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은 다이소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를 공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날부터 전국 다이소 매장 200곳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간 건강, 눈 건강, 혈압∙혈당∙혈행 관리, 체지방 관리 등 총 26종의 제품을 선보입니다. 닥터베어는 연령∙성별∙건강 고민에 맞춘 '맞춤형 올케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종합 건강을 위한 종합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간 건강을 위한 밀크씨슬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뼈 및 관절 건강을 위한 칼슘,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MSM ▲혈압 관리를 위한 코엔자임Q10 등을 판매합니다. 또 ▲혈당 관리를 위한 바나바잎추출물 ▲혈행 관리를 위한 rTG 오메가3 ▲항산화를 위한 비타민C ▲체지방 관리를 위한 녹차 카테킨, 가르시니아 ▲어린이 종합 건강 비타민, 칼슘비타민 등을 선보입니다. 소비자가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건강 고민별로 제안 문구를 패키지에 삽입했습니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닥터베어의 모든 건강기능식품은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을 100% 이상 충족하도록 설계했습니다. 각 제품마다 최적의 성분 배합으로 기능성을 고려했습니다. 예로 어린이용 ‘닥터베어 멀티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자사 공기청정기 중 가장 넓은 청정면적을 갖춘 ‘노블 공기청정기2(AP-4025D)’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코웨이에 따르면 노블 공기청정기2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기존 53㎡, 67㎡, 100㎡ 모델에 이어 133㎡까지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특히, 신제품은 코웨이만의 필터 기술력을 적용해 기존 100㎡ 제품 대비 성능은 33% 향상시키면서도 제품 크기는 27% 줄여, 콤팩트한 디자인에 강력한 공기 청정력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노블 공기청청기2는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넓은 공간에서도 빈틈없는 공기 정화를 제공합니다. 또한, ▲극초미세먼지 99.999% 제거 ▲부유 세균·곰팡이·바이러스 99.9% 감소 ▲생활 악취 99% 이상 제거 등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실내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UV-C LED 살균 기능이 추가되어 청정팬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실내 오염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하는 스마트 기능도 갖췄습니다.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닥터프레소는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일기 앱 ‘REDI’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5(MWC 2025)’에서 ‘글로모 어워즈(GLOMO Awards)’ 수상 후보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글로모 어워즈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관하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인데요. 닥터프레소의 ‘REDI’는 ‘건강 및 웰빙 최고 모바일 혁신상(Best Mobile Innovation for Connected Health and Wellbeing)’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습니다. ‘REDI’는 닥터프레소가 개발한 AI 기반 음성 데이터 분석 기술이 적용된 음성 일기 서비스로, 사용자의 음성을 분석해 우울 정도를 선별하고 맞춤형 행동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정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정환보 닥터프레소의 대표는 “REDI가 화웨이(Huawei), 암독스(Amdocs), 인텔(Intel) 등 세계적인 기업과 나란히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닥터프레소의 기술력을 인정받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이번 MWC 2025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다가갈 계획”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국제약은 지난달 공식 오픈한 ‘동국제약 건강몰’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할인 및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동국제약 건강몰에 따르면 오픈 후 한 달간 65만 명이 방문하고, 2월 첫 주 동안 재구매 고객 비율이 42%를 기록하는 등 빠르게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누적 판매 200억원을 돌파한 마이핏을 비롯해 마데카 콜라겐,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에 동국제약 건강몰은 ‘그랜드 오픈 월간 파격 특가 행사’를 진행해 전 품목을 