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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칼럼

마감 전선에 선 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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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4, 2014, 01:06:54

FC 신(新)의 보험정글 탐험기 ⑤

[컨설턴트 신(新)] 거의 대부분의 직종에 마감이라는 업무 프로세스가 존재한다. 기자들에게는 일간, 주간 또는 월간 기사마감, 회계직원에게는 회계연도 마감 등 수많은 종류의 마감이 해당 분야 종사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 하며 숨통을 조인다.

 

특히, 영업에서 일의 마무리는 성과다. ‘영업조직은 성과로 이야기 한다는 말이 그냥 나온 게 아니다. 오늘은 영업세계의 최고의 치열함(?)을 보이는 보험정글에서 일어나는 마감 일주일 전 풍경을 함께 일하는 동료들(FC, 매니저 김)의 입을 통해 들어 봤다.

 

오전 830. 보험 지점에서는 최정예 부대의 지옥훈련을 알리 듯 비장한 조회가 시작된다. 지점장 손에 들린 마이크를 통해 마감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는 사실이 공표된다. 이날 FC들은 수첩 또는 나름의 관리 리스트에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고객들에게 하루 평균 20통 이상의 전화를 돌린다.

 

# FC :

 

기존 고객 중에 잠재고객과 관리고객이 있다. 잠재고객 중 그 동안 결정을 미루거나 연기했던 고객들 대상의 리스트를 정리한다. 기존 관리 고객 중에 증액이나 추가가 가능한 고객에 대한 정보도 정리한다.

 

마감주간에는 한 고객을 위해 두 번 이상 방문하기 힘들다. 그래서 청약서를 미리 뽑고 고객방문 계획을 지역별 별로 묶어 활동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 때 준비하는 자료는 보험에 대한 니즈 환기를 위해 기존의 가입 내역에 따른 지급내용을 파악하고 추가 계약 항목(증액자료 포함)을 위한 증권분석을 한다. 이 데이터를 기준으로 증액 및 추가 보장에 대한 설계를 한다. 이렇게 만든 자료를 가지고 고객을 만나러 간다.

 

지난 마감주간에는 세 개 지역(대구, 김해, 일산) 6명의 고객을 만나 총 3가정(5)의 보장 자산을 마련할 수가 있었다. 매월 성과에 대한 부담감은 매월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 같다. 매월 같은 부담을 갖지만 그 부담은 나를 지켜주고 고객들을 지켜주는 힘이 된다.

 

# 매니저 김:


매니저에게도 마감의 의미는 다르지 않다. 매월 같은 패턴을 보이는 업무 프로세스지만 마감일주일 전에는 좀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매니저들은 크게 두 가지 업무를 진행하는데 팀 성과관리 업무와 신입 팀원을 선발하는 리쿠르팅 업무다.

 

팀원들에게 일일 마감 보고를 받는다. 특히 새로 일을 시작하는 신입 FC에게 관심을 많이 쏟는 편이다. 특별한 노하우는 없다. 지속적인 동기 부여와 성과에 대한 압박 보다는 당위성을 강조해 스스로 활동하게 하는 편이다. 모두들 잘 알고 있겠지만 보험일은 실적 하나하나가 일하시는 FC들의 생계와 직결되는 문제다.

 

매월 1명을 리쿠르팅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지난달 팀 업적은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매월 평균 실적보다 3분의 1에도 못 미쳤다. 이렇다보니 이렇게 담배만 느는 거 같다. 그래도 어쩌겠나. 좋은 성과를 냈던 기억이 내게 힘을 주고, 좋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노력하다 보면 그런 날이 올 것임을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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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 신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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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현존 최고전력 이지스구축함 ‘다산정약용함’ 진수

HD현대중공업, 현존 최고전력 이지스구축함 ‘다산정약용함’ 진수

2025.09.17 16:40:1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미 양국간 미국 조선업 부활을 이끌 'MASGA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논의가 한창인 가운데 한·미 조선협력의 상징인 새 이지스구축함이 진수됐습니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본사에서 8200톤급 최첨단 이지스구축함(KDX-III Batch-II) 2번함인 '다산정약용함' 진수식을 거행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안규백 국방부장관을 비롯해 강동길 해군참모총장, 방극철 방위사업청 기반전력본부장 등 정부 및 해군 관계자들과 HD현대중공업 이상균 대표이사,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 등 4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다산정약용함은 길이 170m, 폭 21m, 경하 톤수 8200톤, 최대 30노트(약 55km/h)로 항해하는 현존 최고 성능의 이지스구축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세종대왕급(7600톤급) 이지스함에 비해 기능이 크게 향상된 이지스전투체계(Aegis Combat System)가 탑재돼 탐지·추적 능력이 2배 이상 강화됐습니다. 특히 통합소나체계(Integrated SONAR System) 적용으로 잠수함 탐지거리가 3배 이상 향상돼 적 잠수함 및 어뢰 등 수중위협에 대한 탐지능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됐습니다. 여기에 요격 기능까지 갖추어져 북핵·미사일에 대응할 수 있는 ‘해상기반의 3축 체계’의 핵심 전력으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산정약용함은 진수식 후 시운전과 마무리 의장 작업 등을 거쳐 내년 해군에 인도될 예정입니다. 국방의 기틀을 다진 위인들의 이름을 함명으로 제정하는 관례에 따라, 이지스구축함 배치(B)-Ⅱ 1번함은 '정조대왕함'으로 명명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진수한 함정은 정조대왕과 함께 실용의 정신으로 부국강병을 이끌었던 ‘다산정약용’의 호와 이름을 따 명명습니다. 이번에 진수된 다산정약용함은 미국의 이지스 전투체계를 도입, HD현대중공업이 연구개발한 함정에 성공적으로 적용해 현존 최고 수준의 이지스구축함으로 탄생시킨 한미 조선협력의 상징으로 의미가 큽니다. HD현대중공업은 선도함 정조대왕함에 이어 2번함인 다산정약용함을 성공적으로 건조해 세계적인 이지스구축함 제조업체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게 됐습니다. 특히 HD현대중공업은 지난 4월 미국의 이지스구축함 건조를 주도하고 있는 헌팅턴 잉걸스와 기술협력(MOU)을 맺은만큼 이번 진수식을 통해 양사의 협력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2008년 이지스 전투체계를 갖춰 ‘꿈의 구축함’으로 불리우는 7600톤급 이지스구축함 세종대왕함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자체 기술로 설계 및 건조에 성공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한층 성능이 향상된 8200톤급의 이지스구축함 ‘정조대왕함’의 설계 및 건조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2024년 11월, 해군에 적기 인도했고 현재 이지스구축함 배치(B)-Ⅱ의 3번함에 대한 건조작업도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이날 진수식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최강의 함정을 만들어준 HD현대중공업 이상균 대표이사와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K-조선은 우리 해양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방산 4대 강국’을 견인할 국방력의 원천이자 국가경제 발전을 견인하는 성장동력이며, 다산정약용함은 K-조선 기술력과 우리 해군의 의지가 결합된 결정체"라고 말했습니다. HD현대중공업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는 "이지스전투체계의 원조국인 미국도 인정하는 한국의 최첨단 이지스함 건조기술이 또 다시 인증을 받은 순간으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고성능·고품질의 함정을 적기에 인도하는 함정 건조역량으로 앞으로도 8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해군의 위상을 더욱 빛내고 함정수출과 MASGA 프로젝트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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