허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 ‘메이크미 체인지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개선, 항산화, 지방 대사, 탄수화물 대사, 단백질 대사, 체내 에너지 생성 효과를 인증 받았습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소비자가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
인더뉴스 이진성 기자 ㅣ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이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은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 증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초임계 추출법’을 활용한 인도산 쏘팔메토 원료를 중심으로 미국산 옥타코사놀, 독일산 아연을 주성분으로 구성, 남성 건강에 필요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제품에 포함된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체내서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주원료 가운데 하나인 옥타코사놀은 심폐지구력 등을 향상시켜 운동 중 피로감을 감소시킵니다. 아연은 세포분열에 필요한 성분으로 면역기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개별 포장된 캡슐제형으로 섭취 시 1일 1캡슐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됩니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며 무기력을 호소하는 남성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욕구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은 최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김장성)과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성렬)이 개발한 체지방 감소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HN001외 3종’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온스내츄럴은 해당 유산균에 대한 기술이전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유산균은 지방세포의 지질분해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를 유발하는 유익균으로, 비만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내용으로 특허 출원이 되기도 했습니다. 휴온스내츄럴은 향후 본 기술을 활용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유산균 제품을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를 취득할 계획도 전했습니다. 이충모 휴온스내츄럴 대표는 “이전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배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배달 메뉴 1위 치킨은 토요일에, 피자와 자장면은 일요일에 가장 많이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일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는 하나카드의 배달 앱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배달 앱 이용 현황과 메뉴 유형별 수요 특성’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코로나19 직전인 2020년 1월부터 4차 유행 이후인 2021년 12월까지 주요 배달 앱에서 하나카드 원큐페이로 결제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대비 2021년 배달 앱 전체 이용건수는 29%, 전체 이용금액은 35%씩 각각 증가했습니다. 1인당 월 평균 배달앱 이용건수는 2020년 1월 4.1건에서 2021년 12월 5.4건으로 증가해 평균 주1회 이상 배달음식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기간 1인당 월 평균 이용 금액은 8만8000원에서 13만4000원으로 52% 증가했으며, 주문건당 이용 금액도 16% 증가했습니다. 배달 수요는 주말에 가까워질수록 많아졌습니다. 이용건수는 월요일 대비 일요일에 56% 증가했고, 이용 금액은 월요일보다 토요일이 66% 많았습니다. 같은 주말이라도 토요일과 일요일의 메뉴 선호도 및 증가율은 다소 차이를 보였습니다. 회식·모임이 많은 금·토요일에 배달 수요가 가장 높은 메뉴 1위는 '치킨'이었습니다. 토요일에는 ▲치킨류(70%) ▲족발·보쌈(93%) ▲야식(73%) 이용 건수가 월요일 대비 가장 높게 증가했습니다. 일요일에는 ▲피자(99%) ▲중식(92%) ▲패스트푸드(41%) 수요가 더 높았습니다. 하나금융연구소는 토요일보다 가볍게 식사(끼니)를 해결하기 위한 메뉴 수요가 더 많은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박상현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은 "배달 앱 이용 성향은 연령대별 인구 구성, 가구당 인구수, 가구당 소득 등과 같은 지역 특성에 따라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를 통해 지역별 배달 상권, 메뉴 유형별 소비 특성, 연령대별 메뉴 기호 등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소상공인 마케팅과 지역 경기 파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준금리 인상과 매매시장 관망세 등으로 서울 아파트값 내림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인 노원, 도봉 등 동북권역의 가격 내림폭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8월 둘째 주(8월 8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08%의 하락률로 집계되며 11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수도권 지역인 인천, 경기는 -0.15%, -0.10%의 하락률로 지속적인 하락 흐름을 이어갔으며 지방권도 -0.05%의 내림률로 하락폭이 확대됐습니다. 