반값에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오는 28일까지 건강몰 회원이라면 일부 중복 프로모션 제품을 제외한 모든 제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와 함께 가벼운 옷차림이 시작되는 봄 시즌을 맞아 ‘마이핏S 혈당&핑크핏 다이어트’,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 구매 고객 중 베스트 리뷰어를 선별해 100% 페이백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니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관계자는 “오픈 첫 한 달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프리미엄 자연주의 비타민 브랜드 위키드랩이 제품 출시 5주년을 맞이해 2월15일부터 3월6일까지 약 3주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위키드랩의 대표 상품인 비오틴·멀티비타민 구미 핑크구미베어(Pink gummy bears)를 비롯한 전 제품을 직접 먹어볼 수 있고 키링과 텀블러, 가방 등 위키드랩만의 굿즈도 체험해 볼 수 있게 꾸며집니다. 또 방문만 해도 제품을 선물로 받아가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단독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현재 품절 중인 애사비 구미 루비구미베어(Ruby gummy bears)가 팝업 현장에서만 판매가 재개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4월 출시된 루비구미베어는 애플사이다비니거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간 이너케어 구미로 구매가 많아 품절된 상태입니다. 머리카락, 피부, 손톱 건강에 필수인 비오틴 함유량이 많은 이너뷰티 비타민 구미 핑크구미베어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 구미를 돌파했다고 위키드랩은 전했습니다. 위키드랩은 자연주의 원칙을 내세워 방부제와 부형제 등은 일절 배제하고 모든 성분을 자연에서 추출한 식물성 원료로 유럽에서 직접 비타민 구미를 제작하고…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미니쉬테크놀로지(이하 미니쉬)는 지난 16일 일본 도쿄 미나토구 시즌테라스에서 열린 세미나에 일본 전역의 치과의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미니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치아 복구 솔루션인 ‘미니쉬’의 임상 적용 사례와 미니쉬멤버스클리닉(MMC)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기업 비전과 글로벌 전략도 소개됐습니다. 참석자들은 미니쉬의 혁신적인 치료 방식에 주목했습니다. 하루 만에 틀어진 치아와 불규칙한 치열의 색상, 크기, 비율 문제를 개선할 수 있으며, 앞니뿐만 아니라 어금니까지 포함한 전악 수복이 가능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17년간 16만여 건의 치료 사례를 통해 입증된 안정성도 주목을 끌었습니다. 아오야 마미나미 군마현 오지마 클리닉 원장은 “풀마우스 사례처럼 광범위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 놀라웠다”며 “안티에이징 효과는 고령층이 많은 일본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이타마현 타니구치치과의 타니구치 요시시게 원장은 “일본 안티에이징 치과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라며 “미니쉬를 학회에 적극 소개하고 싶다”고 했고, 이마토미 이마토미치과 원장은 “비급여 진료 비중이 높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사장 김경진)은 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World Congress 2025’에서 리프팅 실 ‘크로키’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한성형외과학회 최소침습성형연구회(MIPS) 이원 학회장과 브라질 피부과 전문의 클라라 산토스 박사가 연자로 참석했는데요. 이들은 ‘완벽을 향한 도약: 다층 리프팅 및 PDO 실을 활용한 팔자주름 개선’을 주제로 크로키를 활용한 최신 시술법과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다층 리프팅(Multilayer Lifting)은 두 종류의 리프팅 실을 피부의 각기 다른 층에 적용해 지방 재배치 효과를 극대화하는 기법으로, 실의 종류와 조합 및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연자는 다층 리프팅 시술 기법과 팔자주름 개선을 위한 시술법을 공유하며,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크로키 조합과 시술 결과를 소개했습니다. 이날 심포지엄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제품과 시술 사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JVM,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이 개발한 약품 위치 자동 인식 시스템 'ACRS(Automatic Canister Recognition System)'가 약국 운영의 새로운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2일 제이브이엠에 따르면 제이브이엠의 ACRS 시스템은 캐니스터(약품 보관 용기)에 부착된 칩(Chip)이나 RFID 태그를 통해 약품의 고유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기존에는 캐니스터를 특정 위치에 장착하고 별도로 등록해야 했지만, ACRS가 적용된 자동 조제기는 캐니스터를 어느 위치에 꽂아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이 때문에 