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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달 만에 500만개 팔려...“높은 판매량에 놀라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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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2, 2018, 11:11:31

GS리테일 ‘아이돌인기샌드위치’ 식품 판매 매출 1위..방송국 매점 인기 상품
유영준 담당 MD, 트렌드 민감한 20대에 핫한 반응..“SNS서 레시피 참고해 개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각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도 놀라고 있습니다.”

 

편의점 아이돌인기샌드위치 인기가 상상초월이다. 인기 아이돌이 방송국 매점에서 자주 사먹는 샌드위치로, 딸기잼과 감자샐러드가 들어간 익숙한 맛이다.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은 이후 지금까지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빵 4개로 구성된 4단 샌드위치로, 계란과 감자를 으깬 후 섞은 ‘에그감자샐러드'와 ‘양배추맛살샐러드’, 달콤한 딸기잼을 토핑한 친숙한 맛이다. 

 

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9월 초부터 판매한 '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2달 반 만에 500만개가 판매됐다. 모든 먹을거리를 통틀어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부터 판매된 아이돌샌드위치는 편의점 먹을거리 매출 톱인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신선식품을 가볍게 제쳤다. 여기에 각 카테고리별 전통적인 인기 상품의 판매 수량을 크게 넘어섰다. 

 

아이돌샌드위치를 기획한 주인공은 유영준 GS리테일 MD다. 7월 말 인기 아이돌이 고객들에게 방송사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를 '역조공'(연예인이 팬들에게 감사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행위를 뜻하는 신조어)하면서 SNS에서 큰 화제가 됐다. 

 

유영준 MD는 “SNS에서 아이돌샌드위기가 이슈가 된 것을 확인하고, 편의점 샌드위치로 만들어보면 어떨까해서 탄생한 상품이다”며 “해당 샌드위치는 모 방송사의 관계자들만 출입이 가능한 매점에서 판매해 상품을 개발해서 판매해도 (매점에)해가 없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유 MD는 신속하게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보통 신상품의 경우 기획부터 출시까지 3개월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슈가 지속되는 기간 동안 출시해야 한다는 이유에서다. 

 

상품 출시 전부터 SNS를 통해 아이돌샌드위치가 이슈가 되기 시작했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초반 고객부터 아이돌샌드위치를 구매하기 시작했다. SNS를 통해 맛과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다. 

 

유 MD는 “지인을 통해 방송사 내부 매점의 샌드위치를 먹어본 후 고객들이 SNS에 올린 다양한 레시피를 참고했다”며 “GS25의 기존 샌드위치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에 맞게아이돌 샌드위치 맛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는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로 편의점 샌드위치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 인기가 이어지면서 기존 샌드위치 판매도 지속되고 있다.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샌드위치 중 가장 많은 일평균 판매 수량을 기록한 것은 약 3개월 동안 240만개가 판매된 유어스딸기샌드위치다. 이 샌드위치는 딸기가 수확되는 시기에만 운영되는 기간 한정 상품이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기존 딸기샌드위치 기록의 2배 이상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샌드위치는 그 동안 매출액 기준 1위를 한 적이 없었을뿐만 아니라 매출액, 판매수량 기준으로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린 적도 없었다. 

 

GS25는 “이번 상품은 SNS에서 이슈가 되는 트렌디한 상품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출시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며 “여기에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것이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에 힘입어 9월부터 현재까지 샌드위치 전체 카테고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66.4% 증가하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샌드위치MD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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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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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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