각 지역의 내림폭이 확대되며 전국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지난주 -0.06%보다 0.01% 더 떨어진 -0.07%의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28개에서 29개로, 하락 지역은 132개에서 138개로 증가했으며 보합 지역은 16개에서 9개로 감소했습니다. 서울 자치구별로 살펴볼 경우 노원구가 지난 주 보다 0.05% 하락폭이 확대된 -0.20%의 하락률로 집계되며, 25개 구 가운데 최대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도봉구(-0.18%)와 성북구(-0.16%), 강북구(-0.15%) 등 동북권 주요 자치구도 지난 주에 이어 높은 아파트값 하락폭을 형성했습니다. 노원구의 경우 주공아파트 등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는 상계동을 비롯해, 중계동, 월계동 일부 단지에서 매물가격이 하향 조정되며 하락폭이 심화됐습니다. 도봉구와 성북구, 강북구 또한 주요 단지에서 가격 조정 및 매수세 침체 등으로 전체적인 하락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동북권과 함께 최근 하락폭 심화가 나타난 서북권 또한 지난 주와 비슷한 내림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은평구, 서대문구(이상 -0.15%), 마포구(-0.14%) 모두 지난 주와 비슷한 하락 흐름을 보이며 아파트 값 하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심권의 종로구, 중구(-0.15%)도 일부 단지에서 매물가격이 떨어지며 하락폭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주 연이은 상승 흐름에서 보합으로 전환한 서초구는 혼조세 속에 2주 연속 보합권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최근 용산정비창 개발 호재로 지난 주 하락에서 벗어난 용산구 또한 보합세를 유지했습니다. 경기도는 오산시(-0.24%), 광주시(-0.23%)가 가장 큰 폭으로 아파트 값이 떨어진 가운데 의왕시(-0.22%), 시흥시(-0.20%), 광명시(-0.17%), 수원시, 화성시(이상 -0.16%)에서도 내림세가 이어졌습니다. 오산시의 경우 일부 구축 단지서 간헐적인 급매 거래가 발생하며 내림세가 심화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인천의 경우 미추홀구(-0.22%)를 비롯해 연수구(-0.20%), 계양구(-0.18%), 남동구, 서구(이상 -0.13%), 중구, 부평구(이상 -0.10%), 동구(-0.07%) 등 전 자치구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졌습니다. 특히 미추홀구는 관망세가 심화되고 일부 단지서 가격이 하락하며 지난 주보다 하락률이 0.15%가 확대되며 인천 자치구 중 최대 하락폭을 나타냈습니다. 지방권의 경우 전북(0.04%), 강원(0.01%), 제주(0)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아파트 값이 내려갔습니다. 특히 세종(-0.18%)과 대구(-0.16%), 대전(-0.09%), 전남(-0.05%)의 경우 각각 55주, 39주, 32주, 25주 연속 아파트 값 하락 흐름을 보였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금리인상 등의 하방압력과 지역 별로 매물 가격이 하향조정되는 단지가 등장하고 여름휴가를 맞아 매수세가 내려가는 등의 다양한 요인으로 서울 내 아파트 가격 하락폭이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며 "지방권은 급매물 출현과 입주예정 물량 등으로 인한 거래심리 위축현상이 나타난 지역을 중심으로 하락세가 확대됐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이 2분기에 영업손실을 대폭 줄이며 연내 흑자전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지난해 이천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적자가 크게 늘었던 기저효과와 함께 올해 수익성 개선 노력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쿠팡은 올해 2분기 영업적자가 6714만3000달러(847억원)로 전년동기 대비 87% 감소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3월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 뒤 처음으로 분기 영업손실이 1000억원 이하로 감소했습니다. 조정 EBITDA(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순이익)는 2014년 로켓배송 도입 이후 최초로 6617만달러(835억원)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쿠팡은 올해 연간 기준 흑자전환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분기 매출은 50억3782만달러(6조6000억원)로 전년 대비 12% 늘었습니다. 달러 기준으로는 지난 1분기 매출(51억1668만달러)에 미치지 못했으나 달러 대비 원화 강세 영향으로 원화 기준으로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또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등 핵심 사업을 포함한 '프로덕트 커머스' 분야 매출은 48억7753만달러(6조152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7% 신장했습니다. 쿠팡이츠 등 신성장 사업 분야도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24% 늘었습니다.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은 “2분기에만 회원 할인, 무료 로켓배송, 무료 쿠팡플레이 콘텐츠 등에 역대 최대인 5억달러(6525억원)를 투자했다”며 “조정 EBITDA 흑자를 낸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