약사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조제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특히 약국 내 여러 장비가 설치된 경우에도 장비 간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약사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투약 오류 방지는 ACRS 시스템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로, 약물 오조제 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현정 녹십자약국(경상북도 영주시) 약사는 “투약 오류를 방지할 수 있어 업무 부담이 크게 줄었다”고 평가했으며, 허태규 정약국(울산시 북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45년간 축적된 잇몸 건강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구취 케어 치약 ‘윈플렉스 민트’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윈플렉스 민트’는 유칼립투스 오일, 페퍼민트 오일, 스피아민트향 등 10가지 쿨링 성분을 함유해 강력한 구취 제거 효과를 보입니다. 인체적용 시험에서 96.4%의 구취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특히, 잇몸 질환 예방 성분인 비타민 B6(피리독신염산염)과 동국제약의 독자 성분인 ‘에티즘(ETIZM)’을 포함하고 있어, 구취 제거는 물론 치태 제거, 치은염∙치주염 등 잇몸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입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에티즘은 옥수수 씨눈에서 특수 추출 과정을 거쳐 얻어진 정량 추출물로, 동국제약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됐다”며 “입 냄새가 고민이거나 양치 후 텁텁한 뒷맛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며, 밀착 대화가 많은 직업군에게도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구취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입증된 효과를 갖춘 프리미엄 치약을 선보이게 됐다”며 “윈플렉스 민트를 통해 구취 개선은 물론 잇몸 질환까지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동국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로레알 그룹은 프리미엄 항산화 전문 브랜드 ‘스킨수티컬즈’가 19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12회 대한피부항노화학회(KAAD) 동계학술대회’에 참가해, 피부 항노화 분야에서의 과학적 성과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대한피부항노화학회는 피부과 전문의와 대학교수진이 소속된 의학학술단체인데요. 매년 정기 학술대회를 통해 피부 항노화 연구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며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스킨수티컬즈는 이번 학회에 후원사로 참가해 부스 운영 및 피부 전문가를 대상으로 스킨수티컬즈의 항산화 전문제품들과 함께 안티에이징 케어 효과를 높이는 피-티옥스 (P-TIOX)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P-TIOX의 핵심 성분인 아세틸헥사펩타이드-8과 다이펩타이드는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주목받는 성분인데요. 제품의 과학적 성분 및 인체 적용 시험 효과를 공유하며 학계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특히 ▲비타민 C와 E, 페룰릭애씨드를 황금비율로 배합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는 대표 제품 ‘C E 페룰릭’ ▲고정 주름과 표정 주름을 개선하는 신제품…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아에스티(대표이사 정재훈)와 메쥬(대표이사 박정환)dms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하이카디’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양사는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플러스’와 미국 FDA 인증을 받은 ‘하이카디플러스 H100’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가정용 건강 관리 모니터링 장비인 ▲수면 상태를 측정하는 ‘하이카디 슬립(HiCardi Sleep)’ ▲소아 및 노년층 건강 모니터링 장비 ‘하이카디 클립(HiCardi Clip)’ ▲다양한 일상 활동에서 활용 가능한 ‘하이카디 코어(HiCardi Core)’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CES 2025는 전 세계 40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전자제품 박람회로, 올해는 디지털 헬스케어가 주요 트렌드로 주목받았습니다. 동아에스티와 메쥬는 하이카디 플랫폼의 기능과 성능을 시연하며 글로벌 IT 및 헬스케어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전언입니다. 메쥬는 하이카디 및 관련 플랫폼 개발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기업인데요. 