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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2018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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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4, 2018, 17:09:45

총 400여명 채용 예정...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절차 규준 반영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분야별 채용으로 지원분야 직무내용 파악이 가장 중요’

 

신한은행은 2018년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입사원서는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신한은행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에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행원 300명을 포함 총 500명을 채용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분야별 신입행원 채용 300명과 전문 인력 등을 포함해 총 4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은행권 최초로 분야별 채용을 도입한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에서도 ▲개인금융 ▲기업금융·WM ▲ICT·디지털 ▲리스크·빅데이터 ▲IB·자금운용·금융공학 총 5개 분야로 구분해 채용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분야별 채용의 장점을 살려 업무별로 요구되는 역량 검증 필기시험을 모집 분야별로 과목을 달리해 치를 예정이다. 또한, 해당 분야의 실무 전문가를 면접관으로 위촉해 지원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채용은 은행연합회 주관으로 제정된 ‘은행권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반영해, 채용프로세스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다. 또한, 많은 지원자가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면접 대상 인원수를 대폭 늘릴 예정이다.

 

‘필기시험 전형’은 전 과정을 외부에 위탁해 운영된다.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분야별직무능력평가는 2교시에 나눠 진행하고, 전국 5개 주요도시(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직무적합도 면접 전형’은 ‘블라인드(Blind) 면접’으로 치러진다. 지원자의 역량과 무관한 요소를 평가에서 배제하고 오직 지원자의 역량만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외부 전문기관이 별도의 면접전형을 진행해 다양한 관점으로 지원자들을 평가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분야별 채용으로 본인이 지원하는 분야의 직무내용을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당 분야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의 역량 등을 잘 고민하고 지원한다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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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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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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