하이카디는 웨어러블 패치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의사 전용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InterMD)’는 인공지능(AI) 심전도 분석 솔루션 기업 ‘알피(ARPI)’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인터엠디는 국내 의사 약 50%인 4만 800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커뮤니티인데요. Q&A 서비스, 의학 논문 리뷰, 질환 정보, 의료 법률/세무 자료 등 다양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의료계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인 ‘에그 버디(ECG Buddy)’는 심전도를 분석해 부정맥·심장 기능 이상·응급 상황 등을 예측하는 솔루션으로, 지난해 식약처 허가를 받았으며 현재 확증 임상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엠디 플랫폼 내에 ECG Buddy를 통합, 의료진이 심전도 분석 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의사 간 협진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의료 현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방침입니다. 또한, 에그 버디 기반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 협력을 확대하고, 추가 솔루션 개발 등에서도 긴밀히 협력해 AI 기반 의료 혁신을 선도할 예정입니다. 인터엠디 이영도 대표는 “이번 협력은 AI를 활용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에서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신제품 ‘럭키 블루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럭키 블루 에디션은 ‘재생’과 ‘번영’을 상징하는 푸른 뱀과 ‘생명력’과 ‘축복’을 담은 황금사과를 모티브로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핸드크림과 립밤 등으로 구성된 제품은 건조한 겨울철 피부 보습과 스타일을 강조하며 선물용으로 적합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럭키 블루 에디션 기프트 세트’는 핸드크림과 큐티클 오일로 구성됐으며, 금빛 스퀴저를 포함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핸드크림은 시어버터, 큐티클 오일은 메도우폼씨 오일을 함유해 우수한 보습력을 제공합니다.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프레시안은 오는 15일까지 ‘더현대 서울’의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B.CLEAN)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방문 고객에게 행운의 엽서와 핸드크림 샘플을 증정하며, SNS 이벤트 참여 시 정품 세트와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프레시안 관계자는 “럭키 블루 에디션은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며 데일리 보습 케어와 소장 가치를 모두 담았다”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차바이오그룹 계열사인 차바이오F&C(대표 김석진)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에버셀(EVERCELL)'의 신제품 '에버셀 셀 유스 앰플'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에버셀은 차바이오그룹의 40년 줄기세포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로, 이번 신제품은 독자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CHA-Stem Cell Core ComplexTM’를 주성분으로 개발됐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해당 앰플에는 표피 줄기세포 배양액(EPC-CM) 30%와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 니도겐, 20겹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고보습과 탄력 개선 효과를 제공합니다. 표피 줄기세포 배양액은 차바이오그룹이 개발한 특허 성분으로, 59종의 성장인자를 포함해 피부 재생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니도겐은 표피와 진피의 결합을 강화하는 단백질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20겹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과 수분 공급을 돕다는 설명입니다. 또, ‘나노 리포좀 공법’을 통해 유효 성분을 모공 대비 500분의 1 크기로 만들어 흡수력을 극대화했습니다. 임상시험 결과 7일 사용 후 깊은 주름과 피부 탄력이 개선됐으며, 4주 사용 시 피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는 홍산삼의 뿌리, 잎, 줄기를 담은 고보습 안티에이징 특화 라인 ‘진율향 안티 링클’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진율향 안티 링클’ 라인은 기존 1세대 진율향의 핵심 성분인 홍산삼 헤리티지를 강화하고, 에센셜 오일· 펩타이드·레티놀(인리칭 크림 한정) 성분을 추가했습니다. 특히 홍산삼 전초(뿌리·잎·줄기)를 활용해 고보습 효과를 높였습니다. 주력 제품인 ‘진율향 안티 링클 인리칭 크림’에는 홍산삼 전초 성분과 레티놀 안정화 기술을 적용한 ‘홍산삼 레티놀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붉은 과실과 꽃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 콤플렉스와 펩타이드 2종이 포함돼 보습과 탄력 효과를 높였습니다. 이번 라인은 인리칭 크림 외에도 ▲인리칭 토너 ▲에멀전 ▲진액 클렌징 폼 등 4종으로 출시되며, 모든 제품이 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췄습니다. 특히, 주성분인 아데노신이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홍산삼 전초 성분의 깊은 영양감을 통해 고객들이 진율향의 고보습과 주름 개선 효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회사 제품 등과 관련한 각종 논란에 사과했습니다. 백 대표는 지난 13일 더본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더본코리아와 관련된 여러 이슈로 인해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점이 많았다"면서 "특히 생산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용납할 수 없는 잘못들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동안 제기된 모든 문제를 세심하게 살피지 못한 제 불찰"이라며 "저에게 주신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말했습니다. 백 대표는 "법적 사항을 포함한 모든 내용에 대해 신속히 개선할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또한 상장사로서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전사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말 상장한 이후 각종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더본코리아 제품인 빽햄의 돼지고기 함량이나 감귤맥주의 감귤 함량이 적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또 더본코리아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실내에 LP가스통을 두고 요리하거나, 우리 농가를 돕자는 취지의 유튜브 영상에 브라질산 닭고기가 원재료인 제품을 노출한 일로도 구설에 올랐습니다. 아울러 백 대표는 원산지표기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농산물품질관리원 서울사무소 특법사법경찰은 지난 13일 백 대표에 대해 원산지표기법 위반 혐의로 형사 입건하고 수사를 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 대표는 외국산 재료로 만든 '백종원의 백석된장'과 '한신포차 낙지볶음'을 국산 제품인 것처럼 홍보한 혐의를 받습니다. 특히 전통 한식 제조 방식을 강조한 백석된장은 중국산 개량 메주와 수입산 대두·밀가루가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백석공장은 농업진흥구역에 위치해 있어 국내산 농산물을 주된 원료로 사용해야 합니다. 한편 지난해 11월 6일 상장한 더본코리아는 최근 공모가(3만4000원)보다 낮은 2만9000원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동통신 3사가 고객 유치 경쟁을 피하기 위해 판매장려금 담합을 했다는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잠정 114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받았습니다. 12일 공정위는 통신 3사가 2015년 11월부터 2022년 9월까지 번호이동 순증감 건수가 특정 사업자에게 편중되지 않도록 조정한 행위를 담합으로 보고 시정명령과 함께 잠정 114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업체별 과징금은 SK텔레콤 426억6200만원, KT 330억2900만원, LG유플러스 383억3400만원입니다. 통신 3사는 이에 대해 불복하고 행정 소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이동통신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 일명 단통법 집행을 따른 것 뿐이라며 담합이 아니라고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이들의 담합 행위는 이미 포화인 시장에서 서로 간에 가입자가 이동하는 소위 '번호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쟁을 피하기 위한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공정위는 3사가 서초동에 위치한 사무실을 상황반으로 구성하고 각 회사의 번호이동 상황, 판매장려금 수준 등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번호이동 가입자가 특정 사업자에 편중되지 않도록 조정하자고 합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를 조정하기 위한 수단으로 공정위는 3사가 판매장려금을 이용했다고 판단했습니다. 판매장려금은 각 통신사가 유통망에 지급하는 돈으로 3사가 이를 조절해 특정 회사에 번호 이동 가입자가 몰리지 않도록 합의했다는 것입니다. 공정위는 "3사는 상황반에 참여하면서 각 사의 번호이동 상황, 판매장려금 수준 등에 대한 정보 공유를 지속한 가운데 2015년 11월경 각 사간의 번호이동 가입자 순증가 또는 순감소 건수가 특정 사업자에게 편중되지 않도록 조정하자고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과징금의 규모는 수조원이 될 수도 있다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1000억원대에서 결정됐습니다. 통신 3사의 설명과 통신 정책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과도한 제재라는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통신 3사는 과징금의 규모와 관련 없이 담합 행위가 아니었기에 이번 행정 처분 조치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3사는 "단통법 집행에 따랐을 뿐 담합한 사실은 없다"라며 "의결서를 받은 후 법적 대응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1984년 이후 41년만에 신규 CI(Corporate Identity·기업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새로운 CI 공개에 맞춰 아시아나항공을 통합한 국적 항공사로서의 비전도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지난 11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신규 CI 공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공개한 신규 CI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고유의 빨간색과 파란색을 쓴 태극마크를 단색으로 교체한 것입니다. 자체 개발한 '대한항공 다크 블루' 단색을 사용한 태극마크와 대한항공의 영문명 'KOREAN AIR'를 나란히 배치해 기존의 CI 보다 간결하고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신규 CI에 대해 최근 주요 기업 브랜드가 추구하는 모던함과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추구하면서도 대한항공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유산)를 계승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장성현 대한항공 부사장은 "국적기 프리미엄을 유지하면서 모던한 로고를 제작했다"며 "한국을 더 현대화시켜서 설명을 쉽게 할 수 있는 타입이며 붓터치 느낌의 마무리와 부드러운 커브, 열린 연결점 등으로 한국식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표현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새 CI가 2027년 통합 출범을 목표로 하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하나로 만드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며 "태극 무늬를 살리면서도 아이덴티을 살리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조 회장은 "CI나 명칭을 바꾸는 일도 중요하지만, 임직원의 준비와 마음가짐 변화도 중요하다”며 “통합 대한항공이 출범하면 세계 11위 규모 항공사가 되지만, 규모보다 질을 더 따지고 싶다. 언제나 고객이 믿어주는 항공사가 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항공기 도색 일정에 대해서는 조 회장은 "대형기는 3주, 소형기는 보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기 약 250대를 모두 도색하려면 3~4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하다"며 "우선 대한항공부터 시작해 통합 시점부터 아시아나 항공기를 도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시아나 통합 과정에서 구조조정 우려에 대한 질문에 조 회장은 "인위적 구조조정은 없다"며 "아시아나항공의 처우가 대한항공과 차이가 있어 앞으로 2년간 서서히 맞춰나갈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논란이 일고 있는 아시아나와 마일리지 통합 문제에 대해서는 "스카이패스와 아시아나 클럽은 굉장히 민감한 문제"라며 "모든 고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합리적으로 통합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날 새 CI를 입힌 항공기 리버리(도장·Livery)도 공개했습니다. 기존 하늘색 대신 메탈릭(metallic·금속성) 효과를 더한 새로운 페인트를 개발해 착색했습니다. 새로운 태극 마크도 항공기 도장에 적용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번 CI의 시각적 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벌과 로고타입 'KOREAN AIR'를 모두 표기한 방식 ▲심벌과 로고타입을 'KOREAN'으로 간결하게 표현한 방식 ▲심벌만 사용한 방식 등 3가지로 구분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은 통합 대한항공 출범을 준비하며 기내 서비스에도 변화를 꾀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에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기내식 신메뉴, 앞으로 새로 적용하는 기내 서비스도 공개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신규 CI 적용을 계기로 보다 고급화한 기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규 기내식과 리뉴얼한 기내 서비스는 오는 12일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장거리 주요 10개 노선에서 우선 도입하고 올해 6월부터 장거리 모든 노선, 9월부터는 중·단거리 모든 노선에서 차례로 적용할 방침입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사후소득인 사망보험금을 살아있을 때 연금처럼 받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르면 3분기부터 관련 보험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1일 노후지원 보험 5종세트 중 하나로 사망보험금 유동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사망보험금보다는 생전 간병비나 생활비로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변화를 반영한 정책입니다. 매달 현금 또는 건강검진 등 서비스로 사망보험금 유동화 방안은 연금형, 서비스형으로 나뉩니다. 먼저 연금형은 사망보험금 일부(최대 90%)를 유동화해 매달 연금방식으로 지급받는 것입니다. 40세에 가입해 매달 15만1000원의 보험료를 20년동안 총 3624만원을 납입해 사망보험금 1억원 상당의 종신보험계약을 보유한 계약자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사람이 사망보험금 70% 유동화와 20년 지급을 선택한 경우입니다. 65세부터 받기 시작하면 납입한 보험료의 121%인 월평균 18만원, 80세부터 받기 시작하면 납입한 보험료의 159%인 월 24만원을 연금으로 매달 수령할 수 있습니다. 남은 3000만원의 사망보험금도 수령 가능합니다. 이같은 사망보험금 유동화 상품은 보험계약대출과 달리 이자비용과 상환의무가 없고 사망보험금도 자신이 계획한 만큼 잔존시킬수 있습니다. 다만 유동화 실행 이후엔 사망보험금으로 부활하는 건 불가합니다. 이와 함께 사망보험금 유동화 서비스형은 현금이 아니라 건강검진이나 건강관리서비스, 요양시설 이용 등 현물 또는 서비스로 제공받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보험사 제휴 서비스 중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사용하거나 보험사가 직접 유동화 금액을 제휴된 요양시설에 지급해 입소비용 일부로 충당하는 것입니다. 암이나 뇌출혈, 심근경색 등주요질병에 전담간호사를 배정해 투약·식이요법 상담, 진료·입원 수속대행을 제공하는 방식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유동화 대상 12조원 육박할듯 유동화 가능한 보험계약은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동일하고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금리확정형 종신보험 계약(계약기간 10년 이상·납입기간 5년 이상) 입니다. 또 신청시점에 보험계약대출이 없어야 합니다. 별도 소득·재산요건은 없으며 신청시점에 만 65세 이상인 계약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당국은 연금전환 특약이 없는 과거에 가입한 종신보험 계약에도 제도적 특약을 일괄부여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보험금 유동화가 어려운 일부 종신보험(변액종신보험·금리연동형종신보험·단기납종신보험), 제도취지와 거리가 먼 초고액 사망보험금(9억원·추후확정)은 1차 유동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반적으로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대 초반에 가입한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은 보험계약대출이 없다면 대부분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금융당국은 보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말 현재 유동화 가능한 종신보험 계약은 33만9000건, 11조9000억원 상당으로 추정합니다. 당국 소비자보호 만전 당부 사망보험금 유동화 상품은 이르면 올해 3분기 준비된 보험사의 보험상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금융당국은 업계와 실무회의체를 구성해 소비자보호 등 세부운영 관련사항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특히 보험수익자 사전동의, 유동화시 수령액과 사망보험금 차이에 대한 설명, 유동화 철회권 및 취소권 부여 등 가입 전후 모든 단계에서 충분한 소비자보호장치를 마련한 후 상품을 출시하도록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사망보험금 유동화 방안은 소비자에게는 안정적 노후 지원수단이 될 수 있고 보험서비스를 통해 보험사 역할을 강화해 소비자와 보험사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상품구조가 도입되는 만큼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밀한 소비자보호장치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국내 반도체 기업 최초로 글로벌 윤리경영 평가기관 '에티스피어'가 주관하는 '2025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에티스피어는 기업의 윤리 관행을 정의하고 연구하는 세계적 윤리경영 평가 기관으로 매년 글로벌 기업들의 윤리경영 수준을 평가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은 에티스피어가 글로벌 경영 환경을 고려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윤리지수'를 기반으로 선정합니다. 윤리지수는 '윤리정책·법령 준수', '기업지배구조', '윤리문화', '환경·사회 영향', '공급망 정책' 총 5개 항목에서 240개 이상의 세부 문항을 평가해 측정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19개국, 44개 산업 분야에서 총 136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반도체 분야에서는 SK하이닉스를 포함해 총 4개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SK하이닉스는 "수년간 회사가 자체적으로 윤리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진단하며 실행해 온 결과를 세계에서 인정받았다"라며 "이해관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윤리경영 체계를 바탕으로 회사와 고객들의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매년 '윤리실천 서약'과 '윤리실천 서베이'를 실시해 구성원 스스로가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개선하도록 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부터는 협력사가 함께 참여하는 윤리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SK하이닉스의 윤리경영제도 운영 방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는 "회사의 윤리경영 원칙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기까지 노력해 온 구성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이해관계자들이 보내준 신뢰에 부응하고 AI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